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블로그 사용 중인 광고용어 정리

by 쿨펀치 2011. 12. 20.
반응형


블로그 사용 중인 광고용어 정리

블로그를 하면서 우리는 잘 알지 못하는 용어들을 접하게 됩니다. 쿨펀치 또한 처음 블로그 시작하기 위해 공부 할 때 생소한 용어들이 나열 되면 그 말이 무엇인가 용어 검색을 따로 해봤어야 되는 시점이 있었습니다.  아직도 100% 다 알지는 못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공부를 계속 해야 된다는 사실을 실감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이 사용 되는 용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알아두면 편한 용어들을 한번 정리 해볼게요.


 블로그 광고용어

블로그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광고용어 12 가지

1. 트래픽 (Traffic)
트래픽이랑 블로그 & 사이트 방문자에 의해 만들어진 데이터양.  방문자의 수와 방문자가 접속한 페이지의 양을 말한다.
트래픽은 블로그 광고에서 트래픽의 전환율을 측정 기준이 되기 때문에 광고를 진행 하는 광고주 측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부분이다.

2.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환율이란. 웹사이트의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목표로 하는 액션을 완료한 비율 이라고 할 수 있다.
전환율의 분석 목적은 잠재고객의 미래 행동을 파악하여 최종목적을 완료시켜 웹사이트의 목표인 수익 창출에 도달 하는 것입니다.

3. 배너광고 (Banner Advertising)
이미지를 통한 광고를 말한다. 블로그 방문자가 배너를 클릭하고 구매행위로 이어지게 되면 수익을 분배 하거나 단순 클릭 등으로 광고 수익을 나뉜다.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광고주가 기대할 수 있는 이미지 상승 효과 가져온다.

4. 페이지뷰 (Page View = PV)
페이지 뷰(page view)는 콘텐츠, 그래픽, 온라인 광고 등이 포함되어 있을지도 모르는 하나의 웹 페이지가 웹 서버로부터 요청되어 방문자에게 보여진 상태이다. 히트수와는 다르게 보통 방문자로부터 하나의 웹 페이지가 얼마나 요청되었는지를 셈한 횟수를 뜻하기도 한다.
광고주에겐 블로그의 잠재수익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한다.

5. UV (Unique Visitors)
UV는 순수한 방문자 수 . 한명의 방문자가 40페이지를 보고 나가더라도 UV는 1명입니다. 순방문자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6. 제휴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포괄적인 개념으로는 기업 간의 제휴를 통
해 매출 실적을 향상시키는 모든 방법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마케팅의 측면에서는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의 마케팅 기법을 바로 제휴마케팅이라고 합니다.

7. CPC (Cost Per Click) = PPC (Pay Per Click)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당 광고비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 리얼클릭과 같은 수익모델이 CPC방식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수익금을 받지 못합니다.

8. CPA (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발생했을 때 수익금을 지급 받는 방식입니다. 흔히 제휴마케팅 이라고 합니다. 해당 광고의 클릭이 일어나더라도 광고주의 원하는 액션이(수익) 발생 하지 않을 경우 커미션이 없는 구조. 액션의 종류에는 회원가입, 물품구매, 상담예약 등이 있다.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 클릭 등이 제휴마케팅에 속한다.

9. CPS (Cost Per Sale)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를 해주고 광고주에게 수익이 발생했을 때 수익금을 지급 받는 방식. 블로그 방문자의 광고를 클릭후 구매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수익금을 지급 받지 못한다.

10.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입니다. 페이지뷰를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CTR(클릭률)이 높을수록 최적화된 광고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11. CPM (Cost Per Meillenium)
1000회 노출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CPM이 100원 이라고 친다면 1000회 노출당 100원을 지급받는 형식입니다.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애드거, 애드젯, 짱라이브등의 수익모델이 있습니다.

12.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에 결과가 나타나도록 웹페이지를 제작/관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각 검색엔진 Crawler가 수집하기 쉽고, 엔진의 알고리즘의 특성에 맞게 사이트의 구조, 제목 & 설명문구(Title & Description) 등을 사용자의 Query에 맞게 최적화하는 기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