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BOX/윈도우7 팁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PC 속도 UP

by 쿨펀치 2012. 2. 6.
반응형
[윈도우7] 가상메모리 PC 속도 UP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PC 속도 UP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윈도우7을 사용 하면서 컴퓨터 속도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최신 메모리의 경우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지만. 구형 기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메모리 구매에 소극적입니다.
그 이유는 최신 생산된 메모리의 경우 경쟁 업체들의 많은 물량 공세로 인해 메모리 가격이 많이 하락한 반면 .  구형 모델 메모리의 경우
거의 모든 업체에서 단종을 시켜서 메모리 가격 단가가 상승을 했습니다. 

2012년 2월 다나와 가격 기준
최신 메모리 DDR3 경우 4GB 메모리에 22,500 원 
구형 메모리 DDR2 경우 4GB 메모리에 105,000 원

위 가격 차이를 보시면 아시겠죠?  최신 보드인 분들은 저렴한 가격에 메모리를 쉽게 업그레이드 하셔서 컴퓨터 성능 UP 하시면 되지만
구형 보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속도가 떨어진다고 쉽게 메모리를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도 있을 듯싶네요.  차라리 구형 보드를 팔고 최신보드를 구매후 최신 메모리를 구매 하겠다.  ㅎㅎ
맞습니다.  메인보드 선택만 잘하면 메인보드 교체와 메모리 까지 같이 구매를 하는 게 더 싸게 먹힐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컴퓨터에 대한 사전 지식도 많이 있으셔야 되죠. 
그리고 자금이 없어서 메모리 구매를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이 포스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하나 하는데 너무 내용이 옆으로 빠졌네요. ^^;
그럼 이번 포스팅 주제에 맞게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PC 속도 UP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PC 속도 UP

윈도우7 을 사용 하면서 빨라진 프로그램 성능 탓에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구동 사용 하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멀티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점차 사용 하는데 버거워 짐을 많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메모리를 구매하지 않고도 PC 성능을 UP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7 가상메모리란?
PC의 하드디스크의 일부를 메모리로 사용 하면서 컴퓨터의 메모리 UP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참고사항.
가상메모리로 설정하기에 앞서 가상메모리 최고의 성능 향상을 얻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치된 하드보다. 다른 하드에 가상메모리 영역을 설정 하셔야 합니다. 


1. 윈도우7 시작 클릭.
2. 컴퓨터 에서 마우스 우클릭.
3. 속성 클릭.


1. 사용자의 메모리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1. 설정 클릭.
2. 성능 옵션 창에서 고급탭 클릭.
3. 변경 클릭.


사용자가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하드를 선택.
앞서 참고사항에서 윈도우 설치되어 있는 하드가 아닌 다른 하드 영역을 설정 하시는 게 성능 UP에 효과적입니다.

1. 사용자가 하드 선택.
2. 페이징 파일 없음 선택. 이것은 이미 설정되어 있을지 모를 가상메모리 설정 공간을 지워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설정 클릭.
4. 예 클릭.

 


1. 가상메모리를 만들 하드 선택.
2. 사용자 지정 크기 체크 , 처음크기를 1024, 최대 크기 8192 설정. 
(위 설정 가상메모리 값은 제 PC에 최적화 시킨 값입니다.  사용자 컴퓨터 환경에 맞게 가상메모리 값을 설정 하셔야 합니다.)

3.
확인 클릭.
4. 확인 클릭.

컴퓨터 재부팅후 가상메모리 설정 값이 적용 됩니다.


참고
사용자 환경에 맞춰 가상메모리값 선정 방법. 

자신의 현제 실제 설치된 메모리가  4GB 라면 가상 메모리의 값은 실제 설치된 메모리의 1.5배 정도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은 영역을 설정 할 경우 때때로 하드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 보시면 메모리값 설정 할 때 권장 메모리 값이 보여 줍니다. 최상의 성능을 유지 하고 싶은 분들은 권장 값을 지켜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1024 ?  단위가 어떻게 되는가? 

1GB 메모리 설정에서 1GB 인데 왜 1000 이 아닌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컴퓨터의 경우 1GB당 1024로 계산하면 딱 떨어지는 메모리 값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 계산법은 하드 파티션 분할 할 때도 딱 떨어지는 하드용량 분할 할 때 동일합니다.

1GB = 1024
8GB = 1024 X 8 = 8192

윈도우7 가상메모리 설정 PC 속도 UP 포스팅이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과도한 가상메모리값 설정은 안 하니만 못합니다.  이점 유념 하셔야 합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