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OX/블로그 팁

[RSS 등록]RSS 등록 파워블로그 만들기

by 쿨펀치 2011. 11. 13.
반응형
[RSS 등록]RSS 등록 파워블로그 만들기 !


RSS 등록을 하는 이유?

블로그에 올린 글들은 시간이 지나면 다른 글에 밀리게 되고 결국에 검색 순위에 밀려진 글을 찾아서 들어올 수 있는 확률이 줄어 내 블로그의 글이 잊혀지게 된다. RSS 등록을 하면 검색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어야 방문자가 더 늘어나기도 합니다.

검색엔진에 RSS등록을 하지 않으면 검색노출도 제대로 되지 않지만 노출이 되어도 블로그제목이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RSS피드 등록을 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네이버, 다음등의 검색로봇이 주기적으로 블로그에 방문하여 올려진 글을 수집
정리를 하여 검색창에 보기 좋게 보여 주게 됩니다.



RSS란 ?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이 컨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된 정보를 자동적으로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사이트가 제공하는 RSS 주소를 소정의 RSS Reader 프로그램에 등록하기만 하면, 업데이트된 정보를 찾기 위해 매번 로그인하거나 방문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이들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다. RSS를 운영자와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서비스 운영자는 신규 또는 추천 정보를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관심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RSS 등록을 할 수 있는 곳은 ?

■ 네이버RSS등록 

국내 검색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네이버에 블로그 RSS. 네이버블로거가 아니어도 RSS 신청을 할수 있다. 네이버검색창에 검색을 했을경우 자신의 글이 검색이 됩니다. 만약 자신의 글이 검색순위상위에 위치했을때에는 블로그 방문자 유치에 아주 많은 영향을 받게 되리라 봅닌다. 현제 네이버블로그 이용자라면 따로 등록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RSS등록

네이버 다음으로 포털사이트중 다음이 높은 점유율 가지고 있다.  다음&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따로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야후RSS등록

구글블로그검색 

위에 적힌 사이트 말고도 많은 RSS 등록 사이트가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곳 4곳정도만 하면 블로그 노출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RSS 피드 등록하기 클릭

■ 다음 RSS 피드 등록하기 클릭

■ 야후 피드 등록하기 클릭

■ 구글 피드 등록하기 클릭

 


 


 



쿨펀치세상리뷰 입니다.
많이 부족 하지만
앞으로 열심이 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힘이 될수 있게 추천 댓글 많이 부탁드려요~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