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 강좌/포토샵 CS5 강좌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강좌 찢어진 종이 효과 만들기 1편

by 쿨펀치 2011. 11. 20.
반응형

포토샵강좌/포토샵 CS5 강좌 찢어진 종이 효과 만들기

강좌 CS5 을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버전의 포토샵도 기본 은 같기에 함께 강좌를 따라 해볼 수 있을 겁니다.

포토샵 CS5 강좌를 시작하기전 블로그 방문자님들께 한 가지 약속을 하겠습니다.
포토샵 강좌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저에 대한 약속이기도 하죠.
블로그 하면서 주제가 여러 가지다 보니 이것저것 하다보면 포토샵 강좌를 빼먹게도 되고 그러네요. 그래서 이번에 약속을 드리고자 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강좌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강좌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과 댓글 잊으시면 안돼요. ^^

한 가지 더 : 포토샵 어디서 구할 수 있느냐 그런 질문은 하지 말아주세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어도비 회사에서 트라이얼 버전 30일 제한 버전을 사용해서 공부를 하시는 방법.
2. 정품을 사서 공부하시는 방법.
3. 기타 외 방법이 있습니다. 만 그 방법은  ^^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강좌 찢어진 종이 효과 만들기 시작

기본 배경 파일 :

 



 


 


포토샵 강좌/포토샵 CS5 강좌 찢어진 종이 효과 만들기 2편 - 구경하기

01
포토샵 CS5 실행 - 위에 배경 압축파일을 받으신 후 포토샵에서 열어 주세요.


 02
LASSO TOOL 을 이용해 찢어질 부위를 그려서 선택해주세요. Feather : 0 설정



03
좌측 도구 박스의 Edit in Quick mask mode 선택 위 이미지처럼 선택영역외 빨간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04
F5 펑션키를 눌러 1번 Brush Tip Shape 선택, 2번 spacing 값을 20~50 사이로 설정, 좌측 도구에서 브러시 선택후 3번 화설표 클릭,
4번 브러시중 원하시는 브러시를 선택 작업영역의 빨간 부분을 브러시로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 때까지 그려 주시면 됩니다.


05
04번 작업에서 좀 더 디테일을 주고 싶을 때 F5 펑션키를 누른 다음 Shape dynamics 에 size jitter 값 , angle jitter 값 등을 조절해 원하시는 효과를 선택후 작업 영역에서 다시 작업 하시면 됩니다.


06
조금 거친 느낌을 내기 위해 필터를 사용 효과를 주도록 합니다.
distort - ripple 선택


07
ripple 필터에서 sizw 값을 small 로 변경 ok 클릭


 08
 Edit in Quick mask mode 선택 빠른 마스크 해제 됩니다. 이미지처럼 처음과 달리 거칠어지게 바뀌었습니다.

 

 

09
LAYERS 창에서 새레이어를 만듭니다. 좌측 도구 모은 전경색을 흰색으로 선택후 작업영역의 선택된 레이어 CTRL + DELETE 흰색을 채워 줍니다.

 


10
LAYERS창에서 방금 만들어진 레이어 선택 CTRL 키를 누른 채 만금 만들어 둔 layer 1 의 투명 부분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새로운 선택 영역에 점선이 표시됩니다.


11
Select - Modify - Contract 선택


12
Contract 값을 10 입력 ok 클릭

 

 

13
다시 위 이미지 1번 클릭, 2번 그림처럼 빨간 선택 영역으로 만들어 줍니다.


14
이미지처럼 한 번도 브러시 툴을 이용해 찢어진 부분 한 번 더 표현해 주세요.


15
Filter - distort - ripple 선택 필터 값을 150% , size 값을 small 선택


16
1번 선택 빠른 마스크해제


17
이미지의 빨간 박스 뉴레이어 만들기 선택. 선택영역에 검정색을 채워 주세요.

 

18
1번 layer1 선택 CTRL + J 클릭, 위 이미지처럼 layer 3 이 만들어 집니다. CTRL + U 클릭 Hue/ Saturation 에서 Lightness 값을 -21 로 변경 ok 클릭


19
좌측 메뉴의 burn tool 선택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burn 효과를 주시면 됩니다.


20
좌측 메뉴의 type 툴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글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21
1번 새 레이어 만들기 선택, 2번 마스크 적용 클릭 , 새로 만들어진 레이어의 앞부분을 클릭 검정색으로 채워 주세요, 4번 뒤에 마스크 선택 다음 단계로

 

22
2번 좌측 메뉴의 그라이디언툴 선택 , 3번 원형 그라디언툴 선택 이미지처럼 검정색이 중심으로 퍼져 나가게 값을 적용해주세요

 

 

23
layers 창에서 조금 전 작업한 레이어에 레이어 속성을 soft light 선택


24
자 기본 작업이 다 끝이 났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결과가 나왔을 겁니다.  위 작업 내용 중 본인 원하시는 값으로 변경적용 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 강좌는 종이 찢어지는 효과에를 한 단계 더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