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컴퓨터 주변기기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사용기

by 쿨펀치 2016. 3. 22.
반응형

내 눈에 편안한 24인치형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 알아보자.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사용기

 

안녕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2016년 첫 리뷰를 시작합니다.ㅠㅠ

한동안 개인 사정으로 인해 블로그 관리를 못했는데 다시 정신 차리고 블로그 활성화 시켜야 될 거 같아 열심히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습니다. ^^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첫 리뷰로 컴퓨터에서 꼭 필요한 모니터에 대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리뷰 제품 :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여러분 쿨펀치와 함께 <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를 살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 제이씨현 > 에서 제품을 제공 받은 제품이 아니며, 쿨펀치가 필요에 의해 직접 구매 후 소비자 입장에서 리뷰 작성됨을 알려 드립니다.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작성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지 말아 주세요.

쿨펀치가 직접 느낀 점과 장. 단점들을 가감 없이 솔직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정보 - 바로가기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사용기

UDEA 유디아 LOOK 240 IPS HDMI 유케어

이미지를 클릭 후 마우스를 좌. 우로 움직여 보세요.

UDEA (유디아)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모니터 제품 구석구석 볼 수 있습니다.

 

 

< 위 플래시 VR 영상으 쿨펀치 자체 제작입니다. 허락 없이 불펌은 제작자를 아프게 합니다. 불펌 금지 >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제품 평균 다나와 가격은 3월 21일 현재 가격은 149,000원 대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3월 3일에 구매 했을 때는 가격이 이보다 좀 더 비쌌는데 리뷰 데이터 만드는 기간 동안 가격이 좀 더 저렴해 졌네요. ^^;

 

 

UDEA (유디아)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쿨펀치가 필요에 의해 구매한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선택하게 된 이유가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거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구매 선택하게된 이유 :

1. 가격이 저렴하다.

2. IPS 패널 사용

3. FULL HD (1920 X 1080)

4. HDMI, DVI , DSUB 3개의 영상입력

5. 유케어 블루라이트 제공

6. 1개의 불량 화소라도 무상 교환 정책 ( 쿨펀치가 선택한 가장 큰 이유 )

 

구매 선택 이유 간단하죠. 쿨펀치의 필요에 의해 선택된 사양이다 보니^^; 다른 분들의 선택의 기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LOOK 240 IPS HDMI 유케아 무결점 모니터 리뷰 본격적으로 시작해 봅니다.

 

 

<제이씨현>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택배가 집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오! 위 사진을 보니 보기보다 박스가 두껍죠?

 

일반 모니터 박스에 비해 두꺼워 보이는 이유는 쿨펀치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를 2개 주문 했습니다.^^

2개의 모니터가 묶음 배송 되다 보니 두꺼워 보이네요.

 

 

제품 포장 상태가 ㅠㅠ 조금만 더 뽁뽁이좀 둘둘 말아 배송해 주시지

다행이도 어디 찌그러지거나 깨져온 곳은 없었습니다.

 

 

뽁뽁이 비늘을 벗기니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박스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박스 상단이 무결점 제품임을 알려주는 스티커 부착되어 있는데........어~~?

저 위에 색다른 원형 스티커가 또 하나 부착 되어 있습니다. 뭘까요! 궁금하시죠?

조금 있다 알려 드릴게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박스 전면 후면 디자인은 똑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 이라면 전면 사진 보시면 상단에 FRONT (전면) 이라는 글귀가 있습니다.

 

FRONT (전면) 이라고 써져 있는 이유는 모니터 패널 부위 (화면이 보이는 부분)를 표시 해주어 배송시, 모니터를 박스에서 빼낼 때 주의를 주기 위함이죠.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박스 좌. 우 디자인도 크게 다르지 않네요.

제품 고유 모델 이름 영문 OR 한글 차이와 제품 시리얼 번호 스티커 차이만 있네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박스 상단에는 무결점 제품임을 알려주는 무결점 스티커가 부착 되어 있습니다.

 

 

박스 처음 소개 부분에 색다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잠시 후라고 했던 부분입니다.

제이씨현 유디아 제품에 대해 드림 페스티벌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홍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오~~~ 이벤트라, 무엇일까요?

총 4개의 부분으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그중 사용자 분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가 3개 정도 와우~~

행사기간이 2월 18일 ~ 3월 20일 까지.....?

