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루어 낚시 용품

도요피싱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리뷰

by 쿨펀치 2012. 4. 10.
반응형

도요피싱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리뷰

도요피싱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리뷰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낚시용품 중 메인급인 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생이 다시 낚시 시작한다고 릴 하나 찾아 달라고 하네요.  

꾸준히 낚시를 하는 성격이 아니라 고급형 릴보다는 연습용과  가격대 성능비로 따져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배스 낚시를 (루어낚시) 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우라노 URANO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우라노 URANO는 도요피싱의 보급 릴에 속하는 릴입니다. 

보급 릴이라고 해도 성능 면에서는 뒤쳐지지 않습니다. 
월등한 드랙력과  저렴한 가격,  뛰어난 비거리 ㅎㅎ , 부드러운 릴링감

다른 회사의 보급형 릴과 엄청난 차이를 부르고 있죠. 

써보신 분들은 알고 있을 듯

도요피싱의 우라노 URANO MG 가격은 125.000 원,  제가 구매한 버전은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바다, 민물 겸용 릴로 가격대는 145,000 원 입니다.

동생이 가끔 바다에서도 투척을 하는 관계로 인쇼어 구매를 결정 .

도요피싱의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제품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리뷰를 해볼까요. ^^

도요피싱 DOYOFishing 사이트 - 구경가기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 구경가기


 


 

 도요피싱 우라노 DOYO URANO INSHORE

도요피싱 우라노 인쇼어 URANO INSHORE 리뷰
도요피싱 우라노 인쇼어 플래시영상

아래 이미지를 마우스로 클릭 후 움직여 보세요.  우라노 인쇼어 구석구석을 볼 수 있습니다. 휠 버튼 이용사 확대도 됩니다.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등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은 바로 신고 들어갑니다.>

역시 리뷰의 시작은 박스 개봉에서 부터 시작입니다. ^^


도요피싱 우라노 OPEN

회색 디자인의 종이박스 입니다. ^^

도요로고 박스에 디자인되어 있네요.  과연 어떤 물고기를 형상화한 로고일까요?
제가 주력으로 잡는 배스 BASS 같긴 한데. ^^ 도요로고를 만든 분 만이 알겠죠.


우라노 박스 전체 디자인 입니다.  해외 판매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와우~ 우라노 URANO INSHORE 박스 사이드에는 제품 스펙이 한글과  영문으로 나뉘어 적혀 있네요.
 
 
박스 OPEN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박스 에는 이렇게 릴이 움직임이 없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배송중 우라노 URANO INSHORE 파손 방지 됩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제품 구성품

우라노 인쇼어릴 1개
우라노 설명서 1개
제품보증서 1개
우일 주유 방법 설명서 1개
서비스 오일 1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증서 인증샷 ㅎㅎ 2012년 3월 마지막 주에 구매를 했네요.
7.1 : 1 좌핸  이렇게 보증서가 있어야 도요피싱 에서 AS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라노 INSHORE 제품 설명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이름이 프린팅 되어 있네요.
아쉽게도 레이저 음각이 아니라는 점 ㅠ,.ㅠ  역시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은 어쩔 수 없겠죠. ㅎㅎ

성능이 우수하니 참습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사이드커버에는 사진에서처럼 마그네틱 브레이크가 있습니다.
세심하게 제어가 됩니다. ㅎㅎ

참고로 전 2 단계 까지 풀어서 씁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메커니컬 브레이크 스풀의 회전력 제어등 스풀 회전축 제어에 쓰입니다.
역시 보급형이라 클릭 음이 없네요.  회전 시킬 때 들리는 딸칵 딸칵 ㅎㅎ

이 부분은 저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데 튜닝이 가능합니다. ^^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클릭 음 나도록 튜닝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썸바 단색의 플라스틱 입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레벨와인더 역시 정교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레벨와인더가 제대로 되어 있어야 캐스팅시 라인 끼임과 릴링시 부드러움을 좌우 합니다. 

많은 분들이 피니언 기어, 메인기어, 핸들에서만 부드러움이 좌우 된다고 생각 하시지만 레벨와인더도 릴링감이 좌우 됩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우리나라에서 만든 릴입니다. 
자랑스럽네요.  메이디 인 코라아! 

서비스로 주는 오일 스풀 베어링 메커니컬 베어링  오일 주입구를 통해 기어 몇 군데에 주입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외국계 회사처럼 올 분해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는 부분이죠.

그래도 1년에 1번은 올 분해 청소를 해야 릴을 오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풀 낚시줄을 감아 회전력을 실어 라인을 풀거나 감는 중요한 부속입니다.
스풀 사이드 커버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마그네틱 브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스풀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여기 저기 타공이 되어 있네요.^^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피니언 기어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사이드커버 에는 사진에서처럼 마그네틱 브레이크 와 스플 회전을 담당하는 베어링이 있습니다.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핸들 고무노브로 되어 있습니다.

핸들 너트 커버 디자인이 바뀌었네요. ^^  예전 에는 정말 검정풍뎅이 하나 엎어 놓은 듯 했지만 지금 디자인은 대 만족입니다.


메커니컬 브레이크 커버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클릭 음이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클릭 음 나도록 튜닝이 가능 하다는 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우라노 URANO INSHORE

도요피싱 우라노 URANO INSHORE 제품은 보급형 제품이지만.

가격대 싸다고 성능까지 나쁘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우라노의 경우 가격대 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ㅎㅎ

시마노 급 에서 안타레스 스콜 MG 를 사신다면 전 우라노를 사시라고 말씀드립니다. ㅎㅎ

그만큼 성능과 튼튼함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우라노 릴에 대해 아주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상세 스펙 등은 도요피싱에 가시면 알 수 있으니 특별히 기술은 하지 않겠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