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기를 위한 삼각대 추천 MeFORO A0350 Q0B 에 대해 알아보자.

아름다운 컬러 MeFOTO A0350 삼각대 체험 리뷰

다나와 체험단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컬러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MeFOTO A0350 삼각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외에서 멋진 사진을 많이 찍고 싶었지만 ㅠㅠ

 

휴일만 되면 왜 이렇게 비가 오는지 평일에는 태풍과 비로 인해 야외 촬영은 시도도 못해봤습니다. ㅠㅠ

그래도 MeFOTO A0350 삼각대 리뷰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실내에서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 MeFOTO A0350 삼각대 리뷰는 다나와 체험단에 당첨되어 작성하게 되었으며, MeFOTO A0350 삼각대를 직접 사용해 보고 가감 없이 느낌 점을 작성 하였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제품을 직접 받아 사용해보니 기대 이상의 퀼리티와 사용 편리성을 두루 갖춘 제품입니다.

 

쿨펀치와 함께 MeFOTO A0350 삼각대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MeFOTO A0350 삼각대 제조 회사 - 바로가기

MeFOTO A0350 삼각대 제조회사 상품정보 - 바로가기

MeFOTO A0350 삼각대 다나와 상품정보 - 바로가기

 

 MeFOTO A0350 삼각대 체험 리뷰

MeFOTO A0350 Q0B 삼각대 360도 플래시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 한 후 움직여 보세요.

MeFOTO A0350 삼각대를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

 

MeFOTO A0350 Q0B 볼헤드 360도 플래시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 한 후 움직여 보세요.

MeFOTO A0350 볼헤드를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

 

MeFOTO A0350 Q0B 삼각대 리뷰 시작

요즘 많은 분들이 DSLR 카메라 사용하시죠?

소중한 카메라를 사은품으로 주는 삼각대에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에게 있어 소중한 카메라를 가격이 저렴하다고 질 나쁜 삼각대에 올려 사용하지마세요.

 

삼각대에서 조금 아낀다고 하시다가 삼각대 넘어져서 더 비싼 값 치룰 수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제품들은 점점 무거워져 가는 DSLR 카메라를 잘 지탱하지 못합니다.

경험상 삼각대 자주 사용 하시는 분들은 2~3달 이상 못가더군요. 저도 그랬고요.

특히 헤드 부분이 많이 파손이 됩니다. 저렴하게 제작해야 되다 보니 플라스틱을 사용 했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퀵슈 부분이 많이 고장 납니다. ㅎㅎ

퀵슈부분 이랑 헤드에 문제 생기셔서 다시 사신 분들 있으시죠?

 

점점 무거워져 가는 나의 DSLR 카메라 안전과 멋진 사진을 위해 좋은 삼각대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포장 박스에는 블랙 바탕에 제품 이름과 스펙정만 나와 있습니다. 

박스에 제품 이미지가 없으니 점점 더 궁금해 지내요.

 

측면에는 MeFOTO A0350 삼각대 스펙으로 성능을 어느 정도 짐작 할 수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박스 구성품

- MeFOTO A0350 삼각대 본체 1개

-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 1개

- MeFOTO A0350 삼각대 보증서 1장

- MeFOTO A0350 삼각대 설명서 1장

- 육각 렌치 1개

으로 단순하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구성품 동영상

 

 

 

 

MeFOTO A0350 삼각대 박스를 처음 개봉 하면 위 이미지처럼 삼각대 가방을 보게 됩니다.

블랙 바탕에 붉은 주황색 라인으로 포인트 주었습니다.

 

삼각대 가방도 아기자기 해서 좋네요, 이왕 만들어 가방을 준다면 포인트 라인을 삼각대 색상에 맞춰 같은 색상으로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삼각대 가방은 모두 같은 색상이라고 합니다. ㅠㅠ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에 재미난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확대 이미지를 보시면 무엇인가가 줄이 묶여 있습니다.

 

삼각대 멜빵 길이를 조정 할 수 있는 여유 줄이 보시는 것처럼 처리되어 있습니다. ㅎㅎ

멜빵으로 사용 말고도 숨은 다른 사용법이 존재 할 거 같은데 아직 생각나는 기능이 없네요.

 

 

 

 

삼각대 가방 크기 궁금하시죠?

위 이미지보시는 것처럼 앙증맞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일반적인 카메라 가방은 개성도 없이 블랙 색상에 길기만 한데.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은 포인트도 있고 작은 크기로 인해 휴대에 용이 할 거 같습니다.

가방 정 중앙에는 MeFOTO 로고가 있네요.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의 지퍼를 열면 삼각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보호를 위해 비닐 포장에 잘 쌓여 있네요.

 

참고로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 내부에는 숨겨진 지퍼가 하나 더 있습니다.