 

음 뭐야 행사 기간 끝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겠죠? 아직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는 여러 가지 그중 31일 까지 기간이 있는 리뷰&댓글 이벤트가 있다는 거

이벤트 관련 글은 여기까지 ^^; 더 자세한 정보는 유디아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박스 OPEN!!

모니터 부속과 모니터가 살짝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파손 방지를 위해 모니터에 딱 맞는 스티로폼으로 틀이 제작되어 있고,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정전기 방지 비닐 커버에 쌓여 있네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구성품

① 모니터 사용자 메뉴얼 x1

② 모니터 받침대 x1

③ 전원 케이블 x1

④ DVI-D (DVI Digital) Single Link 케이블 x1

⑤ D-SUB 케이블 x1

⑥ 스테레오 오디오 케이블 x1

⑦ 받침대 결합용 나사 x3

 

 

- 모니터 사용자 메뉴얼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사용자 메뉴얼 한글과 이미지로 설명서가 제작 되어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에 컬러 이미지로 확대 이미지가 들어 있어 상세 설명과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네요.

 

 

- 모니터 받침대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받침대 배송중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스크래치 방지용 비닐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크래치 방지용 비늘을 벗겨 보니 와우~ 보이시나요. 거울처럼 주변 사물이 비치는 하이그로시 제작 되어 있어요.

 

 

받침대 밑면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받침대 밑면에 보시면 받침대와 모니터를 결합하기 위한 금속 패널이 부착되어 있으며, 사진처럼 받침대와 모니터 결합 할 때 패널 방향을 참고 하셔서 결합 하셔야 됩니다.

 

 

 

- 전원 케이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외부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전원을 연결 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보이는 파워 케이블 이죠^^

 

 

- DVI-D (DVI Digital) Single Link 케이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기본 제공 되는 DVI-D (DVI Digital) Single Link 케이블

DVI-D (DVI Digital) Single Link 케이블 : 18핀 DVI-D 싱글 케이블은 디지털 신호만 전송 가능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기기들이나 프로젝터, 셋톱박스에 많이 사용 되는 제품입니다.

 

 

- D-SUB 케이블

 

D-SUB 케이블 오래전부터 사용 되던 케이블

 

 

- 스테레오 오디오 케이블

 

3.5mm 스테레오 케이블, 3.5mm 소켓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케이블

예) 3.5mm 단자를 사용하는 노트북, mp3,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탑 등

 

 

- 받침대 결합용 나사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부위와 받침대 결합을 위해 나사 3개가 들어 있습니다.

분실 방지를 위해 1~2개 정도 여유 나사를 좀 더 넣어 주셨을 좋았을 텐데 살짝 아쉽네요.

 

 

-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 제작 되어 있으며, 제품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모니터 케이스 전면에 스크래치 방지 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전면에 UDEA (유디아)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어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에도 제품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방지 비닐이 덥여 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암

알루미늄 재질의 금속 암으로 되어 있습니다. 블랙 색상의 모니터에 은색의 금속 암은 조화가 좋은 거 같아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 받침대 결합을 위해 패널 방향과 받침대 화살표 방향을 잘 참고 하셔서 결합을 하셔야 합니다.

 

 

3개의 나사를 결합 튼튼하게 모니터와 받침대 결합이 완료.

 

 

주의!

위 사진에 보시면 모니터 우측 하단에 주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문제점이 발견 되지 않고 사용 하고자 할 때 스크래치 방지 비닐을 벗기라는 문구의 스티커 입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구매하신 분들은 무조건 조립 후 스크래치 방지 비늘을 벗기 시지 마시고 꼭 불량화소 & 제품 불량 유무를 확인 하셔서 비닐을 제거해 사용해 주세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을 베이스로 포인트로 알루미늄 금속 암이 디자인의 포인트가 된 제품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사용된 AH-IPS / 광시야각 무광 패널로 주변 빛에 반사되는 느낌이 줄어들어 본연의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 같아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

전체적은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 알루미늄 헤어라인 느낌의 후면으로 제작 되어 있으며, 하이그로시 재작되어 주변 사물이 거울처럼 비쳐 집니다. ^^ 빤짝 빤짝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에 75mm x 75mm 베사홀 (4홀) 제작되어 있어 벽걸이 또는 전용 암을 이용해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베사홀을 이용해 벽걸이 & 전용 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4개의 나사를 풀면 기본 모니터 암이 분리 가 됩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받침대 정말 하이그로시 처리되어 있어 거울 저리 가라네요.

