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by 쿨펀치 2011. 12. 2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까지는 애드센스 수익이 나면 나는가 보다 생각하면서 별 생각 없이 포스팅에 집중했습니다. 최근 이웃님들께서 댓글로
이정도 트래픽이면 어느 정도 수익이 나야 하는데 이상하다는 말씀을 넌지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저도 여러 고수님들의 글을 보면서 이보다 낮은 트래픽인데 고수익을 내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 왜 쿨펀치는 트래픽이 높은데 왜 고수익이 못 내는가?   그 이유를 찾던 중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

큰 내용은 아닙니다.  제목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애드센스 클릭 단가에 따라 결정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애드센스는 모든 클릭의 단가가 똑같은 것이 아닙니다. 
광고의 종류에 따라 클릭당 단가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광고주에게 이익이 큰 광고 일수록 클릭당 단가가 높다.  반대로 광고주에게 이익이 작은 광고는 클릭당 단가가 낮다.

클릭당 단가가 높은 광고
- 보험 , 병원 , 미용 등  소수의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서 선택하는 광고
클릭당 단가가 낮은 광고
- 쇼핑, 경매 등  다수의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서 선택하는 광고

그럼 우리는 애드센스의 고수익을 노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관련 포스팅을 하면 된다.  애드센스는 타켓 광고가 적용되는 시스템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글을 포스팅 한다면 그에 상은 하는 광고가 따라 오게 된다.  이때 클릭이 이루어진다면 고수익이 창출된다. 

그럼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알았다.  이제는 광고 단가를 알아야 하지 않을까?

지금 부터 구글 애드센스의 구글 단가를 알아보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단가를 알기 위해선 구글 애드워즈 가입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 사용자 이면 로그인과 간단 설정만으로 쉽게 이용 가능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 - 바로가기



1.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애드센스 계정이 없으시다면 가입 하시면 됩니다.

1. 시간대 국가 또는 지역: 설정 / 시간대 설정.
2. 계정에서 보여질 통화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은 윈 KOR \  입니다.
3. 계속 클릭.


애드센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도 지금 까지 기본 과정이 있으셔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1. 애드워즈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클릭.

 

1. 도구 및 분석 클릭.
2. 키워드 도구 클릭.


1. 키워드 찾기의  단어 또는 구문 에 검색 하고 싶은 검색 단어를 입력
(한 줄에 하나의 단어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2. 단어 입력이 완료 되었다면. 검색 클릭.

 


1. "쇼핑, 상품, IT" 단어의 검색된 단가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가는 가격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가장 높은 단가는 411원 이네요.
(단. 위 단가는 광고주가 애드센스에 제공 하는 광고료 입니다.  광고 게재자인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단가를 제공 받게 되니 이보다 낮습니다. )


2. "보험, 병원, 미용" 단어의 검색된 단가표
특정 소수의 인원이 찾는 광고라 클릭당 단가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이는 이미지에선 최고가가 .클릭당 5,393 원이 최고가 입니다.  하루에 2번만 클릭이 이루어진다면 수익이 상상이 되시나요?
(단. 위 단가는 광고주가 애드센스에 제공 하는 광고료 입니다.  광고 게재자인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단가를 제공 받게 되니 이보다 낮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단가 알아보기가 끝이 났습니다.

포스팅 첫 부분에서 제가 말씀 드린 부분 기억나시나요?
쿨펀치는 트래픽이 높은 반면 애드센스 수익은 높지 않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쿨펀치의 경우 " 보험, 병원, 미용 " 같은 고수익을 내는 포스팅을 몇 개 빼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주력을 하고 있는 부분이 블로그, IT, 리뷰, 포토샵 강좌등,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포스팅 하는 것에 치우쳐 있습니다.  그로인해 고수익 광고 보다는 저수익 광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타켓 광고가 이루어지다보니 ^^;  이런 이유로 쿨펀치는 트래픽은 높은 블로그 이나.  수익은 저조한 블로그가 된 것이죠. ^^

만약 고수익을 노려보고자 하시는 블로거님들은 애드워즈를 잘 파악 하셔서 포스팅을 하신다면 애드센스의 타겟 광고가 이루어져 고수익 광고로 인해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고수익 관련 포스팅만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포스팅 능력 방문자로 하여금 광고를 클릭 할 수 있게 하는 글 표현력 등이 중요 하겠죠.
이상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