이곳에 설명서, 보증서, 육각렌치가 숨겨져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제품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비닐포장이 잘되어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사용을 위해 과감히 비닐을 제거해 보아요.

 

 

 

 

앙증맞은 가방 안에 앙증맞은 MeFOTO A0350 삼각대가 있네요.

와 제가 좋아 하는 블루 색상이 와줬습니다.

어떤가요? 블루 색상 시원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에 택이 붙어있네요.

제품 로고와 제품고유명이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의 색상은 위 이미지처럼

그린 , 블랙, 블루, 레드, 티탄 총 5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MeFOTO 삼각대 다른 시리즈에는 더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동영상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 안에 숨겨져 있던 설명서 , 보증서 , 육각렌치

육각렌치는 삼각대의 다리의 장력을 조절 할 때 사용

 

 

 

 

MeFOTO A0350 삼각대 보증서

애석하게도 한국 판매처가 있는데. 보증서도 한글로 되어 있었다면, 영어를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설명서

한 장에 MeFOTO A0350 삼각대의 사용 설명이 모두 적혀 있습니다.

이미지만 봐도 무엇을 말을 하는 건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설명서 또한 한글화 되어 있었다면. 좀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역시 남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무게는 1.2 kg 으로 한손으로 거뜬히 들 수 있는 무게 입니다.

일반 저렴한 삼각대 보다 다소 무게감이 있지만. 삼각대의 경우 너무 가볍다면. 바람에 넘어 질 수도 있습니다.

삼각대 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소 무게감이 있어야 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는 접은 상태의 크기는 310mm 이고, 빠르게 3단 회전 리버스 폴딩 가능한 구조로 제작 되었습니다.

리버스 폴딩 채택으로 인해 기존 삼각대 보다 25% 감소된 삼각대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가 바닥에 붙은 상태로 최소 높이의 촬영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물론 위 이미지보다 더 낮게 촬영도 가능합니다.

더 낮은 각동의 촬영은 하단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실 거예요.

 

 

 

 

MeFOTO A0350 삼각대의 크기를 짐작 할 수 있겠죠?

캔 펩시콜라 크기의 2배 살짝 넘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볼 헤드

 

MeFOTO A0350 삼각대의 볼 헤드는 전 제품이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을 고정밀 디지털 CNC 가공을 통해 제작 되었으며,
뛰어난 내구성과 아름다운 컬러를 위해 하드 아노다이징 적용시켜 독창적인 컬러 볼 헤드를 완성 시켰다.

 

 

 

 

MeFOTO A0350 삼각대 퀵슈는 도브테일 규격에 100% 호환되며, 퀵슈(플레이트) 하부에는 카메라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나사가 지탱해주어 삼각대 사용 시 불안감을 덜 수 있다.

퀵슈(플레이트) 국제표준설계로 다양한 플레이트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도브테일방식의 퀵슈 상부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4개 부착되어 있으며, 하부에는 카메라 고정용 너트가 있다.

카메라 고정을 위해  고정용 너트를 육각랜치를 이용해 조일 수 있으면. 동전으로도 충분한 강도로 조절 할 수 있다.

 

 

 

 

MeFOTO A0350 삼각대 에는 수평계가 달려 있다.

카메라 사용자라면 안다. 이 수평계가 없다면. 삐딱한 사진이 찍힌다는 것을 ㅠㅠ

 

하지만 여기서 문제 발생 카메라 종류에 따라 수평계가 가려져 카메라 연 결전 미리 수평을 맞춰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카메라에 가리지 않도록 제작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퀵슈 고정 손잡이 이용해 퀵슈(플레이트) 고정 할 수 있다.

퀵슈와 퀵슈 고정대에 중심 라인 표시를 이용해 중심을 잡을 수도 있다.

 

 

 

 

볼 헤드 회전 손잡이를 이용해 볼 헤드의 장력을 조절 카메라의 촬영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다.

파노라마 회전 손잡이를 이용해 파노라마 촬영시 360도 파노라마 촬영 각도를 눈금을 통해 체크해 가며 촬영 한다면 부드러운 이미지 촬영에 도움이 된다.

 

 

 

 

볼 헤드 촬영 각도는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각도로 변경 촬영이 가능하다.

 MeFOTO A0350 삼각대 볼 헤드는 다양한 앵글을 찍을 수 있도록 헤드 회전 손잡이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볼 헤드의 스펙에는 

제품 정보가 담겨 있다.

 

가장 눈여겨 볼 정보는 최대 지탱 하중이 6kg 이라는 점 6kg 보다 작은 무게의 카메라를 사용 하시는 게 제품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노하우입니다.  

