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 Blade 리뷰 #3. 제품 사용기 세상의 가장 얇은 1인치 Sound Bar와 무선 서브우퍼의 만남
쿨펀치 Mint Blade Sound Bar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쿨펀치 입니다.
처음으로 위드블로그 를 통해 #3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감동이네요. ^^ 그럼 주목적인 Mint Blade Sound Bar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설치와 사용기 입니다. ^^
사운드바 설치과정.
LINE IN : 스테레오 라인 입력
S/PDIF : 광케이블을 이용한 사운드 라인 입력.
(TV or 컴퓨터 등 광출력 단자가 있는 광출력 단자에서 나온 라인을 사운드바의 S/PDIF IN에 연결)
DC IN : DC 24V 파워 입력
HDMI OUT : 사운드 바에 입력된 사운드를 다시 외부로 출력
HDMI IN-1 : TV or 컴퓨터등 HDMI 출력 단자에서 나온 케이블을 사운드 바의 HDMI 단자에 연결
HDMI IN-2 : TV or 컴퓨터등 HDMI 출력 단자에서 나온 케이블을 사운드 바의 HDMI 단자에 연결
스테레오 외부 입력 : 컴퓨터의 외부 출력케이블을 TV 스테레오 입력에 연결.
(굳이 컴퓨터 출력을 TV에 연결 안하고 사운드바에 하여도 되지만, 쿨펀치의 경우 사운드바를 켜지 않을 때 소리가 안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TV 쪽으로 우선 입력 후 TV 출력을 사운드바로 내보내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HDMI출력 : TV의 외부 출력을 사운드바의 케이블 입력에 연결 해주시면 됩니다.
(사운드바의 ,HDMI IN-1 or HDMI IN-2 중 선택 연결 하시면 됩니다.)
S/PDIF 광출력 단자 : TV의 음성 신호를 광출력으로 내보내 줍니다.
(S/PDIF 출력된 케이블을 사운드바의 S/PDIF IN 에 연결 해주시면 됩니다.)
TV의 외부 음성 출력을 자신의 TV 시스템에 맞추어 하나만 연결 하시면 됩니다.
TV 외부 음성 출력별 선택사항.
스테레오 단자만 있는 경우 : 스테레오 케이블 연결
스테레오 단자와 HDMI 단자 만 있는 경우 : MDMI 케이블로 연결 해주세요.
스테레오 단자 or HDMI 단자 or S/PDIF 단자 : S/PDIF 단자를 연결 해주세요.
스테레오단자 or RGB단자 < HDMI 단자 < S/PDIF 순으로 S/PDIF 단자가 노이즈 없이 음질이 우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완료 테스트
Mint Blade Soundbar 설치 완료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43인 TV와 외형상 궁합은 맞네요. ^^
43인치 파브 TV를 보면서 항상 아쉬웠던 점은 약한 사운드 화면은 커서 좋지만 영화를 보거나 음악 방송을 볼 때
30% 부족한 사운드가 불만이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민트 블레이드 사운드바의 체험 기회가 찾아와 이렇게 테스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민트 블레이드 받고 박스를 열었을 때 과연 1인치를 자랑 하는 사운드바가 자기만의 소리를 재대로 소화해 낼 수 있을 까 반신반의 했습니다. 그런데 기후 이었을 까요. 설치하고 테스트를 하는 중간 중간 와우~ 을 연발 합니다.
영화관 사운드를 10점 만점으로 하고 점수를 매겨 봤습니다.
TV 차체출력 소리를 10점 만점에 3점을 준다면 , 민트블레이드는 8점정도 줄 수 있는 퀄리티를 내줬습니다.
전체적인 사운드의 웅장함과 베이스 진동음이 좋은 퀼리티의 사운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첫 번째 테스트는 음악 방송인 KPOP STAR 오디션을 테스트 했습니다.
각 모드별로 음악이 변화가 있습니다. 역시 음악 방송은 MUSIC 모드의 음악이 좋게 들리네요. ^^
두 번째 테스트는 아이언맨2 음질 테스틀 했습니다.
와우 이거 TV 자체 사운드는 역시나 3점 , 사운드바의 8점입니다. 극장에 와 있는 기분 베이스의 진동음이 방안을 진동 시키며 멋진 사운드를 내주었습니다.
Mint Blade Soundbar을 테스트 하면서.
민트 블래이드 디자인 1인치의 기적을 보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정말 얇게 만들어진 사운드바 제 성능을 내줄까 의심을 품게 만들었던 두께이었지만. 사용해보니 기후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사운드바의 본연의 성능을 충실히 발휘 해줬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적으로 TV와 잘 어울리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장점
1인치의 기적 이라 불리우는 사운드바의 두께가 매우 얇다는 점.
2개의 브라켓이 있어 벽 or 스탠드 중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 하다는 점.
사운드바와 서브우퍼와의 연결 케이블이 필요 없이 무선으로 연결이 된다는 점.
사운드와 영상의 출력 싱크를 조절 할 수 있다는 점.
사운드바의 액정에 자신이 무엇을 하는 지 액정 표시가 나오는 점.
단점
서브우퍼만 별도의 사운드 설정을 변경 하지 못한다는 점.
벽결이용으로 설치시 아댑터의 케이블 길이가 조금 짧다는 점.
스탠드 브라켓의 크기와 무게가 조금만 더 크고 무게가 좀 더 나갔으면 하는 점.
사운드 블래이드를 체험 하면서 이 제품 좋은 성능을 내주는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그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결부된 점을 생각 한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홈시어터를 구상 하고 있다면. Mint Blade Soundbar을 선택 해보라고 권유 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