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티스토리 댓글창 위치 변경하는 법!

by 쿨펀치 2011. 12. 11.
반응형


티스토리 댓글창 위치 변경하는 법!

연속 댓글창 관련 글을 포스팅하네요. ^^
이웃 소통의 방법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댓글창 조금이라도 방문자의 불편함을 해소 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댓글창 위치를 왜 조정 하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댓글이 안 달리는 포스트의 경우는 문제가 안 되지만. 강좌나 방문자의 공감을 얻은 포스트의 경우 무수히 많은 댓글을 받게 됩니다.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것은 좋은데 댓글창이 댓글 맨 아랫부분에 위치한다면 ㅡ,.ㅡ; 원하던 원치 않던 무수히 많은 댓글 을 지나 맨 아래 있는 댓글창을 만나게 됩니다.  잘못하면 댓글 달려던 마음이 방대한 스크롤 압박에 지쳐 포기 하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겠죠?

이런 불편한 진실을 조금이라도 줄여서 방문자의 편의를 도모해 댓글을 쉽게 달 수 있도록 해봅시다.


 티스토리 댓글창 위치 변경하는 법!

티스토리 댓글창 위치 변경으로 블로그 방문자의 댓글 쉽게 달수 있도록 하는 법을 배워 봅시다.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 접속해주세요.


티스토리 관리자모드 접속해주세요.HTML/CSS 편집 선택

   
검색 Ctrl + F 하셔서 

s_rp_input_form          <=== 요 항목을 검색해 주세요.

 


위 이미지처럼 <s_rp_input_form> 부터 </s_rp_input_form> 까지 검색 결과가 댓글창 내용 소스입니다.

<s_rp_input_form> 부터 </s_rp_input_form> 검색 결과를 Ctrl + X  키로 잘라내기 합니다.

다음으로  

   
검색 Ctrl + F 하셔서 

commentList          <=== 요 항목을 검색해 주세요.

 
comment와 commentList 사이에  잘라내기 했던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Ctrl + V


소스 적용 위치


소스 적용 후 저장 확인해 보시면 위치가 댓글창 위치가 변경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로써 블로그 방문자의 불편한 점 한 가지를 해결 했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