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BOX/컴퓨터 공용 팁

[윈도우] 잘못 누른 윈도우키 작동 정지 하는 방법

by 쿨펀치 2012. 8. 20.
반응형

게임 중 & 다른 작업 중 윈도우키 잘못 눌렀을 때 피해를 미연해 방지해 보자.

[윈도우] 잘못 누른 윈도우키 작동 정지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윈도우 키를 작동 정지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중 & 다른 작업 중 잘못된 윈도우키 누름으로 낭패 본 경험들 다들 한두 번쯤 있을 거예요.

저도 게임 중 또는 그래픽 프로그램등 워드 작업을 할 때 특히 한 영키를 누르다 오른쪽 윈도우키가 잘못 눌려져 하던 작업에서 튕겨져 나간 경험이 다수 있습니다. 그나마 그냥 튕기기만 하면 좋은데. 윈도우키 눌림과 동시에 워드 작업등을 하고 있었다면.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중 갑자기 의도치 않게 다른 프로그램이 검색 되는가 하며 실행되기 까지 할 때가 있습니다.

 

정말 의도치 않게 윈도우 한영 변환키를 누르려다 잘못 누를 윈도우키 때문에 말이죠. ㅎㅎ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잘 안 쓰는 윈도우 키를 작동 정지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작동 정지 시켰다. 다시 원상 복귀도 가능 하니 큰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쿨펀치가 오늘 소개 해드릴 방법은 바로 레지스트리 값을 일부 변경하여 특정 윈도우키가 작동 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레지스트리로 하는 방법 이외에도 프로그램설치로 제어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제어하는 경우 변경 적용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셔야 정상 작동 된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제어 가능한 운영체제 , XP, VISTA , WIN7  확인 완료 했습니다.

아마 다른 윈도우 체계에서도 사용 가능하리라 봅니다. 

 

윈도우키 작동 정지 레지스트리

오른쪽 윈도우키 작동 정지 - 다운로드

왼쪽 윈도우키 작동 정지 - 다운로드

양쪽 윈도우키 작동 정지 - 다운로드

 

윈도우키 원상 복구 레지스트리

윈도우키 원상 복구 - 다운로드

 [윈도우] 잘못 누른 윈도우키 작동 정지 하는 방법

쿨펀치와 함께 잘못 누른 윈도우키가 작동 되지 않도록 변경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 윈도우키 작동 시키는 방법이 위험하지 않을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윈도우키 작동 정지시키는 레지스트리와 함께 원래 상태로 복귀 시켜주는 레지스트리 까지 함께 있으니

맘 편히 먹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우선 위 윈도우키 작동 정지 레지스트리 중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갖춘 레지스트리 다운로드 클릭 해주세요.

 

사용자가 원하는 레지스트리 다운로드 클릭 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파일을 바로 실행할 것인지 또는 저장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저는 이 레지스트리의 경우 계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기에 저장하였습니다.

(컴퓨터 포멧 또는 친구들 설치목적으로 저장했습니다.ㅎㅎ)

 

 

다운로드 받은 레지스트리 중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갖춘 레지스트리 파일 더블 클릭 실행.

 

 

레지스트리 파일을 실행 할 것인지 물어보내요.

실행 클릭. 다음 단계로

 

드디어 레지스트리 변경을 할 것인지 다시 한 번 물어봅니다.

잘못된 값으로 수정 할 경우 해당 요소가 정상 작동 하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윈도우키 작동 중지를 시키기 원할 경우 예 클릭. 그렇지 않을 경우 아니요 선택.

확인 클릭.

드디어 사용자가 원하는 속성의 레지스트리기 추가 완료 되었습니다.

 

레지스트리 변경은 완료 되었으나 바로 키보드 윈도우키가 작동중지 되지는 않았습니다.

윈도우를 재부팅 하셔야 제대로 사용자가 원하는 윈도우키 작동이 중지됩니다.

윈도우 재부팅 하신 후 윈도우키 키 정상 작동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참고!

1. 사용 중지시킨 윈도우키를 다시 원래 상태로 복귀를 원할 경우 원상태로 복구 윈도우키 다운로드를 통해 다운 받은 후 레지스트리 추가 하시면 원상 복귀 됩니다.

2. 레지스트리 변경 후 윈도우 재부팅 하셔야 변경된 값이 적용 된다.

 

오늘 시간에는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키를 작동 중지시켜봤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가2개 존재 하지만 왼쪽 윈도우키는 화면 제어 단축키 등에 윈도우키를 활용 하기 때문에 살려두고, 오른쪽 윈도우키의 경우 거의 사용하지 않아 작동 중지시켰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하지 않는 윈도우키 때문에 고통 받고 있으시다면. 과감히 작동 중지시켜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