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내 블로그에 구글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올리는 방법

by 쿨펀치 2013. 8. 17.
반응형

유투브 동영상을 HD 720 화질 또는 HD1080 화질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 블로그에 구글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유투브 동영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내 블로그에 구글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올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유투브 동영상 내 블로그에 올려놓으면 기본으로 360P 또는 480P의 일반 화질도 동영상이 재생되게 되며,

이런 동영상을 HD 720P 또는 HD1080P 고화질 동영상으로 플레이 되도록 제어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바로 HD 고품질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제어 해봅시다.

유투브 사이트 - 바로가기

 


 


 

 내 블로그에 구글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올리는 방법

유투브 동영상을 내 블로그에 HD 고화질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쿨펀치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아요.

 

내 블로그에 올려놓은 유투브 동영상은 기본 360P 또는 480P로 플레이됩니다.

화질변경을 통해 720P 또는 1080P 변경 후 플레이 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 블로그에 방문한 분들이 저처럼 고품질 변경해 볼거라고 생각을 할 수 없죠. ^^;

그래서 생각해 봤습니다. 과연 알아서 HD 급 화질로 변경이 불가능 한가?

 

소스를 찾아 본 결과 ㅎㅎ 방법을 찾았습니다.

 

기본 유투브 동영상 소스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소스

   

위 이미지를 통해 기본 360P 화질과 HD 720P 화질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유투브 기본 동영상 화질에서는 인물의 뿌연 한 감이 있지만 HD 720P 화질에서는 인물이 깔끔하고 선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

사용자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고품질 화질을 시청 할 수 있도록 설정 등록을 해봅시다.

 

참고!

동영상 웹 플레이어 크기가 640 x 390 픽셀 사이즈 에서는 360P로 재생

동영상 웹 플레이어 크기가 854 x 510 픽셀 사이즈 에서는 480P로 재생

HD 720P 또는 HD 1080P 재생 되게 하려면 소스 수정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모든 동영상이 HD 고화질로 플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소스 동영상이 HD 고화질로 만들어져 있는지 부터 확인한 다음 기본 플레이 소스를 HD 플레이 가능하도록 수정 하셔야 합니다.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등록 방법

 

사용자의 블로그에 올릴 동영상을 유투브 사이트에서 찾아주세요. ^^

찾은 동영상에서 공유 소스 코드를 가져와야 합니다.

1. 유투브에서 찾은 동영상의 하단에 공유 클릭.

2. 소스 코드 클릭.

3. 맞춤 크기를 클릭 하시면 동영상 크기를 변경 또는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블로그 사이즈에 맞는 동영상 크기를 선택 또는 지정 해주세요.

 

참고!!

 

1. 맞춤 크기를 클릭 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동영상 크기와 사용자 지정 크기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소스 전체 선택 Ctrl + C 복사.

 

참고로 전 720 x 405 픽셀의 동영상 크기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소스코드 (기본)

<iframe width="720" height="405" src="//www.youtube.com/embed/xIgitNJ9y3Q?rel=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소스코드
<iframe width="720" height="405" src="//www.youtube.com/embed/xIgitNJ9y3Q?rel=0&amp;vq=hd72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유투브 동영상 기본 소스와 HD 고화질 동영상 소스 코드 비교해 보시면

" &amp;vq=hd720 " 이 부분이 바로 HD 고화질 플레이가 되도록 해주는 소스 코드입니다.

유투브 동영상 기본 소스코드에서 " rel=0 " 다음에 " &amp;vq=hd720 " 넣어 주시면 됩니다. 완성 소스코드" rel=0&amp;vq=hd720 "

 

HD 720P 플레이어 설정 &amp;vq=hd720 

HD 1080P 플레이어 설정 &amp;vq=hd1080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소스코드로 수정 했다면.

내 블로그 HTML 편집 모드에서 변경한 소스를 넣어 주시면 설정해주신 HD 고화질로 플레이가 됩니다.

어때요 쉽죠.?

 

 

참고!!

문제 해결 소스 코드가 달려요 ㅠㅠ 

유투브 동영상 소스코드 달라서 어디에 적용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위 이미지처럼 동영상이 완료되면 추천 동영상 표시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rel=0 소스코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꼭 위 이미지처럼 "동영상이 완료되면 추천 동영상 표시" 체크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아야 rel=0 소스가 나타납니다.

 

이제 내 블로그에 기본 소스에 간단한 소스 추가로 유투브 HD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좋은 정보들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