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블로그 다음뷰 버튼 넣는 방법 따라하기~

by 쿨펀치 2011. 11. 24.
반응형

블로그 다음뷰 버튼 넣는 방법 따라하기~

혹시 다른 블로그 방문 하셨을 때. 다음뷰 버튼이 본문 중간에 보신 경우 많이들 보셨죠?
문서 중간에 다음뷰 버튼이 있는 것이 무슨 대수냐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쿨펀치의 경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과연 나 자신도 글 하단에 있는 버튼을 잘 눌러 주었던가?
보통 일반 분들의 경우 검색을 통해 포스팅 글을 보러 오십니다. 검색 타깃이 정해져 있다는 말이 됩니다.
자신이 검색해서 들어와 글을 보고 도움이 되는 글 이였다면 글 하단까지 읽게 되고 버튼을 클릭 할 것이고. 글이 마음에 안 들면 하단까지 갈 필요도 없이 바로 나가 버릴 것입니다.  글 하단에 다음뷰 버튼이 있는 것과 중간에 있는 것 과연 어느 것이 도움이 될 것인지는 여러분의 선택이지만 쿨펀치는 중간에 넣는 실험을 해볼까 합니다.  물론 쉽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습득이 된다면 쉽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처음에 HTML 언어를 알아야 하는 거 아닌가. 고민 하시는 분들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기 하실 건가요?  많은 html 언어를 알지 못해도 쿨펀치 처럼 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 어렵지 않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자 여러분 쿨펀치의 세상리뷰 가 여러분에게 도움 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ㅎㅎ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블로그 다음뷰 버튼 넣는 방법 따라하기~ 

▲ 이미지처럼 문서의 중간에 다음뷰 버튼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 구경가기 >



아래 이미지부터 블로그 다음뷰 버튼 넣는 방법 따라하기~  시작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버튼 넣기보다 자신이 다음뷰 버튼을 추가를 원하는포스팅을 발행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두 가지 경우 있습니다.

1. 처음 포스팅 해서 구독 버튼이 없다. 이럴 경우 위 이미지처럼 포스팅창 맨 하단에 발행을 체크 발행 오른쪽 인터넷 부분을 선택
    자신이 원하시는 발행을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선택 쿨 펀치의 경우 블로구 포스팅이였기에 인터넷을 선택 했습니다.

2. 기존 포스팅중 글 하단에 구독 버튼이 달린 곳이 있다.

위 두 가지 경우 발행이 끝이 났다면   http://v.daum.net/  <-- 이동






DAUM view 페이지 창이 새로 열렸습니다.  이미지처럼 MY view 클릭.







DAUM view 를 사용하기 위해선 다음로그인 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하세요.







다음 로그인후
1. 상단 MY view  클릭.

2. 내 글만 보기 체크.

3. 최신글 중 조금 전에 발행한 글 선택







이미지처럼 우측 상단에 퍼가기 클릭






추천위젯 퍼가기 에서 자신이 원하는 다음뷰 버튼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쿨펀치의 경우 하단에 이미 다음뷰  박스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번엔 버튼 형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하는 형식 선택.

2., 소스복사. 





지금 부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잘 따라 해주세요.
맨 처음 다음뷰 버튼을 달고 싶어 하셨던 글을 수정을 누리신 다음 위 이미지처럼 원하시는 부위를 생각 하신다음 우측 상단 HTML 클릭






07 이미지에서 제가 원하는 다음뷰 버튼 넣을 위치는 " 제거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광고" 중간 부위 입니다.
HTML 에서 보시면 제가 넣으려고 했던 부위 앞뒤 글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찾으셨나요 ?

"제거를 선택합니다." </SPAN><br /> 이부분이 부터 제가 다음뷰 버튼을 넣을 위치 입니다.




어디서 부터 내가 글을 넣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있으시겠죠? 

"제거를 선택합니다."  이 다음줄에 다음뷰가 들어 가야 한다고 가정 할때

HTML 문서로 봤을때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SPAN><br /> 이렇게 되어 있을 겁니다.

자 그럼 다음줄을 어떻게 아느냐 ?   

<br /> 다음 부터가 다음줄 이라고 생각 하시고 복사한 소스를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해 되셨나요?








다음뷰 소스넣기가 끝이 났다면 이제는 위치를 선정해 줘야 겠죠.

1. HTML 체크 해제 되어 있는지 확인.

2. 다음뷰 창이 멀티미디어로 표시가 됩니다.

3. 포스팅 상단 메뉴에 글 정렬 방식이 있습니다.






09  에서 원하는 다음뷰 버튼을 선택후

1. 자신이 원하는 정렬 위치를 선택.

2. 다음뷰(멀티미디어 표시) 이동 위치 확인

3. 원하는 위치가 되었다면. 글을 저장 하시고 확인 하시면 됩니다.




좀더 다음뷰를 쉽게 넣기 원하시면 . 포스팅글 HTML 맨 하단에 소스를 복사 하신 후 HTML 체크 해제 일반 포스팅
창으로 전환 후 다음뷰버튼을 클릭 드래그 하셔서 원하시는 위치에 놓으시면 됩니다. ^^ 






로그 다음뷰 버튼 넣는 방법 따라하기~ 끝이 났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