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루어 낚시 용품

[FISHING]도요피싱 베이트릴 코바레인보우 스패셜 리뷰 !

by 쿨펀치 2011. 11. 23.
반응형


[FISHING]도요피싱 베이트릴 코바레인보우 스페셜 리뷰 !

제품 리뷰가 한동안 뜸했죠...? ^^
리뷰 제품은 많은데 ㅡ,.ㅡ; 막상 블로그 성장시켜야 되는 목적도 있고. 이것저것 하다 보니
리뷰를 써야 하는데도 못 쓰는 상황이 발생해 버렸습니다. 

이제 늦은 만큼 좀 더 자세히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우리나라 조구회사인 도요피싱 제 기억으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인지도가 있는 회사는 아니었습니다.
미국 배스프로샵에 제품을 납품 하는 회사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2년 전부터 도요피싱이라는 마크를 단 제품들이 하나씩
출현 하더니 어느덧 한국피싱 릴을 만드는 곳 중 명실상부 1등 업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성능과 디자인을 내보이고 있네요.

도요피싱제품 처음으로 접했던 게 도요피싱이라는 이름보다는 배스프로샵에서 구매 가능 했던.
자니모리스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미국 프로분 깨서 디자인하고 제품 까지 내놓은걸 처음 봤죠.
자니모리스 시마노 안타레스와 비슷한 외형과 은색 크롬 도금으로 가격대 성능비 좋은 릴이  이었는데. 단점이 너무 무겁다였죠.

그 자니모리스를 만들어 납품 하던 회사가 자체 브랜드를 걸고 내놓은 코바 스리즈 제품들 그중에서 제가 구매 후 주력 무기 가된
코바레인보우 스페셜을 소개 해볼까 합니다.


 


 


코바레인보우 스페셜 COBA RAINBOW Special LH ! 리뷰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도요 피싱에 있습니다.

도요피싱 구경가기


코바레인보우 스페셜 COBA RAINBOW Special LH !
내 코바레인보우 스페셜 이미지 구경 해보실까요.


코바레인보우 스패셜 COBA RAINBOW Special LH ! 
전체적인 스펙은 로우프로파일에 적당한 크기여서 여성 조사님들도 쉽게 쓸 수 있는  베이트릴이다. 컬러 또한 화려한 금속 무지개빛
을 내는데, 보는 각도에 따라 휘항 찬란하다. ㅎㅎ
살짝 여성스럽기 까지 한 색상이랄까.  코바 스리즈는 여러 컬러가 나오는 코바블랙(약간 어운 크롬색) , 코바 블루 (파란색의 금속색)
,코바 골드(황금덩어리 같은 색), 코바레인보우( 말 그대로 무지개빛), 코바블랙(검정유광)  이 스리즈중 유독 레인보우만 맘에 쏙 
드네요.


코바레인보우 스리즈는 코바블랙 빼고는 전부 스페셜 스리즈라 핸들이 카본 핸들을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카본핸들을 기본으로 쓰면서 무게 또한 획기적으로 줄였다.
노브의 경우 알루미늄 손잡이와 , EVE손잡이가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번갈아 가면서 사용 할 수 있다.
쿨펀치의 경우 알루미늄을 사랑하기에 EVE 손잡이는 창고 어딘가에 짱박혀 빛을 못보고 있고 한다. ㅋㅋㅋ


위사진 보시고 처음 표시 해둔 저곳에 있을까 생각을 했었습니다.   사용 하다 보니 이래서 있는 거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하드베이트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로드를 한 대 뿐만이 아니라 여러 대로 출조를 나갈 때. 쓰임새가 많아지죠 혹은 이동시에
도  하드베이트 삼발훅을 저 은색바에 걸쳐 놓으시면 코바 바디뿐만 아니라 라인에도 걸리는 부분 없이 하드베이트를 결속 시켜 놓을
수 있습니다. ^^


코바 레인보우에 보통 웜낚시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여서 감도 위주인 BMS 카본 라인을 연결 해놨습니다. 
BMS 한 가격 하죠 ㅠ,.ㅠ 장타 친후 중간이라도 라인이 쓸리는 날이 오면 정말 낚시 하고 싶지 않은 생각이 절실히 들죠.

 

 
카본핸들 타 회사와 달리 은색빛이 감도는 이 부분은 맘에 드는데 카본 핸들을 곡선을 넣어서 강도가 약해진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핸들이 휘어져 있는 게 보이시죠. 코바카본 핸들의 특징입니다.

 

 


알루미늄 노브와 EVE 노브로 구성되어 있어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두 개 중 하나를 사용 할 수 있게 한 스페셜 모델의 장점이죠.


코바레인보우 스페셜 COBA RAINBOW Special LH !
가격대 성능비는 역시 탁월하다.  성능이 시마노 안타레스 AR 과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 않는다.
릴 자체가 작고 그립감좁고. 브레이크 시스템이 총 3개 원심 브레이크, 맥브레이크, 메커니컬 브레이크  3가지로 비거리및 각 낚시 현장 상황에 맞춰 가변 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 점을 들 수 있다. 399,000 원인데 3만원 ~ 5만원 정도만 더 빠지면 아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제품
인데 약간 아쉽다.  아 한 가지 더 있다.  윈심브레이크는 원심이 걸리는 부위 금속 마감이 깨끗하지 못해서 캐스팅시 시리리링 하는 쇠가 고속 회전 하는 소리가 난다. 원심을 제로로 한 다음 맥브레이크만 사용 할 경우는 금속음 자체가 없다. 이점이 살짝 아쉽다.  좀 더 깔끔한 마감처리만 더해 졌다면 쇳소리를 없앴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살짝 아쉬움을 갖는다.

쿨펀치의 낚시 용품 리뷰 할게 엄청 많이 남아 있습니다. ^^
아마 낚시방 수준 되지 않을까요?
대략 남은 릴 과 로드 아직 사진을 안찍은 장비들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럼  맛배기로 살짝만 보세요.

 


여기서 더 추가된 것들도 있네요 이사진 찍을 때만 해도 없었는데 ㅎㅎ 이중 가장 귀하게 쓰고 있는 로드는 샤우라 1502 R, 샤우라 1605R
이네요. 쉽게 구하기도 쉽지 않고. 단종되어 버린 제품 다음 리뷰를 기다려 주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