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 강좌/포토샵 TIP

포토샵 강좌/포토샵 다운 폰트 미리보기 프로그램 넥서스폰트 NexusFont

by 쿨펀치 2011. 11. 29.
반응형

포토샵 강좌/포토샵 다운 폰트 미리보기 프로그램 넥서스폰트 NexusFont

넥서스폰트 NexusFont는 폰트관리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인 사용자에겐 생소한 프로그램이다.
그래픽 툴을 많이 다루는 사람 ,웹디자이너, 출판사, 등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속도가 많이 느려지게 된다.
컴퓨터는 기본 폰트를 사용 할 때는 느려지지 않지만 폰트를 추가 할 때 마다. 컴퓨터는 부팅 과정에서 모든 폰트를 읽어 들여야 하기 때문에 부팅 속도와도 관련이 있고, 그래픽 프로그램 속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속도 저하의 일등공신이 된다.

그렇다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폰트를 포기 할 수도. 컴퓨터 속도 포기할 수도 없다.
이때 넥서스폰트 NexusFont 가 폰트를 설치하지 않고도,  필요한 폰트만 불러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속도 늦추는 주범에서 벗어 날수 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넥서스폰트 NexusFont 이런 분들 어울린다.
  1. 그래픽 툴을 많이 다루는 사람 , 웹디자이너.출판사등
  2. 폰트를 너무 많이 설치해 컴퓨터가 느려지신 경우
  3. 폰트 글이 어떤 글씨체인지 미리확인 하실 분

넥서스폰트 NexusFont v 2.5.6 버전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넥서스 xiles 홈페이지 - 구경가기

넥서스폰트 (NexusFont) v 2.5.6 - 다운로드



 


 

 

 넥서스폰트 NexusFont 

넥서스폰트 NexusFont 실행하면 자신의 윈도우에 미리 설치되어 폰트들을 보여준다.



설치과정은 생략 하겠습니다. 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이 어렵거나 하지 않습니다.  사용 언어만 설정 하시고 다음 만 누르시면 쉽게 설치가 완료 됩니다.



 

 넥서스폰트 NexusFont 구성

넥서스폰트 NexusFont 화면 구성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폰트의 미리보기 글을 작성하는 곳.

라이브러리 - 폰트의 그룹 등을 지정 할 수 있다.
글꼴모음 - 자주 쓰는 폰트 등을 글꼴 모음에 등록 할 수 있다.
폰트 정보 - 폰트의 기본 정보를 보여주는 창

 

 넥서스폰트 NexusFont 사용법.

넥서스폰트의 NexusFont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폴더 추가 방법.
라이브러리 란의 샘플그룹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폴더 추가.
주의 : 폴더 안에 다른 폴더가 있고 그 안에 폴더가 있을 경우는 폰트가 등록이 안됨. 단 폴더 선택후 그 폴더 안에 바로 폰트가 있을 경우만 등록이 됨.

폴더 삭제 방법.
폴더 추가처럼 마우스 우클후 폴더 삭제가 나온다.  삭제를 원할시 삭제 클릭.



넥서스폰트의 NexusFont 다른 기능

A+ 폴더의 경우 라이브러리 폰트 추가처럼 폰트를 보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 기본 영역에 폴더를 설치 하는 것을 말한다.
A- 폴더의 경우 선택되어진 설치되어진 폰트가 제가 되는 것을 말한다.


글꼴 설치의 경우
시스템 글꼴 폴더에 파일 복사 후 설치 - 기본 윈도우 폰트 폴더에 설치를 말함.

파일의 현재 위치에 둔 채로 설치 - 기본 윈도우 폰트 폴더가 아닌 설치하려고 했던 폰트가 있는 위치에서 설치 (경로만 가져간다는 소리)
파일을 특정 폴더로 복사 후 설치 - 기본 윈도우 폰트 폴더가 아닌 자신이 지정한 위치에 파일 설치

 


글꼴 설치 제거의 경우
굳이 설명 안 해도 한글로 되어 있어서 이해하시는데 문제가 없으시죠. ^^


 포토샵 에서 넥서스폰트 사용하기. 

1. 넥서스폰트를 NexusFont 실행 시킨다.
2. 포토샵을 실행시킨다.
3.폰트 항목을 확인한다.

방법은 이렇게 간단하다.  ㅎㅎ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넥서스폰트 NexusFont 에 자신이 원하는 폰트를 등록 해놓는 것만으로 포토샵등 기타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언제든 사용이 가능 하다.




넥서스폰트 NexusFont 실행 시키지 않은 상태의 포토샵 폰트.


넥서스폰트 NexusFont 실행 시킨 후 포토샵의 폰트 상태 글씨체가 추가 된 것이 보일 것이다.
쿨펀치의 경우 몇 개의 폰트만 추가 했다.

기타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폰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전제 조건이 있다.
꼭 넥서스폰트 NexusFont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 

그래픽 프로그램 에서 사용 중 넥서스폰트 NexusFont 프로그램을 종료 할 경우 가끔 프로그램이 먹통 되는 현상이 있다.


이로써 넥서스폰트 NexusFont 구성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