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프린터 & 스캐너

Canon 스캐너 DR-2020U 3Way 다기능 스캐너 리뷰

by 쿨펀치 2012. 9. 7.
반응형

Canon 다기능 스캐너 DR-2020U를 만나다.

Canon 스캐너 DR-2020U 3Way 다기능 스캐너 리뷰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3Way 다기능 스캐너 개봉기와 리뷰를 완성시켜보겠습니다.

 

요즘 '친환경 녹색성장" 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기존 종이 문서 위주에서 환경과 자원을 생각 하는 다양한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폭 넓게 보급된 스마트 기기 PC 와 태블릿 등을 활용해 종이문서 대신 전자 문서화해 " Paperless Office" 를 추구 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의 기능을 이용해 종이 문서들을 전자 문서화해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성능과 디자인 등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Canon 사이트 - 바로가기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CaptureOnTouch 1.1) - 다운로드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캐너 드라이버 (영문) - 다운로드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3Way 다기능 스캐너 리뷰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360도 플래시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 후 움직여 보세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3Way 다기능 스캐너 리뷰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리뷰의 시작은 역시 택배 배송에서 부터 시작입니다.

에누리닷컴 체험단을 통해 체험하게 된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택배 도착.

와우! 이거 박스 정말 크군요. 무게도 상당하구요.^^;

 

제가 예상했던 크기의 스캐너가 아닌 더욱 덩치가 큰 스캐너 이었습니다.

 

캐논 Canon 에서 보내온 DR-2020U 스캐너

박스 상단부에는 캐논 Canon 로고와 제품명이 적혀 있습니다.

두근두근 이 박스 안에는 어떤 능력을 갖춘 제품이 들어 있을까요?

 

 

정명에는 제품 이미지가 있네요.

제품 형태는 파악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측면에도 제품의 작은 이미지와 제품명이 적혀 있네요.

Canon DR-2020U

 

 

다른 측면에는 제품의 기본 정보가 담겨져 있네요.

한국에서 사용하는 220~ 240V KOR 설명과 제품 취급 주의 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박스 OPEN

드디어 박스를 오픈했습니다.

처음에 보이는 각종 케이블과 어댑터가 눈에 보이는 군요.

 

그리고 제품을 보호 하는 스티로폼 틀

제품 확인을 위해 스티로폼 틀을 제거해보겠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실체가 조금씩 나오는 군요.

한눈에 봐도 엄청난 덩치를 자랑 한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과 설명서 케이블류 들을 박스에서 꺼내 보았습니다.

오~~ 의외로 간소한 제품 구성입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꼼꼼히 포장되어 있네요.

DR-2020U 스캐너 너의 얼굴을 보고 싶구나. 거추장스런 비닐커버를 벗어 보아라!~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구성품

- DR-2020U 본체 1개

- 아답터 1개

- 전원 케이블 1개

- USB 케이블 1개

- DR-2020U 설명서 1권

- 품질 보증서 1장

 

구성품이 의외로 단촐 합니다. 역시 프린터가 아닌 스캐너라 소모품이 없어서 그렇겠죠. ^^;

 

 

자 드디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모습을 선보입니다.

음 하지만 뭔가를 덕지덕지 부착하고 있네요. ㅡ,.ㅡ;

 

제품 배송 중 흔들림으로 제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움직이는 부위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용 테이프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주황색 테이프 인상적이군요. ㅎㅎ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안전을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대형 폼도 등장했습니다.

움직이고 열리는 곳은 모두 테이핑 이거 테이핑 하는 것도 일이겠네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을 사용해 보기 위해서 과감히 고정 테이프를 제거해야 합니다.

안 그럼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을 사용 할 수가 없어요.

 

위 사진처럼 테이프 한쪽을 말아놓아서 테이프 제거하기 위해 손톱을 안사용 해도 되도록 작은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과감히 잡고 주욱 때어 버립니다. 한두 개가 아니고 숨어 있는 테이프도 있으니 구석구석 다 열어보고 제거를 충실히 해주셔야 제품 사용함에 있어 문제가 발생 하지 않습니다.

