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IT/아이리버탭

아이리버탭 카카오톡 인증 방법 1 아이폰,아이패드이용한 인증방법

by 쿨펀치 2012. 1. 5.
반응형


아이리버탭 카카오톡 인증 방법 1 아이폰,아이패드이용한 인증방법

아이리버탭을 사용 하면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싶지만 이용이 쉽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전화기가 아니다 보니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받을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도 난 아이리버탭에서 카카오톡을 사용 하고 싶다.  그럴 때 쓰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로는 아이리버탭 iriverTAB (ILT-MX100)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apple 의 어플을 사용 할 수 있는 기기는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아이리버탭 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기타 어플 실행이 가능한 기기가 준비 되었다면.  따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보이스 콜이라는 기능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이디와 비번의 경우 한번 쓰고 버리는 용도로 만들지 마시고 아이리버탭 초기화 했을 때를 생각 하셔서 아이디와 비번 신중히 만드셔야 합니다.  아이리버탭 초기화 할 때 마다 재가입 하기 싫으시다면 말이죠. ^^



 


 

 아이리버탭 카카오톡 인증 방법 1 아이폰,아이패드 이용 인증방법

가장 먼저 해야 될 과정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기타 어플이 실행이 가능한 기기에 Textfree with Voice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1.> Textfree with Voice 어플 다운로드
(이 어플은 한국 계정으로는 없습니다.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후 다운로드 받으세요.)

2.> 미국 계정으로 Textfree with Voice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 해주세요.  무료 어플입니다.

3.> Textfree with Voice 어플실행 시켜 주세요.


1. Create New 클릭. 

2.
Username : 이름을 쓰지 말시고 아이디라고 생각 하시고 작성 해주세요.
Password : 암호
Repeat : 암호 재입력
Age : 나이
Gender : 성별 선택
Email : 자신의 이메일 입력

3. Create Account 클릭.

 

1. Zip Code : 미국 zip 코드를 넣는 곳 우리는 한국에 살고 있으므로 그냥 보이는 숫자를 입력 하셔도 됩니다. 
95113 입력

2.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선택되어진 번호는 사용자의 평생 번호 입니다. ㅎㅎ
사용 할 일  많으니 아이디 비번 가짜로 만들지 마세요. 

여기 까지가 아이폰에서 할일 1차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그럼 아이리버탭으로 이동 해 볼까요.


아이리버탭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해주세요.



카카오톡을 실행후 인증번호 받기에서  나라를 한국에서 미국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Textfree with Voice 어플을 이용해서 인증 번호를 부여 받기 때문에 미국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1. Textfree with Voice 어플에서 선택 하셨던 번호를 위 1. 입력란에 적어 주시면 됩니다.  

Textfree with Voice  번호 입력 방법.
예 : 1(408) 684-7465 를 선택 하셨다면  카카오톡 인증번호 입력란에는 4086847465 를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2. 확인 클릭.


1. 확인 클릭.
2. 보이스콜 인증번호 신청 클릭.

 

통화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해놓으시면 한국어 녹음 음성으로 번호를 하나씩 불러 주게 됩니다.
보이스콜 신청하기 클릭.

보이스콜 신청하기 클릭이 이루어지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애플 기기에 전화가 오게 됩니다. 
긴장 하지 마시고 한국설정으로 해놨기 때문에 전화 받기를 하셔서 음성 메시지를 듣고 인증 번호를 아이리버탭 카카오톡에 적어 주시면 됩니다. 

혹시 전화 받기에 실패 하셨을 경우에는 24 시간 기다리셔야 됩니다.  전화를 신중히 받아 주세요. 
인증이 완료 되면 카카오톡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 번호를 Textfree with Voice 이용해 받았기 때문에 아이리버탭번호는 미국 번호가 됩니다.
이게 무슨 소리 인가 하시겠죠?  아이리버탭 처음 구매 하셨을 때 부여 받은 번호 말고 Textfree with Voice 를 이용해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아이리버탭 카카오톡은 미국 번호가 된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방식이기에 1기기에 하나의 번호만 사용되게 됩니다. 
아이리버탭은 전화가 아니어서 번호는 있으나 인증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용 한 것이 Textfree with Voice  이용한 미국 개인번호 받기를 통해서 인증하였기 때문에 카카오톡 번호를 알려 줄때는 Textfree with Voice 등록한 번호를 친구들에게 알려 주시면 됩니다.
이점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이리버탭의 연락처 등록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