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IT/아이폰

[아이폰]아이폰4S iOS 5 업데이트 후 연락처 추가/삭제가 안돼요! 해결방법!

by 쿨펀치 2011. 12. 21.
반응형


[아이폰]아이폰4S iOS 5 업데이트 후 연락처 추가/삭제가 안돼요! 해결방법!

오랜만에 아이폰 4S 포스팅을 하네요. ^^ 항상 아이폰 문제 생길 때마다 해결 하면서 포스팅을 해서....  ^^;
이번엔 아이폰 4를 사용 하시다.  iOS 5 업데이트 할 때 발생 하는 현상인 연락처 문제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5로 업데이트 후 연락처 추가/삭제가 안 되시는 분들 꾀 많이 있으 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ㅎㅎ
저 또한 이문제로 몇 번씩 복원 시켜서 다시 업데이트해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 되더군요.
해결법은 아주 간단한데 반해 연락처 추가/삭제 가 안된다는 건 정말 미칠 노릇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4S 쓰시는 분들은 자동 세팅되어져 있어서 이런 일이 없겠지만 아이폰 4S 기종 이전 모델들에게서 발생 하는 문제죠.

저도 4S 쓰면서 전혀 생각을 안했는데. 서브 폰인 아이폰 4를 쓸려고 보니 엇 왜 추가/삭제가 안 되는 문제를 뒤늦게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


 


 


iOS 5 업데이트 후 문제점


이미지비교 비정상과 정상 이미지
비정상 : 이미지를 보시면 추가버튼 +  없다. 
정상 : 추가버튼 + 있다.



이미지비교 비정상과 정상 이미지
비정상 : 이미지를 보시면 편집 버튼이 없다. 
정상 : 편집 버튼이 있다. 


이미지비교 비정상과 정상 이미지
비정상 : 이미지를 보시면 새로 고침 버튼 없음, 사용자 연락처 그룹 없음. 
정상 : 새로 고침 버튼 있음,  사용자 연락처 그룹 있음

아이폰 비정상일 때: 연락처 추가/삭제 안 되는 문제가 발생 ,이미 있는 연락처 편집 불가, 연락처 상위 그룹으로 이동후 하위 그룹으로 이동 불가라는 문제점을 발생


 

 연락처 추가/삭제 해결방법.

아이폰 연락처 추가/삭제 안 될 때. 따라하시면 됩니다.
안 되는 이유는 iOS 5 업데이트후 발생됩니다. 
이유: iOS 5 에서 새롭게 추가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해 설정 값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설정을 맞춰 주시면 정상으로 해결 됩니다.

1. 아이폰 설정 클릭.
2. iCloud 클릭. 


1. 연락처 슬라이드 바를 활성으로 변경.
2. 슬라이드바 활성 변경 확인.
3. 병합 클릭.


병합 클릭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연락처에 가셔서 확인해보시면. 아이폰 연락처 추가/삭제가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바뀌게 됩니다.
정말 쉽죠.

설정-클라우드-연락처 활성 상태로변경 적용

아이폰 iOS 업데이트후 맘고생 하시는 분들 이제 맘고생 조금이라도 덜어보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