3/8 inch 표준 나사 구멍을 사용 하고 있어 다양한 브랜드의 삼각대와도 호환 사용이 용이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센터컬럼의 고정 장치를 살짝 돌려 높낮이 조절에 용이

간단한 핸드 액션으로 제품의 높낮이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MeFOTO A0350 삼각대 센터컬럼 동영상

 

 

 

삼각대의 연결되는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 하였으면. 떨림 감소 능력이 알루미늄 단일 대비 약 30% 정도 증가, 알루미늄 합금 대비 20%의 경량화 실현하여 가볍고 단단한 삼각대 탄생

블루컬러의 다리 연결대 튼튼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세심한 디자인 부분이 엿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삼각대 다리의 장력을 조절 하는 볼트에도 이렇게 MeFOTO 라는 로고 글귀가 음각 되어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는 2단계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의 버튼 사용해 이동과 고정이 이루어집니다.

 

 

 

 

보시는 것처럼 다른 각도 조절을 위해 위 이미지의 움직이는 레버를 당긴 다음 원하는 각도로 조절 하면 된다.

로우앵글 촬영까지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 있어 다양한 각도의 촬영에 도움을 줍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기본 상태입니다.

작지만 컬러풀하며,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색상 컨셉은 딱 제 스타일 입니다.

 

 

 

 

MeFOTO A0350 삼각대는 리버스 폴딩방식을 채택하여 180도로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의 장력을 조절 하는 너트를 육각렌치를 이용해 사용자의 취향이 맞춰 조절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의 한쪽에는 보시는 것처럼 MeFOTO 로고와 제품 상세 제품명 제조 넘버가 스티커로 부착 되어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다리 잠금장치 풀림 표시가 스티커로 부착 되어 있다는 점

자주 손이 가는 부위 인데 레이저 가공처리 하여 지워 지지 않도록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 이였습니다.

계속 사용 하다보면 몸이 익숙해져 상관이 없겠지만.  ^^;

 

 

 

 

MeFOTO A0350 삼각대 리버스 폴딩 방식으로 180도 각도 자유자재 변형이 가능합니다.

작은 사이즈로 변신 시켰을 경우 대형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크기가 됩니다.

31cm 크기로 아담해 집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 동영상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는 정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게 접었다 펼 수 있는 구조로 제작 되었습니다.

미포토 삼각대 전제품에 레그 트위스트 락을 채택 하여 한손으로 모든 락을 잡고 돌리면 간편하게 다리들이 쭈욱 늘어납니다.

 

위 이미지처럼 한손으로 모든 트위스트 락을 잡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참고!

트위스트 락을 손쉽게 잠금 풀림 해서 쉽게 다리를 펼 수 있지만, 카메라 고정 전 꼭 락이 잘 잠겨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일반 잠금 장치처럼 눈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 하나씩 잠금을 체크 하지 않으면 카메라가 위험 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

 

경험담 역시 장점과 단점이 같이 공존 ㅠㅠ

그래도 익숙해진다면. 일반 락 잠금 보다 편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트위스트 락 동영상

 

 

MeFOTO A0350 삼각대 센터컬럼 하부에는 보시는 것처럼 가방 걸이가 있습니다.

이곳에 카메라 가방 등을 걸어 놓고 삼각대를 사용 하시면 바람 부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MeFOTO A0350 삼각대 최대 지지 하중 보다 가벼워야 합니다.

너무 무거운 짐등을 걸어 놓으시면 ㅡ,.ㅡ; 삼각대 다리가 휠 수도.....

 

 

 

 

MeFOTO A0350 삼각대 가방걸이 이용샷 " 카메라 가방 KATA DC 441 " 참조 출연

 

 

 

 

MeFOTO A0350 삼각대 최대 높이 1310mm  촬영 모델 키 170 cm 이상

170cm 정도의 분들에게 삼각대 사용 했을 경우 큰 부담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소 높이 310mm 에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는 크기에서 5단의 다리를 모두 펼쳤을 경우 1310mm 삼각대로 변신

촬영을 위해서 살짝 숙이셔야 하지만 이정도 감수는 모두 하시는 부분이니 ^^

 

계속된 비와 태풍 야외 촬영이 진행되었어야 되지만 ㅠㅠ 비가 계속 되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실내 촬영 감행

 

 

 

 

MeFOTO A0350 삼각대는 KATA DC 441 가방 측면에 다리 한 쪽을 걸고 이동을 해도 충분했습니다.

빠지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지만 밸크로 벨트를 이용해 다리 하부에 한번 고정 해두면 아무리 흔들어도 빠지지 않더군요. ㅎㅎ

한 가지 팁이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 동영상

 

 

MeFOTO A0350 Q0B 삼각대 기본 포지션

MeFOTO A0350 삼각대는 다양한 촬영 포지션을 제공해 줍니다.

