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루어 낚시 용품

[FISHING]도요 코바레인보우 스패셜 오픈기 !

by 쿨펀치 2011. 12. 3.
반응형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
[FISHING]도요 코바레인보우 스패셜 오픈기 !

안녕 하세요. 쿨펀치 인사드립니다.
전 리뷰가 코바레인보우 리뷰를 했었는데 또 같은 제품 리뷰냐 하시겠죠? 
ㅎㅎ 처음 오픈 했을 때 사진을 잊어버려서 그냥 쓰던 거 찍어서 리뷰 하자 생각 했는데.

컴퓨터 파일 정리 하다 처음 샀을 때 찍어 두었던 사진이 떡하니 나오네요. ㅠ,.ㅠ
사진을 그냥 가지고 있자니 아깝고 해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해 봅니다.

손때가 안 묻은 코바 레인보우 전 사용 후 사진과 다르네요! 광채가  ㅎㅎ

처음 오픈 했을 때 심정으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COBA RAINBOW Special LH 오픈기

도요피싱에서 신제품이 나왔을 때 오 시마노의 안타레스 스리즈를 따라 했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착한 가격도 아니였구요.  처음엔 독설 아닌 독설을 했죠. ^^;
그러던 중 주변 동호회 회원님들께서 한분이 구매를 하셔서 사용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국산 릴이 어딜 가겠어 하는 심정으로 캐스팅 어라 느낌이 재차 캐스팅 어 죽이는데.   다시 저에게 맞게 세팅하고 캐스팅 비거리가 예술 입니다.  드렉력 또한 높고 심지어 스피닝릴에만 있는 드렉음이 나더군요.  고기가 힘쓸 때 라인 끌고 가는 소리 드르르륵~
낚시를 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드렉음이 난다는 것은 같이 낚시간 낚시인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된다는 것을 ㅋㅋ
집으로 돌아온 저는 친구 한명과 함께 그래 구매를 하자. 한번에 2개를 질렀습니다. ㅎㅎ

너무 사설이 길었네요.  
그럼 오픈식을 해볼게요.


주문하고 다음날에 받아본 도요릴 케이스 디자인은 음 마크는 예쁜데 글씨 구성은 마음에 안 드네요. ㅡ,.ㅡ;
그래도 왔으니 기쁜 마음에 사진 찰칵~


케이스 좌측 우측에는 COBA RAINBOW Special 스팩등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종이케이스를 여니 제품 보증서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도요피싱에선 제품을 1년 안에 1회 무상 AS를 제공 해줍니다. 


지퍼케이스 ㅎㅎ 고급스럽게 케이스를 만들어 두었네요.


케이스가 릴을 넣고 다니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잘 만들어 진거 같습니다.




 COBA RAINBOW Special 제품 구성품 


COBA RAINBOW Special 본체 , 네오플랜 릴커버, EVE노브 한 쌍, 청소용 천 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COBA RAINBOW Special LH 상세 사진

 
정면 라인 나오곳이 일본 시마노 제품고급 모델에 적용 되는 형식으로 넓게 만들어 져서 좋습니다.
도요피싱의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핸들 드랙 부분 세심한 디자인들 보이시나요. 가공비 상승의 주원인 ㅎㅎ
그래도 좋다는

 

 

 

레인보우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채적인 색상은 무지개빛으로 광체가 돋보입니다. 
일반 싸구려 릴의 경우 크롬도장이 스크래치가 많이 나서 기피 하시자나요?   도요피싱의 경우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어떤 방식의 도장을 했는지 2년째 쓰는 데도 광채가 죽질 않네요. 물론 기스는 납니다.  생활 기스가 아닌 어딘가에 심하게 긁히면 나는 그런 기스는 나지만 손으로 만진다고 기스 나지 않습니다. ㅎㅎ 이전 리뷰에서 1년 사용 했을 때 사진을 보시면 아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핸들 부분은 카본 핸들로 릴 전체적인 무게를 줄이는데 한목을 한 부분이죠. 남들과 다른 디자인을 추구하는 도요피싱
카본핸들 자체도 각이 잡혀 있습니다.

 

얼마나 광채가 좋은지 사무실 비쳐 보이네요 ^^; 다행이 제 얼굴은 안보이네요.


클러치 부분 사용자 접촉시, 접촉 감을 좋게 하기 위해 고무 재질 커버가 덥여 있어서 느낌이 좋습니다.


맥브레이크 조절 부위 1~10 숫자가 있습니다.  브레이크 조절이 10단계냐  ?  그렇지 않습니다.
편의상 1~10 까지 숫자만 부여 되어 있을 뿐 각 단계별로 더 분할되어 있어서 세밀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사이드커버에 레이저로 DOYO 라는 문구가 있네요.  코바 스리즈의경우 글씨 들어가는 부분은 거의 레이저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100 % 레이저 각인이 아닌 곳이 몇 군대 있긴 하지만 그 부분은 손이 잘 안가는 부분이라 지워질 일은 거의 없을 듯 하네요.


코바 레인보우 하부 로드와 채결 되는 부분 까지 무개를 줄이기 위해 파 놓았네요. 

 





스풀 색상이 붉은 색을 띠고 있어 정말 본체 커버 색상과 조화를 이룹니다. ㅎㅎ
COBA RAINBOW Special LH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 하고 있어서 원하는 브레이크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원심 브레이크 + 맥브레이크 = 저 쿨펀치의 경우 비거리가 좋은 맥브레이크만 사용 합니다. 

스키핑 할 때는 원심을 사용합니다.  각 장단점이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브레이크 방식을 선택 하시면
도요 COBA RAINBOW Special LH 는 좋은 성적을 내줄 겁니다.

 

 

사이드 커버 맥브레이크 시스탬이 붙어 있습니다.  맥브레이크 = 자석 브레이크

 

COBA RAINBOW Special LH 스플 붉은 색이 환상적이네요.
스플 또한 무게를 줄이기 위해 사정없이 파놓았습니다.




스풀쪽에 베어링이 붙어 있습니다. 좀 아쉬운 부분인데 고급 베어링을 사용 했더라면 좀 더 시마노 제품을 누를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단점이 그래도 시마노 안타레스 DC 빼고는 대적을 못한다고 전 생각합니다.  왜냐 시마노 제품 거의 써본 저로선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COBA RAINBOW Special LH 오픈기를 마칩니다.
리뷰가 중복이 되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새로운 사진을 보신다고 생각 해주세요. 
사용전 사진이라 광채 또한 남달라요 ㅎㅎ

    관련글 구경 한번 해보세요.

   [FISHING]도요피싱 베이트릴 코바레인보우 스패셜 리뷰 !
   [FISHING]시마노 베이트릴 메타늄 MG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낚시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