 

 

보통 테이프 제거한 자리에 이물질이 많이 붙기 마련인데.

보시는 것처럼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ㅎㅎ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구석구석 위 사진처럼 숨겨져 있는 테이프 들이 있으니 설명서를 참고하여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이 부분 조금 조심해서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꼭 참고 하세요. 그냥 주욱 잡아 빼시는 것 추천 안 해요.

 

 

평판스캐너 에도 이렇게 테이핑 되어 있습니다. ㅎㅎ

꼼꼼하게 되어 있네요.

점점 숨겨져 있는 테이프 찾는 것도 재미있네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테이프 제거 작업이 재미있을 무렵 ㅎㅎ 끝이 났습니다. ^^

와우 정말 많은 테이프 들이 붙여져 있네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구석구석 열리는 부분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기능이 많다는 것이겠죠.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은 전체적인 무광 블랙과 실버 투톤을 채택하고 있으며, 모서리 부분은 둥글게 라운딩한 구조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요즘 많이 복합형 제품이 많은 반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은 스캐너 단일 기능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급지부 트레이 & 배지부 트레이

 

ADF의 Feeder 트레이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접어 부피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내부 급지부로 먼지의 유입을 막을 수 있다.

ADF의 Feeder 트레이는 대량의 문서를 지원해 제품 활용에 많은 도움을 준다.

 

 

ADF의 Feeder 트레이는 오랜 사용을 할 경우 급지부 롤러 역시 노후화로 인해 교체를 해야 할 경우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서 스캔이 많은 경우 어쩔 수 없이 급지부 롤러 교체는 필수 롤로는 소모품입니다.

 

 

배지 트레이 역시 고속으로 배출 되는 원고를 받쳐주며 수납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명함 트레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좌측면에서는 또 다른 제품의 특징이 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명함 스캔이 가능한 트레이가 숨겨져 있던 것입니다.ㅎㅎ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명함 스캔 능력은 최대 15매를 한 번에 스캔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결과 10장 정도 스캔 하는데 1분 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명함 스캔 동영상

 

명함 스캔 동영상 명함 6장 45초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ADF의 Feeder 트레이는 자동 급지 시스템이며 대용량 문서를 보관 A4 ~ B5까지의 문서를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자동 급지 트레이에 사용 하고자 하는 문서를 넣고 위 사진처럼 바를 움직여 문서가 흩트려 지지 않게 고정해주면 됩니다.

 

 

문서 고정 바 한쪽을 움직이면 다른 한쪽도 같이 움직이며 항상 문서를 가운데 고정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 을 합니다.

 

 

자동 급지 트레이를 위로 들면 배지 트레이로 나오는 배지부가 보입니다.

이 부분으로 급지된 문서가 자동으로 모이게 됩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후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후면부에는 스캐너 상부와 하부를 연결하는 패러럴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음 왜 이렇게 케이블이 보이게 제작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먼가? 다른 기능이 있을 것도 같긴 한데. 분명 이렇게 케이블이 분리 가능하도록 한대는 이유가 있는 게 분명 한데 말이죠.

저로서는 아직 .... ㅠㅠ

 

후면부에는 USB 커넥터와  DC 24V 커넥터가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캐너 상부와 하부 연결 케이블 분리 모습

이렇게 분리 되는 대에는 이유가 있을 듯합니다.

 

찾아보고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각부 디자인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평판스캐너 부부에는 스캐너 상부가 닫힐 때 충격을 흡수 할 수 있도록 충격 흡수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처음 사용 할 경우 스캐너 상부를 열면 좌측에 스캐너 잠금 레버가 있습니다.

이 레버를 잠금 해제 하셔야 정상 적인 스캐너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캐너 상부와 하부를 튼튼하게 연결해 주는 힌지 고장이 나도 쉽게 교체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바닥에는 충격을 흡수 할 수 있도록 충격 흡수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책상위에서 제품이 밀리지 않는 역할도 해주고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DC 24V 아답터

 

DC 24V 아답터의 하부에는 보시는 것처럼 아답터 기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INPUT : 100V ~ 240V 프리볼트 지원 되며, OUTPUT :  DC 24V 2A 지원 합니다.
 

