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매는 패션!/패션&성형

[명품]명품 이미지 마케팅 효과 1+1

by 쿨펀치 2011. 11. 18.
반응형
[명품]명품 이미지 마케팅 효과 1+1


명품이란?

명품의 사전적 의미는 '뛰어난 물건 혹은 작품'이다. 좀 더 상세히 설명 하자면 (名人)들의 수작업에 의해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매우 희귀할 뿐 아니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기능이나 디자인적인 면에서 훌륭한 작품(masterpiece)을 말한다.

요즘 명품이라고 한다면, 시대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한 두 개씩은 가지고 다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명품을 찾는 이유?
명품이라고 하면 명인들이 손수 디자인과 소량 생산으로 단가가 매우 높은 제품이 된다.
그만큼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없는 제품이라는 말과도 같다.  그이유는 소량 생산인 만큼 가격이 매우 높게 책정되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을 좀 더 부각 시키고자 할 때 자신의 값어치를 높이고자 할 때 희소성이 높은 명품을 가지고 있다면. 인지도면 에서 한층 부각되기도 한다.


이미지마케팅 효과

유명인들이 명품을 하고 있다면, 그 가치는 더 높아 질 것이다.
친구나 아는 사람이 이름 있는 명품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 사람을 다르게 보게 된다.
"아 성공한 사람이구나. 또는 그 사람은 어떤 명품을 가지고 다닌다. " 식으로 그 사람의 색다른면을 인식시켜  좋은 이미지로  바뀌는데 도움이 된다.  이미지 마케팅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유명 연예인이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그 제품은 큰 이슈가 된다.
김연아 귀걸이, 김태희 악세사리등 우리는 종종 이슈화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연예인 본인도 이득이고 제품을 협찬한곳도 이득을 보게 된다. 이유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해 검색을 하게 되고, 그제품을 홍보 하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연예인은 제품으로 인해 자신의 이름을 소비자에게 한번더 인식 시키는 결과를 갖게 된다.  유명 연예인과 제품 과의 플러스 효과
이런 이유로 유명 연애인에게 협찬이 끊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유명인과 제품 간에 WIN + WIN 전략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우리도 자신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자신에게 큰 이득이 되지 않을까 ?


 


 


상품중 쥬얼리,자동차 등은 설명에서 제외 시켰습니다.

쥬얼리 같은 경우 작아 자신이 어떠한 제품을 했는지 로고 형식 빼고는 인지를 못해서
자동차 같은 경우 항상 옆에 있는게 아니기에 제외 시키기로 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면 활용 가능한 제품들로 이미지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알아 봤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잘 알지도 못하는  부분을 포스팅 하기위해 공부를 하게 되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고 저에게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쿨펀치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가 아버님 생신 선물을 무엇으로 해야 하나 하고 고민 하다가  결정 하게 되었다.
아버님을 주변 사람들에게 이미지 좋게 부각 시켜 드리고자 ^^ 과연 성공 할 수 있을지 ....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