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HP 파빌리온 x2 체험단

HP Pavilion X2 와 함께 일상에서 만나는 활용방안7가지

by 쿨펀치 2014. 12. 7.
반응형

HP Pavilion X2를 이용해 2 in 1 PC를 유용하게 활용을 해보자. 

 

HP Pavilion X2 와 함께 일상에서 만나는 활용방안7가지

 

HP Pavilion X2 하이브리드 2 in 1 PC 3편 - 2 in 1 PC를 활용 할 수 있는 7가지 리뷰 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 휴렛팩커드 HP > 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 이며, < 휴렛팩커드 HP >에서 제공 받아 리뷰를 하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 쿨펀치가 직접 느낀 점과 장. 단점을 가감 없이 솔직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파빌리온 X2 리뷰 (개봉기) - 바로가기

HP 파빌리온 X2 미션1 - 바로가기

HP 파빌리온 X2 미션2 - 바로가기

 

HP Printing 공식 브랜드 카페 - 바로가기

다나와 제품 정보 - 바로가기

HP 파빌리온 X2 10-J012TU 제품 360도 VR 플래시

이미지를 클릭 후 마우스를 움직여 보세요.

HP 파빌리온 X2 10-J012TU 제품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VR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HP Pavilion X2 와 함께 일상에서 만나는 활용 방안

카페, 지하철, 대중교통, 집에서 이용하면서 쉽게 HP Pavilion X2 이용이 가능한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보아요.

 

 

HP Pavilion X2 활용방안 1 (Bing food 앱)

 

HP Pavilion X2 설치된 윈도우 8.1 앱 스토어에 Bing food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도 되지만 HP Pavilion X2에는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Bing food 앱을 왜 설명 하는가 하면 바로 여성분들 또는 혼자 요리 해야 되는 남성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바로 이 어플을 사용하면 다양한 음식의 열량 또는 레시피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전 혼자 살다보니 요즘 요리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Bing food 앱에 나와 있는 레시피를 통해 좋은 정보들을 습득 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HP Pavilion X2 에서 Bing food 앱 사용하면서 좋은 점이 한 가지 더 있군요.

바로 이 앱을 통해 나만의 레시피를 저장 하여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네요.

 

요리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HP Pavilion X2 활용방안 2 (SHaZam 앱)

 

HP Pavilion X2 설치된 윈도우 8.1 앱 스토어에 SHaZam 앱을 설치해 보아요.

SHaZam 앱을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카페에서 또는 길거리 등에서 좋은 음악이 흘러 나올 때 어떤 노래인지 궁금할 때가 종종 있죠.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라면 직원 분들에게 물어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SHaZam 앱 통해 어떤 노래인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

 

 

SHaZam 앱의 장점중 하나는 흘러나오는 노래를 찾아준다는 점과 관련 유투브 영상 과 앨범 표지를 함께 찾아 준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아참 추천 음악도 같이 알려주는 좋은 앱이에요.^^

전 이 앱을 통해 흘러나오는 노래 등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HP Pavilion X2 활용방안 3 (Bing map 앱)

 

HP Pavilion X2 설치된 윈도우 8.1 앱 스토어에 Bing map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도 되지만 HP Pavilion X2에는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Bing map 앱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내가 있는 위치?,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 등을 지도를 통해 알려주는 고마운 지도 앱입니다.

 

 

아쉽게도 HP Pavilion X2 제품은 GPS 기본 내장 제품이 아니다 보니 바로 내가 있는 위치로 안내 하지는 않지만

사용자가 직접 지도를 통해 쉽게 길 등을 찾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위성 지도를 통해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곳의 상세 지도를 확인 할 수도 있어요.

 

 

HP Pavilion X2 활용방안 4 (pooq 앱)

 

HP Pavilion X2 설치된 윈도우 8.1 앱 스토어에 pooq 앱을 설치해 보아요.

pooq 앱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료로 드라마 & Live 채널을 시청 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휴대성이 용이하면서 좋은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는 HP Pavilion X2 이용하면 전용 TV가 생기기 때문이죠.^^

 

 

다양한 방송 등을 무료로 시청 할 수 있어요.

결제해서 보려면 @,.@ 와 생각도 하기 싫다.........

 

 

참고로 pooq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료 회원 가입을 해야 무료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위 이미지처럼 3분만 다시 보기만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무료 회원 가입 하시면 되요, 결재가 되지 않는 다는 사실 ^^

 

 

 

 

 

HP Pavilion X2 활용방안 5 (PENCIL SKETCH 앱) 

 

HP Pavilion X2 설치된 윈도우 8.1 앱 스토어에 PENCIL SKETCH 앱을 설치해 보아요.

PENCIL SKETCH 앱을 소개하는 이유는?

 

기존에 있는 사진 또는 HP Pavilion X2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연필 or 다양한 펜으로 그린 효과를 내주는 어플입니다.

조카에 또는 SNS 상의 프로필 이미지를 제작 하려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HP Pavilion X2 전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에 효과를 적용해보니 ^^ 재미있네요.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효과를 적용 저장 활용 할 수 있어 좋은 어플을 활용 하는 방법을 알려 봅니다.

 

 

HP Pavilion X2 활용방안 6 (LCD 없는 블랙박스 영상 확인) 

 

HP Pavilion X2 의 장점인 SD메모리 슬롯을 이용해 LCD 화면이 없어 자체 확인이 불가능한 블랙박스의 영상을 HP Pavilion X2 을 통해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오래전 사고 났을 때 블랙박스는 있지만 현장에서 확인이 불가능해 경찰서에서 불편하게 확인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HP Pavilion X2 제품이 있었다면 현장에서 위 이미지처럼 바로 영상 확인을 하여 누구의 잘못인지 확인을 할 수 있겠죠.^^

 

또한 영상을 바로 HP Pavilion X2 저장도 가능하니 좋은 응용 방법 같아요.

 

 

 

HP Pavilion X2 활용방안 7 (Mouse without Borders 마우스 키보드 공유 프로그램)

 

Mouse without Borders 프로그램은 여러 대의 다른 컴퓨터를 하나 또는 각각의 마우스 키보드로 제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말이 너무 어렵죠.

 

- 하나의 컴퓨터의 마우스 키보드로 4개의 컴퓨터를 각각 제어 할 수 있다.

- 하나의 컴퓨터의 마우스 키보드로 4개의 컴퓨터를 동시에 제어 할 수 있다.

 

# 사용 조건 #

- 제어 하려는 컴퓨터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공유기로 연결 되어 있어야 한다.

- 각 컴퓨터에 Mouse without Borders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위조건만 맞는 다면 다양한 응용이 가능 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Mouse without Borders 프로그램 사용 동영상

 

위 영상을 보시면 HP Pavilion X2을 이용해 떨어져 있는 컴퓨터를 제어 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를 동시 또는 각각 제어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Mouse without Borders 프로그램 활용 범위

- 한 번에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 중 옆 컴퓨터를 제어하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나야 하는 경우

- 강의를 하면서 빔 프로젝터에 연결된 컴퓨터를 강의를 하면서 다른 컴퓨터로 실시간 제어할 경우

- 동일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의 똑같은 작업을 해야 되는 경우

 

HP Pavilion X2 을 2주간 사용해보며 느낀 점은 고사양 노트북을 찾는 게 아니고 휴대성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구매 하려 한다면 충분히 제품 구매를 생각해봐도 될 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갖춘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