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IT/통신사 IT소식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by 쿨펀치 2012. 3. 15.
반응형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안녕하세요.  요즘 LTE 핸드폰들 많이들 사용 하시죠?
요즘 제 주변 분들이 핸드폰을 많이 바꾸시고 있습니다. 

그래서 LTE 핸드폰 선택 시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서울 경기도권 지역은 문제없이 LTE 사용권에서 충분히 LTE 핸드폰 제 기능을 충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경기도권을 벗어난 시외 지역에서는 어떤가요?  

자신은 분명 LTE 핸드폰을 구매 했지만  핸드폰 안테나 정보에는 3G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3G 로 표시 될까요?   우리나라는 아직 전국이 LTE 통신망을 이용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각 통신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SKT텔레콤과 KT 텔레콤의 경우 LTE 통신망 확보를 너무 늦게 시작한데에서 발생합니다. 

LTE 서비스 지역을 확인 후 자신에게 맞는 핸드폰과 통신서비스 업체를 선정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 위 벤치비 BENCHBEE 프로그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에 계신 사용자들이 만드시는 자료 입니다.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제공 사이트 - 구경가기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 구경가기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을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자.

SKT, KT, LGU+ (LG 유플러스) LTE 서비스 지역 검색정보 현황 제공 사이트를 통해 LTE 속도와 서비스 지역 현황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인터넷 속도 측정 등을 많이 하실 겁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 측정 데이터 등을 종합해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와





모바일기기 대표 커뮤니티 세티즌과 벤치비가 손을 잡고 전국의 LTE 서비스 지역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 지도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LTE 서비스 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통해 전국의 LTE 망이 잘 발달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KT 텔레콤 통신사 LTE 서비스 지역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 를 보니 전국 통합 통신망을 확인했을 때보다 적은 LTE 망을 갖고 있습니다. SKT 역시 전국 LTE 서비스 지역이 너무 적습니다. 

SKT 텔레콤 통신사 측정데이터 수 : 137.804개




LGU+ (LG유플러스) 텔레콤 통신사 LTE 서비스 지역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 를 확인 결과 LGU+ (LG유플러스) 텔레콤 통신망은 전국을 모두 덮을 정도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요즘 광고 하고 있는 전국 안 되는 지역 없다는 광고가 맞는 거 같네요.  

LGU+ (LG유플러스) 텔레콤 통신사 측정데이터 수 : 167.608 개



KT 텔레콤 통신사 LTE 서비스 지역 "사용자가 만드는 LTE 대동여지도" 를 확인 결과 KT 텔레콤 통신망은 경기도 권과 대도시 몇 군데 빼고는 거의 없다 시피 하네요.  

KT 텔레콤 통신사 측정데이터 수 : 4.658 개


각 통신사별로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LGU+ (LG유플러스) 텔레콤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LTE 기지국과 통신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LGU+ (LG유플러스) 텔레콤은 전국 골고루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울릉도와 제주도 까지 안 되는 지역이 없을 정도로 LTE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LGU+ (LG유플러스) 텔레콤 계획에 따르면 전국망 서비스를  처음 계획보다 3개월 앞당겨 LTE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SK 텔레콤은 광고에서 전국 서비스라고 하고 있지만 LGU+ (LG유플러스) 비하면 초라한 망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도심지역에서 살짝만 벗어나도 LTE 망에서 바로 3G 망으로 변하는 현상을 보여 주고 있네요.


세티즌의 각 통신사별 LTE 속도


전국 LET 평균 속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지도 입니다.
우리나라에 각 통신사별 인터넷 평균 속도점유율을 보고 있자니.  일방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네요. LGU+ (LG유플러스) 가
KT 텔레콤은 과연 지도상에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라는 SKT 텔레콤과 KT 텔레콤 항상 앞서 있던 곳에서 LGU+ (LG유플러스) 에게 뒤쳐지는 현상을 만든 것은 이례적인 기록 같습니다.  SKT 텔레콤과 KT 텔레콤 많이 분발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광고에서는 전국 서비스를 외치고 있으면서 정작 3G 망으로 유지 하고 있다면.  과연 LTE 폰과 서비스를 이용 하시려는 분들이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LTE 평균 속도를 비교해 봐도 LGU+ (LG유플러스) 가 앞도적인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SKT 텔레콤과 KT 텔레콤 은 점유 지역과 속도가 낮은 점들이 많은 분들에게 LTE 핸드폰 구매에서 많이 제외 되는 현상을 발생 시킬 수 있겠네요.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와 핸드폰을 선택 구매 하신다면.
좀 더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