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BOX/유틸리티

올레 백신 프로그램 " 닥터 2.1 " 알약 엔진파워UP 사용법(이용후기)!

by 쿨펀치 2011. 12. 19.
반응형


올레 백신 프로그램 " 닥터 2.1 " 알약 엔진파워UP 사용법(이용후기)!

닥터 2.1 최신 버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닥터 2.1 심장으로 알약 엔진을 장착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진 프로그램이다. 해외에서 유명한 백신 엔진 2개를 통합 시킨  알약엔진을 다시 올레의 닥터 2.1의 심장으로 더욱 강력 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메리트가 있는 부분은 무료로 32비트 / 64비트 까지 지원해 준다는 점과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많은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닥터2.1윈도우 XP, 윈도우7, 윈도우 VISTA 까지 두루 설치 할 수 있어 범용성이 뛰어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olleh 닥터 2.1 다운로드

닥터 2.0(32bit) 설치/업그레이드 
닥터 2.0(64bit) 설치/업그레이드

 


 


 

 닥터 2.1 사용법

닥터 2.1 사용법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 검사하기 (무료)
   1.) 빠른 검사
   2.) 정밀 검사

두 번째 - PC 최적화 (무료)
   1.) PC 최적화
   2.) PC 관리

세 번째 - PC 복구  (유료)
   1.) 윈도우모드 복구
   2.) 도스모드 복구
   3.) 복구시점 변경
   4.) PC 자가진단




환경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환경설정 클릭


환경설정 부분엔 검사/PC최적화/작업설정/기타설정등 다양한 항목을 설정을 할 수 가 있다.
기본 값으로 사용해도 컴퓨터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 

게임을 많이 이용 하시는 유저 분들은 아래 사항을 따라 게임을 등록 해주신다면. 게임 중 예약 바이러스 검사나,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이 느려지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게임모드  적용 작업 체크 항목 그대로 유지 한다. 

만약 기본 지원 게임 리스트에 자신이 하고자 게임이 없다면 당화하지 말고, 사용자 등록 게임을 통해서 등록을 할 수 있다.

게임명/프로그램명 : 게임 & 프로그램 간단 설명
회사/퍼블리셔 : 게임 회사 & 게임 제조회사명 기재
실행파일 : 게임 실행 파일 을 선택. 추가를  클릭 하면 된다. 

(게임이름). exe 파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 검사하기

첫 번째 - 검사하기 (무료)
   1.) 빠른 검사
   2.) 정밀 검사



1.) 빠른 검사 : OS(운영체제)의 기본 영역만을 빠르게 검사 할 때 사용.

 

빠른 검사 완료후 바이러스가 있다면 치료 할 것인지 물어본다.  이때 치료를 하시면 됩니다.
또는 환경 설정에서 자동 치료를 미리 설정 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정밀검사 : 사용자가 선택한 모든 영역을 파일을 바이러스 검사 한다.
파일이 많을수록 바이러스 검사 시간은 길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바이러스 검사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다.

위 이미지처럼 정밀검사를 클릭.

 

사용자가 검사 하고자 하는 하드 또는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
선택이 다 되었다면. 검사시작 클릭.



 두 번째 - PC 최적화


두 번째 - PC 최적화 (무료)
   1.) PC 최적화
   2.) PC 관리

1.) PC  최적화 - 임시파일

 

위 이미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최적화를 체크 "검색시작" 클릭 하면 됩니다.


 

2.) PC관리 - OS 제어판에 있는 컴퓨터 관리 기능을 olleh 닥터 2.1 에서 한눈에 알기 쉽게 보여준다.

 

PC 관리는 OS 제어판의 기능을 사용자가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 한 것이다. 
시스템 정보 / 프로그램 관리/ 프로세스 관리/ IE 관리/ 부팅 관리  등이 있으면 제어판에서 할 수 있는 변경 작업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세 번째 - PC 복구

세 번째 - PC 복구  (유료)
   1.) 윈도우모드 복구
   2.) 도스모드 복구
   3.) 복구시점 변경
   4.) PC 자가진단

PC 복구 (유료)
이 부분은 컴퓨터 문제 있는 분들에게 참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PC 복구는 olleh 닥터 PRO를 설치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olleh 닥터 Pro 복구 건당 6,000원의 사용료가 붙습니다. 그래도 일반 매장을 찾아서 2~3 만 원 정도의 복구비용을 지불 하지 않고 저렴하게 복구 할 수 있는 점이 메리트 이긴 합니다.

olleh
닥터 2.1 에서 무료 사용 가능한 부분이 아닌 점이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이상 초보자님들을 위한 olleh 닥터 2.1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olleh 닥터 2.1 추가된 기능

알약에는 없고 olleh 닥터 2.1  에만 있는 기능 ㅎㅎ

인터넷 속도측정

알약에는 없는 기능 olleh 닥터 2.1 에만 있는 기능 . 인터넷 속도 측정 가끔 인터넷이 느리지 생각이 들 때 속도 측정을 위해선 검색을 통해서 속도 측정 사이트 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olleh 닥터 2.1 에서는 이런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을 넣음으로써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이네요. ^^

 

 olleh 닥터 2.1 사용 후기

개인적으로 백신 프로그램 순위를 매긴 다면, 알약,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 네이버백신 ,V3 정도 순으로 생각 하고 있었다.

쿨펀치의 경우 윈도우 OS 자체에서 만들어준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꼭 설치를 한다. 이유는 OS 만든 회사이다 보니 윈도우 방어 체계의 취약점을 빨리 파악해 업데이트를 빨리 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다음 설치 하는 것이 알약 인데,  위에서 나열한 백신 프로그램들 보다 빠른 업데이트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고 있어서다. 

olleh 닥터 2.1  알약의 엔진을 적용해서 인지 빠른 반응 속도, 알약과 같은 인터페이스 알약에 없던 기능들을 추가해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백신 프로그램인 듯싶다.  알약 유저로서 알약과 같은 성능과 추가된 기능이 있는 올레 닥터 2.1로 갈아타도 전혀 지장이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더군다나  유저 분들이 좋아 하는 이벤트 까지 함께 겸하고 있다 보니.  더욱 메리트가 철철 흘러넘친다.  ^^

olleh 닥터 2.1 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 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인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과 함께 사용 되어도 문제없이 구동 됩니다. 쿨펀치의 경우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국산 프로그램인 v3 를 써봤지만.  olleh 닥터 2.1 + 알약과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프로그램에 비해 신종 바이러스 방지 업데이트가 느렸습니다.

"I LOVE YOU"  olleh 닥터 2.1 ㅎㅎ 

쿨펀치가 자신 있게 추천 드립니다.  알약 엔진의 결합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해줍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