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매는 패션!/다이어트

[다이어트] 다이어트 종류 몸매는 패션이다 기분좋은 다이어트

by 쿨펀치 2011. 11. 11.
반응형
[다이어트] 다이어트 종류 7종 간단 정리 !



다이어트 종류 7가지 !

1. 덴마크 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중에 가장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덴마크다이어트 아닌가 싶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단백,저탄수화물, 저열행 식이요법입니다.

삶은달걀,채소,블랙커피,쇠고기,닭고기,자몽,오이,토마토로 구성되어져 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루어진 덴마크 다이어트는 보통2주동안 시행하는데,7~10키로정도 체중을 줄일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치만...가장 큰 어려움은 한끼라도 식단에서 벗어난 다른 음식을 먹게되면 1일째부터 다시 시잭해야 한다는것 입니다.
덴마크다이어트가 식단에 함유돼있는 음식의 성분들이 체내조직 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키도록해 살을 빼는 원리

요즘 카라가  요 덴타크 다이어트로 살을 뺐다고 해서 화제를 낳고 있죠 ^^  

 

 


2. 반식 다이어트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박사가 제안하고 연예인 김신영이 2주만에 6kg를 감량해서화제가 되었던 반식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식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평소 식사량을 반으로 줄여서 소식을 하는 것입니다.

반식 다이어트 방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항상 세끼식사의 양이 일정해야 하며 체중 감량의 변화는 2~3 개월 후부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처음 반식을 하면 얼굴 상태가 나빠지고 신체 기능이 약간 저하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나면 5살은 젊어 보인다고 하니 연연하지 마세요, 유태우 반식 다이어트 효과는 6개월 이내에 10kg를 감량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감량 시켜주고 식이요법과 병행하기 때문에 탈모나 요요가 없다고 합니다. 위를 자연스럽게 6개월 동안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 체중을 유지하기에 좋은 다이어트 식단법입니다.

* 반식다이어트 주의사항
비슷한 양으로 식사를 해야해요 적게 먹었다 많이 먹었다를 되풀이하면 위 크기가 줄어들지 않아요 위의 크기가 줄어드는데 최소 3개월 지속해야 한다고 합니다. 꾸준한 인내가 필요한 다이어트법 입니다. 



3. 황제 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는 고기를 먹으면서도 살을 뺄수있는 방법.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훌륭하게 살을 뺄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 입니다.

황제 다이어트는 다른말로 단백질 다이어트라고 하는데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황제다이어트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기를 마음껏 먹으면서 다이어트가 가능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일단 화려한 이름만큼 어떤방식으로 하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밥이나 감자 그리고 고무가 같은 탄수화물이 함유된 탄수화물음식 섭취를 줄이고 대신 야채를 많이 먹어주도록 합니다.
또한 생선과 고기등 탄수화물은 거의 없는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주식으로 섭취 해주시고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합니다.

채소와 함께 고기를 먹어주는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황제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시간은 꼭 규칙적으로 하시고 고기는 양념을 하지 않고 생으로 조리해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식후엔 녹차를 마셔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날 먹어야 되는 정해진 음식량 이상은 먹지 않도록 합니다.



4. 참치 다이어트

참치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할때 "닭가슴살"을 떠올리는데요 닭가슴살보다 단백질이 더 풍부한 음식이  바로 "참치"랍니다.!  참치는 단백질이 27.4%나 되어 육류보다 높다. 게다가 지방은 6.6%로 육류보다 반이나 낮다. 오메가-3 지방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즉 참치는 고단백 저열량 식품이라는 거죠 , 참치는,,,성인병을 예방하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참치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EPA)가 인체에 섭취되면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전환되어 혈액응고를 억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혈액이 순소롭게 흐르고 혈전이 생긱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5.gi 다이어트

gi다이어트는 저인슐린다이어트라고도 하는데요.. 원래는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위해 만들어진 것은 아니고 당뇨환자의 인슐린 용량을 조절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당(gi)지수가 비만해결을 위한 궁극적인 다이어트방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즉, gi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여 인슐린이라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이 gi다이어트입니다. 기존의 다이어트방법과 gi다이어트의 가장 큰 차이라면  저칼로리 위주의 식단이 아니라 gi지수가 낮은 음식위주로 식사를 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시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목표를 둔 다이어트 방법이다.


6. 원푸드 다이어트

한 가지 식품(사과, 분유, 요구르트, 벌꿀, 초콜릿, 계란, 감자, 두부, 바나나, 뻥튀기, 차 류 등)만 계속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으로 매우 단순하여 식사 요법을 시행하기는 쉽다. 해를 거듭하여 폭넓게 개발되었으며,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허브 다이어트, 곡류 다이어트, 포도 및 바나나, 사과 같은 각종 과일 다이어트 그리고 곡물 다이어트 등이 있다.

저탄수화물 식사 요법에서 올 수 있는 부작용을 막을 수 있으며, 지방을 적게 섭취해서 총섭취열량이 줄고, 동시에 동일한 열량을 지방으로 먹었을 때보다 음식을 풍부하게 먹을 수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식품을 쉽게 구할 수 있고, 비용과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널리 유행하고 있다.



7. 치즈 다이어트

치즈다이어트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침식사를 치즈로 대신하는 것입니다.
치즈속에 풍부한 비타민은 그날의 소모열량을 늘려주고 체내흡수율을 높여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 양질의 단백질은 그날의 식욕을 안정시켜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즈에는 비타민C가 부족하므로 토마토나 양배추, 사과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하는 치즈의 양은 100g(프로세스치즈는 50g)이 넘지 않도록 하시고 치즈속 지방은 소화되기 쉬운 상태이며 비타민 B2로 이내 체지방으로 쌓이는 비율이 적은 편이니 되도록 지방성분이 30%이하인 치즈를 선택하세요. 지방성분이 적은 치즈로 카테지치즈는 지방을 제거한 우유로 만든 치즈로 일반치즈에 비해 지방함량이 1/5정도 적어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종류 7가지 !

이중에 여러분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 한점은 과욕은 큰 화를 부른다는 겁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적당한 운동이 함께 겸비되어야 효과를 배가 시킬수 있습니다.

지금 이글을 적고 있는 쿨펀치90kg 을 넘는 육중한 몸매를 자랑했습니다.
현제는 적당한 식단 조절과 함께 뜀박질등 운동을 조금씩 하고 있어서 뱃살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

조만간 각 다이어트 방법과 제 과거 사진과 함께 현제 사진을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ㅎㅎ

다이어트에 앞서 가장 중요 한점은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법을 찾는것과  꾸준히 노력을 함께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다는 겁니다. 

쿨펀치세상리뷰 입니다.
많이 부족 하지만
앞으로 열심이 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힘이 될수 있게 추천 구독댓글 많이 부탁드려요~
 
   
   
   
 

[다이어트] 관련 글 보기 클릭 하시면 됩니다.

  - 다이어트 종류 ! 몸매는 패션이다. 기분좋은 다이어트

  -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Best 13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