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IT/아이폰

[아이폰]아이폰4S 보험 - 보험에 대한 개념 이해

by 쿨펀치 2011. 11. 19.
반응형

[아이폰]아이폰4S 보험 - 보험에 대한 개념 이해

아이폰 파손 , 분실 , 도단, 침수, 화재 등 걱정 없는 아이폰 보험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이폰 보험 예전엔 쇼폰케어 보험이라는 이름으로 가입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이름이 바뀌어 olleh 폰케어로 바뀌어 있습니다. 
현시점에 맞춰 보험 이름을 olleh 폰케어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보험 olleh 폰케어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이득을 줍니다.
잘못 이해하신다면 손해가 있을 수 있기에 짧은 포스팅 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4S 백업 방법, 복원 방법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 구경하기

아이폰 아이튠즈 iTunes 설치하기! - 구경하기


아이폰4S 백업 따라하기! 포멧! 걱정 없는 데이터 백업 - 구경하기


 


 

아이폰 보험 ▶ olleh 폰케어 개념 이해


▲ 이미지는 olleh 폰케어 약관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olleh 폰케어일반형 , olleh 폰케어 스마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 약관을 확인하시어 판단하셔야 합니다.

01. 아이폰 리퍼 비용

아이폰 리퍼폰 으로 교환 시 199,000 원 예전보다 10만 원 가량 내려간 상태  입니다.



02. olleh 폰케어 서비스


쿨펀치의 경우 위 이미지 빨간 박스안 "olleh 폰케어 일반형" 고가 형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급증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로 인해, 보험사는 비용 감당을 위해 새롭게 "olleh 폰케어 스마트 " 출시했다. 파란 박스
출시 시점부터 스마트폰 보험 갑은 무조건 " olleh 폰케어 스마트 " 상품에만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위 이미지를 봐도 olleh 폰케어 스마트 보험 보다 olleh 폰케어 일반형이 보험 내용이 더 좋은걸 알 수 있겠죠 ^^


03. 최대 보상금과 자기 부담금에 대한 이해



▶ 자기부담금

olleh 폰케어 약관에 있듯이 분실,도난,판손,화재,침수등으로 비용이 발생 하는 무조건 부담해야 될 금액 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최대보상금액

olleh 폰케어 에 있듯이 본인이 가입한 최대로 지원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을 말한다. 쿨펀치의 경우 70 만원 까지가 최대보상금액이 된다.
70만원이 한도 내에서 보험 비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참 . 최대 보험금은 휘발성입니다.  한번 사용 하면 사용 금액만큼은 채워 지지 않습니다.

ex : 리퍼 보험청구 비용 (olleh 폰케어 일반형- 고급형 쿨펀치 가입)


아이폰 리퍼비용은 리퍼를 받는 날 바로 돈이 나오는 구조가 아니다. 먼저 사용자가 총 비용을 처리 한 후 보험을 청구해야 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총 199,000 원을 리퍼 교환해주는 센터에 지불한 후 서류를 받아 작성후 보험을 청구 하면 보험금이 나오는 형태를 취한다.

▲ 위 이미지를 보면 리퍼교환 1회 교환비 149,000원이 차감 이해가 잘 안되죠  ...?


이해 잘 안 되는 분들을 위해 olleh 폰케어 총 보험금은 70만원에서 AS 항목이 발생 할 때 마다 차감 되는 형식을 취하게 됩니다.
EX : 에서 리퍼 교환을 1회 했기 때문에 700,000 원 - 149,000 원이 차감 = 551,000 원이 남게 되는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551,000원 이 남게 되므로 리퍼를 총 4번 하고 104,000 원이 남게 되게 됩니다. ^^ 그렇다고 자기 부담금 5만원은 계속 나간다는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04. 보험 적용 기간에 대한 이해

보험적용 기간은 olleh 폰케어 경우 개통한지 30일 이내에 가입해야만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0일 이후엔 가입 하려고 해도 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이점 유념 하셔서 가입은 꼭 하셔야 합니다.  몇 천원 아낀다고 가입 안하시는 분들 더러 있습니다.  제 친구 또한 가입 안하고 버티다 30일 지난 일주일 만에 아이폰4를 사망 시키고 속상함에 술만 퍼 담더군요.

보험의 효과는 무상 수리 기간이 1년이 지난 시점부터 본격화가 됩니다.


▲ 위 이미지 무슨 말인지 또 헷갈리시죠? ^^ 저도 처음 많이 헷갈린 부분 입니다.

olleh 폰케어 보험은 총 2년간 가입해야 된다.  단 보험 적용 기간은 1년 이라는 말이 됩니다. ㅎㅎ 이제 이해가 되시죠.
1년짜리 보험을 분할해서 2년간 보험료를 낸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제 간다하죠.

자신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핸드폰 파손시 걱정 하지 마시고 리퍼폰을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적용 기간은 1년 뿐이니 1년 안에 문제가 있다면 빠른 교환이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olleh 폰케어 보험 청구방법

핸드폰에 문제가 생겨 리퍼폰을 교환 받으셨다면 이제 보험 청구를 해야겠죠.
보험 청구는 5가지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3번 4번 서류는 아이폰 진단보고서,영수증 경우 센터에서 리퍼를 받을 때 필요 서류 챙겨줍니다.

사고경위서는 olleh 폰케어 홈페이지 http://www.ollehphoneins.com/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01. 1577 -9420 전화

KT 통신사이용 고객의 경우 1577-9420 전화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상담원에게 리퍼 문제로 전화 했다고 하면 이것저것 물어 본후 파손 경위 등 질문을 합니다.  대답을 해주시고  접수번호를 알려 줍니다. 이 접수 번호를 꼭 적어 두셔야 합니다.

02. 접수서류작성

위 이미지처럼 1~5 서류 작성후 팩스로 보내시거나, 스캔 후 인터넷으로 접수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접수는 olleh 폰케어 홈페이지 http://www.ollehphoneins.com/ 접수 하시면 되구요.

팩스를 이용할 경우 FAX : 1644 - 0914번 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03. 서류 발송 후 전화로 확인 전화 마무리!

서류 접수후 확인 전화를 통해서 확인 하셔야 빠른 처리가 됩니다.


    관련글 & 도움이 되는 글 

    - [아이폰]아이튠즈 iTunes 설치하기 .!
    - [아이폰]아이폰4S 백업 따라하기! 포멧! 걱정 없는 데이터 백업
    - [아이폰]아이폰4S 백업 방법, 복원방법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 [아이폰]아이폰4S iOS 5 업데이트 후 사라진 어플 복원방법.

    실시간 TV
    - 실시간TV보기, 무료실시간TV보기 KBS MBC SBS
    - 실시간TV보기 무료실시간 케이블 TV

    스타패션
    - 연예인 카라 스타패션 따라잡기 Shoes 편
    - 연예인 후드티 추천! 패션 후드집업 스타 따라잡기! 추천!
    - 시크릿 사랑은 move 후드티 패션! 스타 패션 따라잡기.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