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이어폰

[헤드폰 추천]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사용기

by 쿨펀치 2013. 2. 27.
반응형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성능이 궁금하시죠? 쿨펀치와 알아보아요.

[헤드폰 추천]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사용기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의 성능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음악을 사랑한다면 야마하 HPH-PRO300 을사용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봅니다.

2주간의 짧은 사용 기간 동안 간단히 느낀 점은 일반적인 헤드폰의 경우 베이스와 중저음에 중점을 두지만

야마하 HPH-PRO300의 경우 모든 음역 대에 골고루 분배되어 있어 정확한 소리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거 같습니다.

쿨펀치와 함께 <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를 살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 입니다.

제가 직접 느낀 점과 장. 단점들을 가감 없이 솔직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YAMAHA 야마하 사이트 - 바로가기

YAMAHA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제품정보 - 바로가기

 

 [헤드폰 추천]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사용기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제품 350도 VR 플래시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 후 움직여 보세요.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제품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제품 350도 VR 플래시

마우스로 이미지를 클릭 후 움직여 보세요.

야마하 HPH-PRO300 헤드폰 제품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영상은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

 

 

위드블로그를 통해 YAMAHA HPH-PRO 300 헤드폰 리뷰어로 당첨되어 리뷰를 하게 된 쿨펀치입니다.

고급 헤드폰에 속하는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선택이 이루어 질 거라 생각 됩니다.

 

쿨펀치와 함께 YAMAHA HPH-PRO 300 헤드폰의 이모저모를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착용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전체적인 얼굴이 나온다고 하니 ㅡ,.ㅡ;

제 주변 사람들 모두 도망을 가네요.

흠. 그 빈 자리를 저의 마네킹헤드가 채워주고 있습니다. ㅠㅠ

 

착용한 모습을 거울로 본다면, 간지가 좔좔 흐르네요. ^^

거리에서 집에서 또는 차안에서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기에 너무 좋은 거 같아요.

 

 

YAMAHA HPH-PRO 300 헤드폰의 좌. 우 측면에는 보시는 것처럼 야마하 로고가 양각 처리되어 있으며

은색의 크롬 도금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음악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 거 같아요.^^

악기의 소리가 과장 없이 모든 영역에서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 주다 보니 제 맘에 쏙 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헤드폰소리가 제 맘에 딱 드는 제품을 본 것은 오랜만이라 느낌이 좋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외형에 대해 개봉기 & 사용기 알아 봤으니 헤드폰의 전반적인 기능과 사용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기능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헤드밴드의 길이를 조절 해 딱 맞는 위치에 고정 사용이 용이 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 확장부분에 플라스틱이 아닌 스틸 재질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극대화 시켜 사용 중 파손의 염려가 없이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은 보관이 용이 하도록 위 이미지처럼 헤드폰의 드라이버 유닛이 있는 부위를 접을 수 있어

함께 제공된 고급 파우치에 보관 이동이 용이 하도록 제작 되어 있습니다.

 

보관이 용이 하다 보니 학생 직장인들이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좋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폴더 본능을 갖추고 있네요. ^^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접히는 부분에도 금속 재질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매우 튼튼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역시 저가 헤드폰과 다르네요. 중저가 헤드폰에는 폴더 부분이 플라스틱 재질이라 잘못 사용 하면 파손의 헐거워짐이 발생 하는데 말이죠.

 

YAMAHA HPH-PRO 300 헤드폰 구동 동영상

 

YAMAHA HPH-PRO 300 헤드폰 디자인과 구동 범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좌우 대칭형 디자인을 채택되어 있으며,

좌. 우 구별이 될 수 있도록 양각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R / L

 

이렇게 표시되어 있는데 좌. 우 잘못 착용 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이어패드 귀를 100% 덮는 구조가 아닌 일부를 덮는 스타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사용에도 귀가 아프거나 하지 않네요. 신기해라

 

 

YAMAHA HPH-PRO 300 헤드폰 헤드밴드 쿠션 부분을 매우 부드러운 재질의 실리콘 소재를 채용 했습니다.

촉감이 매우 부드러워 느낌이 좋네요. 헤드폰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공법이 적용된 재질의 플라스틱이 사용되어 주변 사물이 비치기도 하네요.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헤드밴드 쿠션

 

 

YAMAHA HPH-PRO 300 헤드폰 헤드밴드 쿠션의 안쪽에 사용된 쿠션이 보이네요.

여기서 단점이 하나 발견 되었습니다. 실리콘 커버 고정 부분이 조금 짧게 제작되어 있어 헤드밴드 부위에 확실히 고정이 안 되어 살짝 뜨는 경우가 발생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실리콘 커버 고정 부위를 좀 더 길게 하여 확실히 고정 할 수 있도록 수정해야 될 부분 같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은 탈. 부착이 가능한 이어쿠션 사용하여 땀이 많은 분들은 가벼운 세탁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네요.^^

땀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이어패드에 사용된 쿠션 또한 매우 부드러워 헤드폰을 장시간 사용해도 귀 아픔이 없었습니다.

