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 강좌/포토샵 TIP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도구의 커서가 십자가 모양일때

by 쿨펀치 2011. 12. 9.
반응형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도구의 커서가 십자가 모양일때

포토샵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흔히 하는 질문중 하나 일듯 합니다.
포토샵 브러시 기능사용 할 때 분명 브러시 모양이 보여서 그리기 쉬웠는데.
갑자기 십자가로 나와서 브러시 크기랑 경계를 모른다는 질문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 또한 초보시절에 갑자기 그럴 때마다 증상을 못 찾고 윈도우밀고 포토샵 다시 설치하고 바보짓좀 했습니다.
지금 생각 하면 별거 아닌데 말이죠.


 포토샵 커서 모양이 십자가 모양일 때 대처법

포토샵의 어떤 도구를 선택 하던지 항상 십자가 모양만 보일 때가 있습니다. 브러시로 그림을 그려야 할 때도 브러시 모양이 아닌 십자가 커서 모양만 나올 때 .



 


십자가 모양 커서만 나올 때는 항상 Caps Lock 키가 켜져 있을 경우입니다. ^^;
왜 이런 경우가 발생 하는가?   이유는 너무 단순 합니다. 영문 대문자 치고 난후 Caps Lock 키를 원상 복구 시키지 않고 눌러져 있을 때 나오는 초보자분들에게 흔히 발생되는 문제 입니다.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 





이 키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오른쪽 Caps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Caps Lock 키가 눌러져 있는 경우입니다. 
포토샵 브러시 보양만 있으면 되는데 왜 십자가 커서가 불편 하시다고 하실 분들이 있을 텐데.
포토샵에서 십자가  커서의 활용도가 많은 커서입니다. 이미지의 정확한 곳에 커서를 위치 시켜야 할 때 등 많은 부분에서 쓰입니다. 

십자가 커서 불편하다고 불평 하면 안 돼요 나중에 포토샵을 하시다 보면 분면 십자 커서 쓰임새가 생기실 겁니다.

이상 초 간당 강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