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수익TIP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광고위치는?

by 쿨펀치 2011. 12. 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광고위치는?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 드려요.
오늘도 생각 난 김에 포스팅이나 하자라는 생각으로 막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어느 정도 신경 써서 하고는 있습니만, 어찌 퀼리티가 팍팍 떨어지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할 때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들도 어디에 광고를 배치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좋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수님들이 가장 많이 쓴다는 포스팅 페이지 상단 한 칸 광고 또는 두 칸광고 등 많은 것을 고민 하실거에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글을 읽을 때 이동 방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게 가장 중요 할 거 같습니다.

위쪽에서 아래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을 하는 게 한국 사람들 기본이겠죠.  물론 우측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는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기본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ㅎㅎ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의 광고위치는?

구글 에서 제공해주는 히트맵 을 보기 편하게 쿨펀치가 제 가공 했습니다.



히트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에서 아래로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히트율익 적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눈의 이동 경로



눈의 이동 경로가 위에서 아래 좌에서 우로 인데 왜 최상단 부분이 중 인가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그 부분은 거의 사이트나 블로그등은 자신의 타이틀 네임이 걸려 있습니다.
쿨펀치의 경우는 타이틀인 쿨펀치의 세상리뷰가 걸려 있죠. 

이렇듯 일반적으로 그 부분은 타이틀이라는 것이 있어 광고를 넣기에 부적절한 위치가 될 수 있습니다.
광고 넣기에 가장 좋은 위치?  그곳인 NAVIGATION BAR (메뉴) 아래 저희가 포스팅한 글이 있는 부분부터 시작 한다고 생각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생각 하시고 위에서 아래 좌에서 우로 이동 했을 때 히트맵의 최적의 광고 위치가 보일 것입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하여 사람들이 가장 눈이 오랫동안 머무는 곳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묻어난다면.
애드센스나 리얼클릭등과 같은 광고에 효율적 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시선이 오래 머무는곳  - 제목 , 중간 제목 , 글 상단

     제목 - 포스팅 주제 파악 하는 곳
     중간제목 - 제목과 같이 주제와 포스팅 의도를 파악 할 수 있는 곳
     글 상단 - 포스팅 할 때 글의 주제에 맞춰 어떠한 내용이 기술 될지 짤막하게 요약이 되어 있는 곳

     이유 :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로 하는 내용이 아닐 경우 머물지 않고 바로 이동하기 때문 .


자신에게 맞는 광고의 위치가 살짝 보이기 시작 하시나요?
위 히트맵이 100% 정답은 아닙니다.  광고 배치의 한방편일 뿐입니다. 
자신의 사이트 & 블로그에 맞춰 광고를 녹여 낼 수 있는 방법은 꾸준히 노력하고 실험을 통해서 축적되어 자신만의 노하우에서 비롯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관련 글 & 도움이 되는 글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달아보자 ! 따라 하기 TIP
    티스토리 카테고리 글 목록 상단 광고 넣는 방법 - 이미지, 광고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당 설치 할 수 있는 광고 개수는 몇 개?


    검색엔진 최적화하는 방법01 - 타이틀 순서 변경
    검색엔진 최적화하는 방법02 -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방법
    검색엔진 최적화하는 방법03 - 구글 검색엔진 메타태그 설치
    구글 애드센스 섹션타켓팅 적용하여 수익 올리기!


쿨펀치가 작성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