또한 귀를 100% 덮는 구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헤드폰을 사용 했을 때 외부 소음이 들리지 않은 방음력이 매우 뛰어 났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에 사용된 드라이버 유닛 40mm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가 사용 되었습니다.

정확한 드라이버 유닛의 제작사와 스펙을 알 수는 없었지만 모든 영역의 사운드를 왜곡 없이 들려주어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드는

드라이버 유닛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드라이버 유닛을 직접 제보고 싶었지만 커버를 분리하기에는 제품 파손이 우려 되어 보이는 부분만 측적해 봤습니다.

보이는 부분35mm 틈새로 보이는 크기는 더욱 커 40mm 드라이버 유닛이 맞는 거 같네요. ^^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컨트롤 유닛

헤드폰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기능이 담겨 있는 컨트롤러 입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컨트롤 유닛 기능

- 볼륨 조절 +/-

- 재생 / 일시정지

- 다음 / 이전 건너뛰기

- 음성 명령

- 통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어 다양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YAMAHA HPH-PRO 300 헤드폰 개봉기에서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지원 부분에 대해 살짝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장.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인데요.

 

바로 APPLE 제품 에서는 컨트롤 유닛의 모든 기능을 사용이 가능한데 반면 안드로이드 OS가 적용된 기기에서는 볼륨 조절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었다는 점입니다. ㅠㅠ

 

모든 기기에 사용 가능 하도록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을 텐데 APPLE에만 지원 되도록 제작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컨트롤러 사용 동영상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안드로이드 OS 사용된 기기와 IOS 가 사용된 APPLE 기기에서의 컨트롤 유닛 사용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2가지 커넥터를 제공해 주고 있어 다양한 기기에 사용이 용이 하도록 제작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해 주고 있네요.

 

기본으로 3.5mm L형 금도금 스테레오 커넥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6.3mm 스테레오 어댑터를 함께 제공해 다양한 규격의 음향 기기와

연결이 가능 합니다.

 

 

어댑터 사용 하여 대형기기에 연결사용이 가능합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출력 테스트

 

YAMAHA HPH-PRO 300 헤드폰을 테스트 하는 사무실의 기본 소음 31dB 정도 측정 되고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평균 적인 출력 dB 측정 80 ~ 96 dB 정도 측정 되었습니다.

최고 볼륨 상태에서 측정된 결과 이며, 헤드폰인데 최고 사운드로 했을 경우에도 사운드의 깨짐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선보여 주네요.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촬영중 최고 101.2 dB 측정되었습니다.

 

주의!!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사용시 최대 볼륨으로 듣지 마세요.

아무리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선보여 준다고 해도 너무 큰 사운드는 청력 손실의 우려가 있습니다.

 

데시벨 기준

- 120dB 락 콘서트 / 잠시만 들어도 청력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는 수치

- 105dB 최대볼륨 / 장시간 사용시 청력 손상될 수 있는 수치

- 85dB 도시소음 / 청력 손상 시작 수치

- 60dB 일반적 대화 / 청력에 아무런 영향 미치지 않음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출력 테스트 동영상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출력 동영상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느껴보세요.

헤드폰에서 나오는 사운드 소리가 헤드폰과 거리가 있음에도 정말 깨끗하고 큰 사운드를 선보여 주고 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리뷰가 완료 되었습니다.

야마하 헤드폰을 이용한 다양한 테스트와 쿨펀치가 2주간 사용 중 느낀 점을 가감 없이 기술 했습니다.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사용중 가장 눈에 뛰는 점은

모든 영역의 사운드를 골고루 표현해 준다는 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일반 적인 MP3 음원을 들을 때는 기존 헤드폰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는데 이었습니다.

하지만 고음질 MP3 음원을 준비해 테스트 해본 결과 중저가 제품들과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주네요.

 

최대 볼륨 상태에서 사운드 깨짐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선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제가 좋아 하는 고음역대에서 또한 소리에서 깨짐 없이 제가 원하는 사운드를 제대로 표현해 주네요.

물론 사운드는 개인적인 취향이 강해부분 이라 다른 분들은 다른 느낌 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해주세요. ^^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장점

-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

- 다양한 컬러 제공

- 줄 꼬임 없는 플랫케이블 사용

- 최대 볼륨 깨끗한 사운드 제공

- 전화 통화 기능 탑재

- 3.5mm / 6.3mm 커넥터 제공

- 보관 이동이 용이한 고급 파우치 제공

- 회전 & 길이 조정 부위 금속 재질 사용 내구성 우수

 

YAMAHA HPH-PRO 300 헤드폰 단점

- 헤드밴드 실리콘 커버 고정부 조금 짧아 들뜸 현상 발생

- 안드로이드 OS 기기에선 볼륨 조절 X

 

드디어 YAMAHA HPH-PRO 300 헤드폰 리뷰가 완료 되었습니다.

입학 시즌에 맞춰 고급 헤드폰 선물로 좋을 거 같아요. ^^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YAMAHA HPH-PRO 300 헤드폰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