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모든 것/카카오톡 BlueStacks

[블루스택] 카카오톡 인증 위한 드롭박스 설치방법 #1

by 쿨펀치 2012. 9. 15.
반응형

블루스택 (BlueStacks) 카카오톡 인증 위한 드롭박스 가입 설치 이용 방법을 알아보자.

[블루스택] 카카오톡 인증 위한 드롭박스 설치방법 #1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블루스택(BlueStack) 카카오톡 인증을 위한 드롭박스 가입 설치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랜만에 블루스택과 카카오톡에 관한 내용 포스팅을 동시에 하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저에게 블루스택에서 카카오톡 인증이 안 된다고 하셔서 Text with voice 어플 이용이 아닌 TextPlus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너무 방대한 내용으로 인해 몇 회에 걸쳐 나눠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중점을 두고 설명해 드릴 부분은

블루스택(BlueStack) 카카오톡 인증을 하기 위해 TextPlus 어플을 설치하여 가상 번호를 부여 받아 카카오톡을 인증하게 됩니다.

TextPlus 어플을 블루스택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안 되는가?

네 그렇습니다. 최신버전 TextPlus 어플은 가상번호를 부여 받기를 할 수 없습니다. ㅡ,.ㅡ;

그래서 설치형 구 버전 TextPlus 5.4.0.42 버전을 다운받아 블루스택(BlueStack)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TextPlus 5.4.0.42 버전 블루스택(BlueStack)에서 직접 다운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이때 다운받은 TextPlus 5.4.0.42 버전을 블루스택(BlueStack)에 어떻게 넣는가?

 

네 이때 사용 하는 것이 바로 드롭박스 입니다. ㅎㅎ 

 

블루스택(BlueStack) 특성상 파일 공유하기가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가상으로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머신이기 때문이죠. 물론 가상 메모리 영역에 직접 파일을 넣을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특정 컴퓨터, OS 버전에 따라 제대로 되는 경우도 안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잘 안 되는 방법을 설명 드리기보다.  100% 파일 공유 등이 가능한 방법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100% 파일 공유 되는 방법은 드롭박스를 이용해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필요한 파일을 공유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TextPlus을 설치 전 가장 먼저 실행 작업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인증을 위해 여정이 시작됩니다.

 


 


 

 

 드롭박스(Dropbox) 회원가입, 프로그램 설치

드롭박스(Dropbox)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프로그램 설치가 필수입니다.

드롭박스(Dropbox) 프로그램은 컴퓨터, 안드로이드, 애플기기(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모두 사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친구와도 공유가 가능한 좋은 프로그램이죠.

 

드롭박스(Dropbox) 회원가입 - 바로가기

 

 

드롭박스(Dropbox) 회원 가입 할 때 가짜 E-mail 을 사용하지 마세요.

문제가 생길 경우 이메일을 사용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가입 정보 입력하는 폼 박스에 영어로 각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이 다 되었다면. I agree to Dropbox Terms 체크 박스 체크 후 Create account 클릭 해주세요.

 

 

Free Download 클릭 드롭박스를 다운로드 설치해 주세요.

 

 

드롭박스(Dropbox) 실행

아이디가 없을 경우 I don's have a Dropbox account

아이디가 있는 경우 I already have a Dropbox account 선택해주세요.

 

전 단계에서 이미 아이디 만들었자나요? 기억 안 나시나요? 

2단계 전에 보면 이메일과 비번 적으셨죠? ㅎㅎ

 

 

처음 가입 했을 때 적어 놓은 이메일과 비번을 넣어 주세요.

Computer name : 공유 컴퓨터 네임 적어 주시면 됩니다. ( 이 부분은 자신의 컴퓨터 네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로그인 후 위 이미지처럼 선택 사항이 나옵니다.

무료 사용을 원할 경우 Free 그 외 선택사항은 용량에 따라 일정 금액이 소요 됩니다.

무료 사용 추천 드려요.

 

 

프로그램 설치 경로 설정

Typical : 일반적인 경로

Advanced : 사용자 정의 경로

 

평균적으로 일반적인 경로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파일 경로 관리를 위해 사용자 정의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다음 단계 설명은 사용자 정의 경로를 선택 했을 때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정의 경로 선택 후 I want to choose where to put my Dropbox 체크 후

사용자가 공유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위 이미지처럼 전 공유폴더\ Dropbox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설정이 끝이 났다면 Next 클릭.

 

 

I want this computer to sync all of the folders in my Dropbox 체크 후 Next 클릭 해주세요.

 

 

Finish 클릭.

드롭박스(Dropbox)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설치를 했기 때문에 지정한 폴더에 위 이미지처럼 공유중이 폴더 표시가 됩니다.

일반 설치를 한 경우 내문서에 공유 폴더가 생성됩니다.

 

드롭박스(Dropbox) 가입과 설치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컴퓨터 드롭박스(Dropbox) 에 파일 공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루스택(BlueStack) 에서 카카오톡 인증을 위한 첫 번째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5회에 걸쳐 초보자도 인증 받을 수 있는 포스팅을 완성 시켜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드롭박스,dropbox, 블루스택,BlueStack,kakaotalk,TextPlus,카카오스토리,카카오톡pc버전,가상머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