 

 

전원 케이블과 커넥터 케이블이 단선 되었을 경우 쉽게 교체가 가능한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케이블 연결과 이동이 찾은 사무실에서는 케이블 단선이 가끔 되죠.

이럴 경우 쉽게 교체가 가능 하도록 규격이네요. ^^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에 연결 하는 아답터 커넥터는 보시는 것처럼 4핀 커넥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4핀 커넥터의 경우 2종류가 존재 합니다. 크기와 규격은 같다고 비슷한 아답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각 핀의 전력이 나오는 곳이 틀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아답터 후면의 그림을 보시고 동일한 핀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가동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전원을 켠 모습 ㅎㅎ 보라색 빛이 눈부시게 비치고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의 디스플레이 패널 표시

2LIne 텍스트 LCD를 지원 하며, 한글과 영문으로 알기 쉽게 표시됩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성능

ADF 스캔 속도

 

BW : 흑백 / Color : 칼라 / BW (Double-sided) : 흑백 양면 / Color (Double-sided) 칼라 : 양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캔 속도 측정은 총 21장을 스캔한 결과입니다.

총 21매중 첫 번째 용지가 스캔된 시점에서 나머지 20장 스캔 측정한 그래프입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면 기본 값인 200dpi 로 스캔시 속도가 모두 20ppm 상회 하며 컬러 양면의 스캔 결과 속도가 크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명 스캔 측정 동영상

 

양면 스캔 측정 동영상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명함 스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명함 스캔은 한 번에 최대 15매까지 스캔 가능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다양한 용지 지원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캔 옵션을 변경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DPI : 해상도 변경 가능 기본 200DPI

스캔할 페이지 : 빈 페이지 건너뛰기 , 단면 , 양면 선택 가능

이처럼 다양한 설정으로 자동으로 단면으로 할지 양면 스캔 할지 등 제어가 가능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기울어짐 보정, 텍스트 방향 인식

 

스캔 하는 문서가 기울어져 스캔 될 경우 자동으로 위 사진처럼 보정 하는 기능이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를 인식해 스캔 방향을 인식한 후 이미지를 자동 보정 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캐닝 품질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제품은 CCD 방식의 센서를 탑재해 CMOS 방식 센서를 사용 하는 스캐너들에 비해 높은 스캔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200 DPI로 스캔후 한 부분을 확대해 봤습니다. 

스캐너의 성능을 일부 확인 할 수 있는 대목이네요.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 e-Bookl 제작 기능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캐너는 양면 스캔기능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전자문서로 변환해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이 스마트폰과 태블릿등 많이 사용하는 만큼 종이 문서를 데이터화 시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참고!

전자 문서로 만들기 위해 파일을 저장 할 때 저장 옵션을 PDFpdf 파일로 선택 하면 전자 문서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CapturePerfect 3.0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캔 및 제어 유틸리티로 CapturePerfect 3.0 선택 사용 할 수 있다.

CapturePerfect 3.0 고급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대 99개의 사용자 정의 설정이 가능하며 동시에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스캔 사용해 본 결과

좋은 성능을 갖춘 제품임에 분명하다.

빠른 스캔 속도와 다양한 부가 기능 명함 스캔 기능 자동 급지 단면 , 양면 동시 스캔 기능 또한 기본 스캔 기능인 평판 스캐너를 활용해 급지부를 이용하지 않고도 스캔이 가능 한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거 같다.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제품은 가정용으로 활용 하기 보다 오피스용으로 빠른 업무를 소화하기에 최적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한다. 물론 가정에서 못 사용할 일은 없다. ㅎㅎ

하지만 성능이 뛰어 나기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기엔 살짝 아까운 감이 없진 않다.

 

에누리닷컴을 통해 체험하게 된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빠른 업무를 위해 스캐너를 활 용 할 오피스제품으로 추천 한다.

 

이상 쿨펀치와 함께 캐논 Canon 스캐너 DR-2020U 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더욱 좋은 리뷰를 할 수 있도록 노력 하는 쿨펀치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