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기타

대전 역전시장 전통 재래시장 추천가게

by 쿨펀치 2012. 1. 24.
반응형
대전 역전시장 전통 재래시장 추천가게


대전 역전시장 전통 재래시장 추천가게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4번째 대전 역전시장 포스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가 뽑은 역전시장 추천 가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전 포스팅에서 살짝 선보여 줬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대전역에서 대전역지구대쪽 대전 역전시장입구로 쭉 들어오시면 원조 선지국 식당 지나.  좌측에 송씨종가 부침집이 있습니다.
간판은 대전제사로 되어 있지만 원래 이름은 송씨종가 라고 하네요. ^^

시장 통 맛집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어디선가 입맛을 돋우는 부침개 냄새가 솔솔 코를 자극하네요.



송씨종가(대전제사) 가게 모습입니다.
일반 부침부터 제사에 사용되는 부침까지 여러 종류를 만드는 곳입니다.




송씨종가의 위치가 원조 선지국집지나 원동 방향으로 조금만 가시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역전시장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송씨종가의 부침을 만들고 계신 어머님 ㅎㅎ 인터뷰도 친절이 해주시고 정말 기분 좋았습니다. 
사진 찍는다고 처음엔 부담스러워 하셨는데.  

사진 찍는 취지를 아시고선 허락 해주시고 부침에 대해 이것저것 알려 주셨습니다.




송씨종가 사장님 이십니다. 
어머니를 보는 듯 푸근한 인상과 마음씨를 가지고 계십니다. 
저희가 사진 찍는 거 허락 해주시고 뭐 필요 한 거 있으면 말하라고 말씀해 주시네요.  

사진 찍는대  부침이쁘게 배치 해줄까 ?  물어 주시고 예쁘게 다시 제 배치까지 ㅠㅠ 감동 이였습니다. 
광고쟁이도 아니고 일개 블로그 사진 찍는데 이렇게 까지 친절히 대해 주시네요.
대전역전시장의 인정이 아직 살아 있는 증거입니다. 


 

 


어머님께서 만들어 주신 부침개 손수 찢어서 입에 넣어 주시네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구매를 한 것도 아닌데.
대전역전시장홍보 사진 열심히 찍어 달라며 부침개 및 전 까지 이것저것 판매하시는 것들을 맛보여 주시네요.

*^^* 정말 맛있고 정성이 들어 있는 부침개와 전입니다.




우리 어머님이 방금 만드신 전들
작은 가게에서 쉴새 없이 새로운 전들을 맛있게 부쳐 내시고 있습니다.

다른 손님들도 맛있는 부침개 냄새에 이끌려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시네요.



우리 어머님의 전 만드시는 장면 순식간에 저 많은 전들을 뒤집고 하시네요. 
전 뒤집기의 달인 휙~ 휙~



이 많던 전들이 금세 동이 났습니다.  ^^
그만큼 찾는 분들이 많았다는 것이겠죠.  

저의 집은 어머님이 몇 해 전 돌아 가셨습니다.  누나들은 시집가서 출가외인이라 명절 때 마다.  제사 음식을 해야 할 때
직접 만들 수가 없어서 주문을 하는데요.  이제 이곳을 이용 할까 합니다.
음식 맛도 좋고 특히 어머님의 인심을 보니 이곳 음식은 믿음이 갑니다.  ^^ 

 



짠 이 음식은 무엇일까요? 
저도 처음 보는 부침을 하고 계셔서 물어 봤습니다. 
어머님이 가끔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드신다는 전입니다.  재료는 물미역이라고 합니다.

어머님께서 물미역전을 주셨는데 색다른 맛입니다.  부드러우면서 미역 맛도 나고 맛도 심심하지 않아서 좋은 느낌 이였습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일거라고 생각 됩니다.  ㅎㅎ

이물미역은 판매를 위해 만드신 게 아니라 집에 가져 가시려고 만드셨대요. 
혹시 물미역 전을 구매 하고 싶으면 미리 주문해야 될 거 같아요. ^^




짠 각 전의 가격 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양 만큼 6,000 원이에요.  비싸지 않고 맛있는 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는 점

아참 저처럼 제사 , 이바지,  폐백 음식등도 구매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제가 가격을 자세히 알아봤어야 되는데. 사진 정리 하다 보니 ㅡ,.ㅡ; 아 왜 좀 더 자세하게 안 물어 봤을까  ㅠㅠ

그래도 제가 필요했던 정보는 자세히 물어 봤네요. 

일반 가정의 제사상은 23 만원 이라고 합니다. 

각 집안 제사 음식에 맞춰 주문 제작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송씨종가 (대전제사)의 위치를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대전역지구대 지나 원동 삼거리 방향으로 쭉 오시다 보면 송씨종가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송씨종가 (대전제사)의 사장님 인사입니다.

우리 사장님말씀처럼 대전 역전시장 많이 많이 이용해 주세요. ^^ 

우리 사장님 바쁘신데 제가 무리한 부탁해서 죄송합니다. 
올 한해 대박 나시고 행복하세요.  

우리의 대전 역전시장 전통재래시장의 인정이 넘쳐납니다. 
요즘 대형마트와 할인매점 때문에 전통재래시장 상인들이 많이 힘들어 하십니다.
우리의 전통재래시장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