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모든 것/카카오톡 BlueStacks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설치 방법 / BlueStacks 이용 방법

by 쿨펀치 2012. 4. 24.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설치 방법 / BlueStacks 이용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설치 방법 / BlueStacks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pc 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 있어 이렇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카카오톡. 

특히 카카오톡 pc버전은 많은 분들이 가짜! 또는 내 개인 정보를 빼가는 거짓 정보로 치부되기도 했죠. 
이런 거짓 카카오톡 정보에서도 진실 된 정보도 있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pc 에서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특히 외국 프로그램 고수님들도 이점을 파악 하고 있겠지요.

프로그램 개발자님들이 앞 다퉈 가상화머신 일명 가상머신을 이용해 일찍이 pc 에서도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들을 제시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설치 방법부터 세팅 방법이 난해 하고 까다로워 초보인분들은 쉽게 따라 하지 못하고 거짓 정보다 치부를 하게 되는 것이겠죠. 

저 또한 pc에서 카카오톡이 가능 하다는 여러 프로그램을 둘러봤습니다.  그중에 옥석이 몇 개 보이더군요.ㅎㅎ
그중 오늘 소개해 드릴 BlueSrack 프로그램을 이용 카카오톡 실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거짓 정보가 아닌 진짜 가능 하다는 증명 이미지가 필요 하겠죠.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죠. ^^ 제 핸드폰과 pc 사이에 카카오톡이 이렇게 잘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배경 보시면 아시겠죠?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가능하고 또 업데이트 또한 문제없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BlueStacks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사이트 - 구경가기
BlueStacks App Player Pro Beta 1 -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설치 방법 / BlueStacks 이용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 설치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해야 될 작업이 몇 가지 있습니다.

쿨펀치와 함께 하나씩 해결해 나가시다 보면 쉽게 해결 설치까지 완료 되실 거예요. 

카카오툭 pc 버전 설치위해 해야 될 작업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사용을 위해 바탕이 되는 기본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카카오톡을 스마트폰 기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이스가 되는 운영체제가 바탕에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IOS , 바다 , 블랙베리 등이 되겠지요.

PC 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바탕이 되는 프로그램인 OS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이에 해당 하는 프로그램인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입니다.

1.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2. BlueStacks App Player Pro 한글 키보드 설정
3. Textfree with voice 이용 가상 전화 번호 획득

이와 같은 기본 작업이 이루어 져야 PC 에서도 최신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참고사항! 

카카오톡은 설치 후 인증번호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아시죠?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Textfree 어플을 이용해서 인증 번호를 부여 받아야 합니다.

Textfree with voice 어플을 이용해 카카오톡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참고사항 ★★★★★

카카오톡 설치 후 " 서비스 정책에 따라 카카오톡 사용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 메시지를 보게 될 경우.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삭제 후 처음부터 모든 과정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 후 " 서비스 정책에 따라 카카오톡 사용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는

Textfree with voice 어플에서 부여받은 번호가 카카오톡으로 부터 이미 스팸번호로 등록이 된 번호 이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새로운 번호를 부여 받아야 합니다.  Textfree with voice 어플 설치 후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야 된다는 거죠 ㅠㅠ

저도 " 서비스 정책에 따라 카카오톡 사용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메시지 때문에 5번 삭제 설치를 했습니다.

겨우 되는 Textfree with voice 번호를 부여 받게 되었죠. ^^ 

여러분들도 이와 같이 문제가 발생시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삭제 후 처음 단계부터 제 시작해서 적용되는 번호를 부여

받으면 해결됩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위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바이러스 및 애드웨어 걱정 없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아무 문제없습니다.

BlueStacks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사이트 - 구경가기


위 구경가기 클릭했을 경우.
1. Download Now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후 자동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 후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자동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BlueStacks-Thininstaller_0.6.3.2215.exe 더블 클릭.
 
 
 

1. 실행 클릭.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1. Continue 클릭.   클릭 후 자동 설치가 진행되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3분 ~ 10분 사이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속도가 달라집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완료 기본 설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1. Next 클릭.
 



1. 사용언어 설정화면에서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 한국어 선택.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에서 질문이 조금 있네요. ^^
당신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있나요? 

Yes 해도 OK  ,  No 해도 OK

Yes 하시면 연락처등 동기화 가능합니다.  반면 잘못하면 동기화 된 데이터 핸드폰이 초기화 될 수도 있습니다.
No 하시면 동기화 걱정등 해방입니다.     (전 No를 선택 설명 드리겠습니다. )

1. YES or NO 사용자 선택.

2. 다음 클릭.


1. 사용자님의 실사용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주세요.  

사용자 코드 번호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꼭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주세요.


BlueStacks App Player Pro 등록코드 9 자리가 보입니다.
실사용 이메일 주소에도 보내집니다.  나중에 프로그램 재설치 할 때 등록 코드번호가 됩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재설치 할 때 같은 이메일 주소로는 설치가 안 됩니다.  이때  질문 사항이 나오는데.

설치코드 9개 번호를 통해서 재설치가 가능해 지는 겁니다.  ㅎㅎ


만약 위 이미지처럼 나온다면.  사용자의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가 오래되어 불가능 하다는 메시지입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 보게 될 경우  최신 드라이버로 그래픽카드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참고! 

위 메시지를 보게 된다면.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후
다시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하셔야 합니다. 

참고 !!