 

 

유디아 UDEA 로고 프린팅 되어 있고, 모니터 제어 버튼의 기능을 알려주는 이미지가 같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로 □ 선택 ,▽ 아래로, △ 위로, 뒤로,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모니터 좌측 하단에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제품 성능 기능을 표시해 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FULL HD, IPS, HDMI, Stereo speker, Ucare BlueLight, LED Electric Power, 에너지 절약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 좌측 하단에 제품

제품 명칭, 모델명, 판매원, 인증번호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객 센터 전화번호까지 나와 있으니 문제 있을 때 전화 번호 찾아 헤멜 일 없겠네요. ^^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 우측 하단에 도난 방지 캔싱턴락 홀이 위치해 있습니다.

혹시 모를 모니터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캔싱턴락 홀이 있어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 하실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 될 듯.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후면에는 위 사진처럼 알루미늄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헤어라인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반전 ^^ 실제 알루미늄이 아닌 헤어라인 느낌의 플라스틱 케이스라는 점 ^^ 만져 보고 두드려 보지 않는 이상 절대 몰라요 ^^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에는 후면에 3W + 3W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피커 일체형 이다 보니 HDMI 케이블 이용 하시면 자동으로 스피커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무용으로 쓰시는 분들 굳이 스피커 사지 않아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고급 사운드를 찾는 분들에겐 비추 ^^ 기본 제공 스피커니까 아시죠?

 

 

스피커가 위쪽으로 보게 배치되어 있어 먼지가 스피커 위에 쌓일 수 있는 살짝 아쉬운 단점이 ㅠㅠ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위 사진에서는 사선으로 촬영해서 ㅡ.ㅡ; 더 두꺼운 느낌 이지만 정확하게 최소 두께 1.5CM / 최대 5CM 두께를 자랑합니다.

측면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AD 보드 들어가 있는 부분과 파워 부분이 들어간 부분 빼고는 얇은 두께의 모니터 입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TILT 기능이 기본 제공 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니터 암 특성상 스위블 기능은 없어요.^^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전원 ON 상태 일 때

LED 작동 램프가 바닥을 바라보게 제작 되어 있어 전원이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잘 구별이 안되는 단점이 ㅠㅠ

다행이 받침대가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비치는 모습을 보고 파악 할 수 있네요.^^;

 

 

쿨펀치가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를 이유?

위 사진처럼 영상 출력을 3개 까지 선택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HDMI, DVI-D, D-SUB 를 사용자 맘대로 ^^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성능 테스트

 

많은 분들이 모니터 기본 화이트 배경을 출력할 때 어떤 색이 강한지 궁금하실 거 같아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회사의 제품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좌측 모니터는 H회사 IPS 패널 사용 모니터, 우측 AH-IPS 패널을 사용한 LOOK 240 IPS HDMI 모니터

보시는 것처럼 흰색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사진과 직접 눈으로 보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모니터 색상온도에서 어느 한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닌 듯 합니다.

색온도 주변 환경과 개인의 기우가 크다보니 전문 컬러프로파일 측정 교정해주는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맞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행이 저는 전문 측정 교정 하드웨어인 스파이더를 가지고 있어 교정을 봤는데 ^^ 공장도 초기 값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H회사 IPS 모니터는 초기 화면에 너무 어긋나 있던 거에 비해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는 매우 양호한 수준 ^^

 

 

모니터 HDMI 연결 후 화면 색온도 (사진과 실제 보는 화면은 차이가 있습니다.)

 

 

모니터 기본 메뉴중 차가움 색온도 선택

 

 

모니터 기본 메뉴중 기본 색온도 선택

 

 

모니터 기본 메뉴중 유케어 색온도 선택

 

유케어 색온도란 ?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에 제공 되는 기능

푸른빛으로 쉽게 피로해 지는 우리의 눈을 보호해 주기위해 푸른빛을 감소 시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모드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더욱 쾌적한 영상을 제공해주는 기능

 

 

모니터 기본 메뉴중 사용자 설정 색온도 선택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RGB 값을 변경하여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기능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기본 색상 온도가 좋다보니 전문 컬러프로파일 잡아주는 하드웨어가 없는 경우 공장 초기화 상태 또는 유케어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 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사용자 선택 모드는 전문가만 사용하시기를 잘못 변경 하시면 남들과 다른 색상의 화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구매한 이유 중의 하나인 불량화소가 있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하겠죠.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는 불량화소 검출 프로그램을 통해 불량화소 테스트 다행히 불량화소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모니터에 멍도 나타나지 않았고요.

