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애드센스 수익 단가 올리는 방법 1 [1000 달러 목표]

by 쿨펀치 2012. 1. 4.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단가 올리는 방법 1 [1000 달러 목표]

애드센스를 첫 시작했을 당시 과연 수익이 생길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11월 달 수익과 12월 수익을 보니 정말 엄청난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달에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많은 실험을 해볼 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단가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단가 올리는 방법 1

애드센스 수익 단가 올리는 방법 1 [1000 달러 목표]

1) 애드센스 광고를 최대 3개 설치 하라.

애드센스의 광고 정책에 따라 한 페이지에 광고를 3개 까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같은 광고 페이지뷰수가 많을수록 단가 상승이 높아지게 됩니다. 
한 페이지에서 광고의 페이지뷰를 많게 하기 위해선 광고를 3개 까지 설치하시면 단가 상승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광고 1개 설치 : 광고 1개 (페이지뷰 1개)
광고 2개 설치 : 광고 2개 (페이지뷰 2개)
광고 3개 설치 : 광고 3개 (페이지뷰 3개)

광고를 1개 설치 했을 때 보다 광고 3개 설치 했을 때 페이지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혹 광고가 많다고 여겨져서 설치 보류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페이지 하단 부분처럼 잘 안 보이는 부분에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왼쪽 사이드바의 광고 제거하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스킨에 따라 좌측에 사이드바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좌측의 사이드바에 광고를 많이 배치하게 됩니다. 사이드바의 광고는 본문 광고보다 클릭율이 저조합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HTML 코드상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코드가 진행이 되며,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를 HTML 코드 진행에 따라 표시를 하게 됩니다.  

클릭율이 저조한 좌측 사이드바에 고단가 광고가 위치하게 된다면.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고단가 광고가 나온다 하여도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고단가의 혜택을 이룰 수 없다는 겁니다.

때문에 클릭이 많이 이루어지는 본문 상단에 고단가 광고 HTML 코드가 먼저 나올 수 있도록 왼쪽 사이드바의 광고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3) 경쟁 광고 필터 사용

광고클릭이 너무 많이 발생할 것 같은 광고는 꼭 필터링 한다.  영화, 음악,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클릭율이 많이 높습니다.

클릭율이 높으면 좋은 것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애드센스의 경우 클릭이 이루어진 후 해당 광고 사이트 가입이나. 파일 다운로드 같은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가 발생 되지 않을 경우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서 광고료가 떨어지는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 광고의 클릭 단가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프라이싱을 피하기 위해 필터를 사용한다.


4) 광고에 따라 타겟팅 설정

광고의 타겟팅은 광고의 게제의 위치와 형식에 따라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달리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애드센스의 광고의 경우 본문 내용에 따라  어느 정도 일치 하는 광고를 보여 주게 되는데, 광고가 문맥 매치로 나오는 광고의 단가가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도 애드센스를 하고 있지만 정말 위와 같은 규칙을 매번 지킨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일 것입니다. 
그래도 애드센스의 광고단가를 높이기 위해선 최소 2주간의 기다림과 실험 하실 수 있는 인내심을 키우셔야 합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