내장 인텔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거의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점
엔비디아 지포스 , amd 계열 그래픽 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 문제만 없다면.  이렇게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됩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한글 키보드 설정

카카오톡 에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한글 키보드 설치와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1. 검색창에 korean keyboard 검색

2. 한글 키보드 korean Hangul Keyboard 클릭.

3. 자동설치가 진행됩니다.

4. 설정 클릭.


1. 키보드 설정 변경 클릭.


1. 한글 접촉식 키보드 체크




주의! 경고가 뜹니다. 카카오톡에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 꼭 설치해야 합니다.
1. 확인 클릭.



1. 한자 키보드와 , Android 키보드 체크 해제

참고 !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실행 할 때마다 가끔 위 체크 박스 해제 시킨 부분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는 다시한번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카카오톡에서 한글 사용에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에서 키보드 활용 방법.

1. 뒤로 / 취소
2. 숫자 키로 활용
3. Shift + Space Bar 누르면 한/영  변환키 로 작동
4. 한 / 영 키를 누르면 특수키 사용
   Alt 키를 누르면 원래 상태로
5. 메뉴키
6. 키보드의 숫자키는 사용이 불가


Textfree with voice 이용 가상 전화 번호 획득
Textfree with voice 이용 가상 전화 번호 획득을 위해 Textfree with voice 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자 저와 함께 카카오톡 pc버전 에서 사용할 인증 번호받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해봅시다.
 
 

1. 검색창에 textfree with voice 검색.

2. textfree with voice 클릭.
3. 설치과정이 진행 됩니다.

4. 설정 클릭.




이번 설정 과정은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내에서 textfree with voice 어플의 창 크기 제어를 위해 하는 작업입니다.
textfree with voice  프로그램 설치 직후 그냥 실행하시면 화면에 약간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를 바로 잡기 위해  하는 설정 과정입니다.

1. 응용 프로그램 크기를 변경 클릭.


위 이미지처럼 각 설치된 프로그램대로  화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1. textfree with voice 어플을 Tablet 체크 후 Done 선택.

Tablet = 화면을 크게 사용 하신 분들

Large Phone = 고해상도와 높은 해상도를 가진 핸드폰 모드

Phone = 일반적인 핸드폰 해상도

Default = 기본 설정


다시 메인화면으로 이동 후
1. textfree with voice 어플 클릭 실행



1. 사용하실 ID 입력.

2. 암호 입력.

3. 암호 재입력.

4. Email 사용자가 사용 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5. Gender : 사용자의 성별 선택. 

6. Age : 사용자의 나이

7. Create Account 클릭.


1. Accept 클릭.


textfree with voice 어플은 미국 가상번호를 부여 받는 어플입니다.  위 zip code는 미국식 우편번호 입니다. 

저와 같이 " 95113 " 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1. 95113 입력


고맙게도 이렇게 textfree with voice 어플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번호 선택의 기회를 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번호를 선택 하면 됩니다. 

단 !  여기서 번호를 잘 선택 하셔야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함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카카오톡에서 문제 발생시 처음부터 다시 설치해야 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ㅠㅠ

번호 뽑기가 좋아야 다시 설치 과정이 없을 거예요.

1. 원하는 번호 클릭.

2. Choose Number 클릭.


1. Confirm 클릭.


textfree with voice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실행 해주세요.


카카오톡 pc버전 실행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textfree with voice 어플 실행해 주세요.

1. 메뉴 보기 클릭.
2. Settings 클릭.



사용자게에 부여된 미국 연락처 번호가 보입니다. ㅎㅎ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번호를 부여 받기에 꼭 필요한 번호 입니다. 

메모장에 적어 두시던지 꼭 기억 하고 계세요. 
1. 미국식 번호 기억 또는 메모

2. 홈 버튼 클릭.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기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하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검색창에 카카오톡 입력

2. 카카오톡 kakaoTalk 클릭.

3. 카카오톡 pc버전이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카카오톡을 실행해 주세요.



참고!
BlueStacks App Player Pro 프로그램 설치 후 기본으로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구형 모델이기 때문에 위 이미지처럼 미리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하는 겁니다.


1. 국가 코드 번호 선택 후  꼭 (+1)  United States 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textfree with voice 어플이 미국 번호를 부여 받게 해주는 것이니까요. 

2. textfree with voice 어플에서 부여 받은 전화 번호 입력

예 : 1(123)456-7890   일 경우  1국가 코드 번호 이미 (+1)  United States 선택된 상태이니 생략하시고 1234567890 입력

3.
다음 클릭.




1. 확인 클릭.

잠시 후 textfree with voice 어플에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게 됩니다. ㅎㅎ 띵동~


1. textfree with voice 아이콘 보이시죠. 메시지 도착을 알려 줍니다.

2. 안드로이드폰 사용 해보셨죠?  위 상단을 클릭 후 아래로 드래그 하면 각 프로그램 실행 내역이 보이게 됩니다.


1. textfree with voice 인증번호 도착.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번호 5831 숫자가 딱 보입니다.




1. textfree with voice  도착한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코드를 입력 하세요.



1. 확인 클릭.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막바지에 입니다.

1. 동의합니다. 체크 선택.


1. 카카오톡 pc 버전 사용자 이름 입력. 실 사용자 이름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2. 완료 클릭.




카카오톡 pc버전 최신 버전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마음껏 카카오톡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카카오톡 pc버전 주소록 백업 적용 방법 등 여러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카카오톡이 사용 가능 하다는 점 전혀 느리지 않습니다.  정말 속도 또한 빨라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