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 강좌/포토샵 TIP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강좌 폰트 TIP

by 쿨펀치 2011. 11. 15.
반응형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강좌 폰트 TIP

포토샵 CS5  많은 분들이 사용 하고 있으시겠죠. 저도 요즘 들어 사용 하고 있지만 정말 쉽기도 하고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분명 강좌 등을 봤을 때 쉽고 그런데 막상 해보려고 하면 단순한 작업에서 벗어나질 못하는 경우가 많으시죠?

ㅎㅎ 저도 마찬가지로 포토샵 전 기능을 머릿속에서 다 알수가 없습니다. 포토샵의 경우 효과 설정 하나만 바꿔도 제가 의도한 바가 아닌 전혀 다른 새로운 방향으로 나가기도 하구요 ㅠㅠ 정말 이럴 땐 복불복이죠! 기획 했던 거 보다 대박 & 쪽박 그래도 열심이 하다보면 노하우 라는 것들이 쌓이게 마련입니다. 

여러분들도 하나둘씩 따라 하시다 보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포토샵 기본 세팅 과정중 폰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포토샵의 경우 기본 폰트이름이 영문으로 나옵니다. 당연한 거겠죠 포토샵이란 게 외국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보니 기본 설정들이 영문권 으로 맞춰져 있게 마련입니다. 그럼 한국에선 모든 폰트 이름을 영문으로 외워야 하나 ? 그 또한 아닙니다. 포토샵에서 간단한 설정 하나로 여러분들도 쉽게 알 수 있는 폰트이름으로 변경 가능 하십니다. 자 그럼 한번 해봅시다. GO GO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폰트 이름 한글로 바꾸기

 


▲ 위 이미지를 보시면 폰트이름이 영문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EDIT/Preferences/General   선택  또는 Ctrl + k


▲ 위 이미지처럼 TYPE/show Font Names in English 체크 해제 그럼 폰트설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참 쉽죠잉~


▲ 위 이미지처럼 폰트이름이 한글로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이제 여러분들도 쉽게 포토샵 폰트 한글 이름으로 쉽게 선택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토샵 어렵기도 하지만 하다 보면 쉽게 사용 하실 수 있는 있게 될 거에요. 그 과정이 다소 힘들고 지루하겠지만 다 여러분의 피와 살이 되지 않을 까요 ?.  감히 쿨펀치는 그렇게 생각해봅니다. ^^

포토샵 CS5 강좌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폰트 자동 바뀜 현상 TIP 보러 가기 클릭

글을 가져 가셔도 되지만 한 가지 지켜 주셨으면 합니다. 자료 출처는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