 

1단 기본 포지션 앙증맞은 자세로 서있네요. ㅎㅎ

 

참고!

1단계 기본 포지션에서는 살짝 불안한 요소가 있습니다.

센터 칼럼의 기본 높이가 있고 다리의 각도가 작다 보니 야외 촬영시 심한 바람이 분다면 넘어 질수 있는 상황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 하세요.

 

 

 

 

2단 포지션 바닥에 찰싹 달라붙는 듯 ㅎㅎ 로우 앵글 촬영이 가능해 집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다리를 바닥에 모두 펼쳤을 때 문어가 바닥에 붙어 있는 것 같군요.

" 니콘 D5100 18-55 VR " 헤드에 장착 후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5단 다리를 모두 펼쳤을 경우 매우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센터 컬럼 모두 펼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장점 센터컬럼 탈착 없이 다리의 각도 조 절 만으로 바로 다양한 촬영이 가능해 진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왜 필요 한가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사진으로 이동~

 

 

 

 

이제 아시겠죠? 촬영 각도가 더욱 로우앵글 될 수 있도록 촬영이 가능해 집니다.

바닥에서 찍는 사진도 예쁘게 촬영이 가능해요. ^^

 

 

 

 

MeFOTO A0350 삼각대를 사용해 본 결과

키가 180cm 인 저에게는 조금 작은 크기의 삼각대 이었습니다.

물론 사용을 못할 정도는 아니었고요. ㅎㅎ

 

남성들 보다 영성 유저분들에게 더욱 어필이 될 수 있는 크기 일거 같습니다.

작고 앙증맞은 크기 가벼운 무게, 다양한 색상의 MeFOTO A0350 삼각대 다양한 매력덩어리 입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장점

1. 매우 작은 크기
2. 가벼운 무게
3. 비싸지 않은 가격 (고급 브랜드에 비해 다소 저렴)
4. 다양한 앵글의 촬영
5. 다양한 색상
6. 가방걸이
7. 삼각대 가방
8.볼 헤드 교체 가능
9.편리학 트위스트 락

 

MeFOTO A0350 삼각대 단점

1. 트위스트 락 잠금 - 해제 스티커 레이저 음각 되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
2. 수평계 덩치가 있는 DSLR의 경우 수평계가 가린다.
3. 카메라 가방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밸크로 벨트 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MeFOTO A0350 삼각대 단점으로 지목한 부분은 1,3 모두 개인적인 바램 ^^; 제품 자체의 결함이 아니네요.

2번 단점에서 수평계가 가린 다는 단점은 수정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쿨펀치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조금이나마 MeFOTO A0350 삼각대의 궁금증 들이 풀리셨나요.?

 

계속되는 비와 태풍으로 야외 촬영 샷이 없어서 다소 아쉬움이 남는 리뷰 였습니다.

그래도 만족 하면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MeFOTO A0350 삼각대 구매 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항상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Posted by 쿨펀치 쿨펀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comterman.tistory.com BlogIcon 컴터맨 2012.08.31 1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성스러운 리뷰 잘 봤습니다. 썩 괜찮은 제품같아 보이네요. 삼각대에 얹어놓으면 로우앵글이 아쉬울때가 많은데, 그런 점도 잘 커버한 점도 맘에 듭니다^^

    • Favicon of http://coolpunch.tistory.com BlogIcon 쿨펀치 쿨펀치 2012.09.03 0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컴터맨님 안녕하세요.

      네 일반 저가 삼각대는 로우앵글이 안되서 아쉬움이 많죠. ㅎㅎ

      이제품은 로우앵글이 지원되어 편한 촬영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2. Favicon of http://life-lineup.tistory.com BlogIcon +요롱이+ 2012.08.31 1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뷰 너무 잘 보구 갑니다..!!
    아무쪼록 평안한 하루 되시기 바래요!

  3. 한오백년 2013.02.20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존에 단조로운것 보다는, 컬러감이 너무 이뻐요
    여름에 딱 좋겟네요~

    • Favicon of http://coolpunch.tistory.com BlogIcon 쿨펀치 쿨펀치 2013.02.28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볍고 기능적이라
      카메라 살때 기본으로 주는 삼각대와는 차원이 다른 삼각대 입니다.^^

      사용해 보시면 사용함에 있어 얼마나 편한지를 알 수 있죠.

  4. Favicon of http://seventoe.tistory.com BlogIcon 일곱발가락 2013.06.04 2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기본적인 볼헤드 방식이...ㅎㅎ
    항상 구입하고 나면 이런 리뷰를 보게되 가슴이 아픕니다.
    너무 큰걸 사서...(호신용으로가능)
    ㅠㅠ 삼각대로 사용하기보단 캠핑가서 빨래줄 걸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내요. 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