 

 

에이죠 모니터회사에서 제공해 주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

 

 

주변 조명을 낮추고 블랙 화면에서 빛 샘 현상이 있는지 테스트 진행 빛 샘이 보이시나요...?

 

 

회색 화면에서 빛 샘 현상 테스트 음 사진 상 100% 빛 샘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무시 할 정도 수준으로 매우 양호한편입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다양한 사용자 메뉴얼을 통해 모니터의 성능과 기능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 - 명암 / 밝기 / 동적명암비

색온도 - 자동색상 / 차가움 / 기본 / 유케어 / 사용자 조정

Signal Source (출력 영상 선택) - VGA / DVI / HDMI

OSD - 언어 / OSD (메뉴 선택 관련) / 투명도

Misx - 음량 / 초기화 / 화면비율 / 정보

 

 

LOOK 240 IPS HDMI 유케아 무결점 모니터의 시야각을 알아볼까요 위 사진은 정면에서 바라본 사진

 

 

AH-IPS 패널의 특징인 178도 광시야각 측면에서 봐도 큰 색상 왜곡 없이 잘 보입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 모니터 하단에 살짝 뿌옇게 보이는 것은 바닥이 흰색이다 보니 비쳐서 흰색이 강조 되서 사진처럼 보일뿐 조명을 끄고 직접 보면 왜곡없이 깨끗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전력 사용량을 알아볼까요?

기본 바탕 화면에서 사용되는 24.46w 사용 ( 본 데이터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모니터 전원을 OFF 시켜놓고 대기 전원인 상태 0.31w 사용

 

 

동영상 시청중일 때 사용전력 24.09w 사용

위 전력량 사용 측정은 사운드 볼륨 50% 상태일 때 측정한 값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LOOK 240 IPS HDMI 유케아 무결점 모니터 발열 테스트를 안 해 볼 수가 없겠죠?

①~⑨ 총 9개 포인트 발열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본 발열 테스트는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동영상 시청 30분 후 발열 상태 입니다.

 

 

① 25도 , ② 24.8도, ③ 24.0도, ④ 26.1도, ⑤ 24.3도, ⑥ 24.1도, ⑦ 26.5도, ⑧ 23.9도, ⑨ 27.4

음 온도가 독특하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보통 열기가 상단에 있어야 될 터인데. 하단 부분인 ④⑦⑨ 포인트의 발열이 발생 되는 이유는 아마도 전원 부와 AD보드 관련 부위가 위치한 부분이 다른 곳 보다 발열이 발생됨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작업 환경에 사용되는 모니터 4개 모두 유디아 UDEA 제품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상단 LOOK 200 EXID 무결점 모니터 2개

하단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2개

 

사진상 뿌연 이유? 네이버 창을 8개 펼쳐 놔서 네이버 저작권이 없는 관계로 부였게 처리 하였습니다.

그래도 모니터 1개당 인터넷 창을 2개나 펼쳐놔도 넉넉히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장점

1. 가격이 저렴하다.

2. IPS 패널 사용

3. FULL HD (1920 X 1080)

4. HDMI, DVI , DSUB 3개의 영상입력

5. 유케어 블루라이트 제공

6. 1개의 불량 화소라도 무상교환 정책 ( 쿨펀치가 선택한 가장 큰 이유 )

7. 빠른 응답속도 5ms (게임 할 때 거슬리지 않고 눈이 피로 하지 않음)

 

LOOK 240 IPS HDMI 유케어 무결점 모니터 단점

1. 후면 스피커 방향이 위로 향해 있어 먼지가 쌓일 수 있음

2. 전원 케이블의 좀 더 길었으면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문제가 안 되는 파워 길이지만

저처럼 여러 대의 모니터를 연결 하는 환경에서는 기본 제공 되는 파워 케이블이 조금 짧은 감이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