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똑딱이/창고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성공! 대만족~

by 쿨펀치 2011. 12. 6.
반응형

미니스튜디오 만들기 성공! 대만족~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ㅎㅎ 쿨펀치미니 스튜디오를 만들 제작했습니다.
집에서 소품 촬영을 가끔 하는데 야외에서 찍는 것도 한두 번이지 겨울 같은 때는 밖에 나가는 것도 예삿일이 아니자나요.

그래서 집에서 편히 촬영 하고 싶은 마음에 미니 스튜디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성능은 만족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 해보세요.
mdf 9000 천원
시트지 2만원
집게형 자바라 스텐드 2개 9000 원
3파장 램프 램프 2개 4600 원

총 4만 2600 원 이 들어갔습니다. ㅎㅎ
이미 만들어진 스튜디오를 사진 그러냐는 분들 계실 텐데요.
가격적인 측면과 성능이 제가 생각한 수준에 미달이 되어서 제가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폭 100 cm 까지 촬영 가능 하도록 제작 하였습니다. 그럼 간단 만들기와 사진 비교 한번 보시죠.


 미니스튜디오 제작

미니스튜디오 제작을 위해 안 쓰던 머리를 쥐어짜야 했습니다. 최소한의 자금으로 제작하기 위해서.


MDF 원장을 구매하여 목재상 사장님께 부탁드려 원하는 사이즈로 재단을 해왔습니다. ㅎㅎ
집에서 톱질을 하려면 이런 각도 안나오자나요. ^^;  

MDF 6T 를 사용했습니다.  쉽게 이동 설치가 가능해야 하겠기에 6T를 선택 했습니다.
막상 만들고 보니 미니스튜디오 외형 무너지지 않고 튼튼하게 버티네요. 만족 합니다.

MDF 에 시트지 붙여 보겠습니다. (이래 놓고 사진이 없다는 ㅡ,.ㅡ; 막상 만들면서 사진을 찍은 게 없네요. ㅠㅠ)

그나마 미니 스튜디오 만들면서 찍어둔게 한 장은 있네요. ㅠ,.ㅠ 정신머리 없는 쿨펀치
시트지 작업을 하실 때 보통 그냥 MDF 그냥 시트지를 붙이 실겁니다. 물론 중간 기포가 발생 하시는 분들 많이 있으시겠죠.

쿨펀치의 경우 스트지 작업 할 때 MDF 표면에 물을 뿌려 줍니다.
물이 저렇게 많이 뿌리면 절대 시트지 안 붙어요. ^^; 저 정도 뿌려준후 살짝 수건 등으로 다 닦아 내신 후 살짝 건조
손으로 표면을 만져 봤을 때 완전 건조 상태 전에 시트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표면에 미세한 수분이 있다면 시트지작업을 하다 공기가 들어가거나 했을 때 쉽게 뜯어 다시 고쳐 붙일 수 있습니다.
저만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표면에 미세한 수분이 있어야 합니다. 모르시겠다면 시트지  조금 잘라서 MDF 표면에 테스트 하셔서 어느 정도 수분인가를 파악 하시면 됩니다.

수분이 70 ~ 100 % 많을 경우 시트즈 붙지 않습니다. 
수분 30 % 중간 정도 붙긴 하지만 중간 중간 들뜨는 현상이 생김,
수분 5 % 정도 일 때가 가장 적당 합니다.


MDF 바닥 1 1100x 950 앞뒷면 시트지 작업을 했습니다.
흰색 유광, 검정유광 시트지를 활용해서 깔끔함 마무리 ㅎㅎ 
침대를 반은 먹고 들어가네요. 

 

유광 시트지 위에서 사진 


미니스튜디오 바닥2 1000 x 600 주 사용예정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죠? 총 3면의 벽을 새웠습니다. 한쪽은 접었다 펼 수 있는 상태로 제작 했고요. 한쪽은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해 분해 가능 하게 제작 했습니다.


벨크로 테이프


사진을 보시면 이음매가 안보입니다. 시트지 분할 하지 않고 분할되어 있는 부분 까지 붙여서 틈새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 한 부분은 사진상 보이시겠지만 살짝 틈새가 보입니다.


미니 스튜디오에 사용할 부자재 들입니다. 
조명 없이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저렴한 집게형 자바라 스텐드 2개 9000 원 3파장 램프 램프 2개 4600 원

이상 미니스튜디오 제작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럼 미니스튜디오 성능에 대해 약간 알아볼까요?
 
 


 


 



 미니스튜디오 

미니스튜디오를 왜 만드나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금방 수긍을 하실 거예요.

위 제작 과정에 사용된 사진들은 보정을 해서 밝기를 높인 사진들입니다.
아래 사진부터는 보정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은 사진입니다.

촬영장비 : CANON 550D,  SIGMA DC 17~50mm  1:2.8 EX HSM 렌즈


1. 무보정의 기본 사진입니다.

아무리 좋은 카메라 여도 조명 없이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없습니다.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삼각대 와 카메라 스킬을 사용 하면 가능 합니다.


2. 조명 한개만 켰을 때
무보정 사진입니다.  밝기가 넘쳐납니다.


3. 조명 두개를 다 켰을 때.
밝기가 눈부실 정도 입니다.


4. 조명 두개를 켜고 카메라 밝기를 조정후
조명이 생각 보다 밝아 조정후 입니다.

 

5. 키보드 케이스를 두고 사진 촬영 준비 중인 모습입니다.

이제 미니스튜디오 가 필요한 이유가 조금은 아시겠죠. ^^;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이정도 에서 설명이 끝이 나지만 좀 더 다듬어서 다시 한 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제가 미니스튜디오를 만든 이유가 몇 개 있습니다.

1. 소품을 제대로 찍고 싶어서.
2. 무료이미지 제작을 하고자
3. 12월 이벤트 상품을 촬영 하고 싶어서 ^^

매주 조금씩 무료 이미지를 제작해서 배포를 하겠습니다.
많이들 사용 해주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