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키보드

[컴퓨터 추천]기계식 키보드 SB74 산토리니 개봉기! 리뷰

by 쿨펀치 2011. 11. 9.
반응형
     
   
  [컴퓨터 하드웨어 추천] 기계식 키보드 SB74 산토리니 개봉기! 리뷰  

 

안녕 하세요.

쿨펀치 입니다. 처음 리뷰를 작성해 보내요 ^^;

블로그를 활성 시켜보자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 하면서 가장 많이 쓰시는 것들이 키보드. 마우스 일 꺼에요,
오늘은 그중에서 키보드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보드종류에는 멤브레인, 펜타그래프, 기계식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 이번에 소개해드릴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IDFactory m.Stone SB74 Santorini 클릭 이름 한번 기네요! ㅎㅎ
SB74 스리즈중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중 산토리니 클릭 이라는 제품입니다.
클릭 = 청축 타이핑시 째깍 거리는 클릭음을 발생하면서 구분감이 확실한 키감을 가지는 키보드라고 하네요!

자 그럼 리뷰를 시작해 볼까요


오 그렇게나 기다리던 택배가 와 기분 좋은데 ,
ㅎㅎ
그럼 개봉기 사진을 찍어 볼까요. ^^



SB47 SANTORINI  선명하게 적혀 있는 키보드 네임 백색 박스에 하이라이트블루 색상의 글


제품의 불량이 아닐시
개봉후 반품 및 교환 불가
 
   
   
   
 


오 무시무시한 경고글 ㅎㅎ 그래도 쿨펀치인 저는 상관 안하고 열어 봅니다.
왜...?   그냥 고장만 안나 있으면 그냥 쓸거니까요 


제가 구입한 항목이 클릭 이라는걸 알려주는 노란색 구별 스티커네요 ,


살짝 들고 찍어 볼려고 했는데 이거 키보드 무게가 상당합니다. 
기계식이라 일반 키보드 회로판 처럼 비닐에 회로도가 되어 있는 형식이 아닌 보드에 일일이 버튼이 이식된 말그대로 무식 한 기계식이라는 거죠  ,  스위치가 일일이 달렸으니 무게가 상당합니다.


제품 구성 입니다.  키보드본체 , USB  라인 , PS/2  변환젠더 , 노란색  ESC 키 참 단촐 합니다.


서비스로 들어 있는  ESC 키 & 스티커


전체 외곽 사진입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키보드 이름도 없이 깨끗 합니다. 
그래서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멋 부릴수 있는 스티커를 첨부해 주는 센스 .....?

처음 부터 달려 있는게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


키보드의 글씨는 레이저 각인이라고 하네요 만져 보면 레이져음각되어 싸구려 키보드 처럼 쓰면서 지워질 일은 없겠단 생각 이 드네요 .


키보드의 후면 입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미니  USB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라인은 키보드의 3방향으로 뺄수 있게 만들어진점은 좋네요 .

밀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잠시 키보드를 사용해 본 결과 키보드 무게와 고무패드로 인해 밀릴 걱정 없이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 조절 부분


키보드 후면 라벨




위 사진은 키보드 상단 부분과 하단 부분 사진 입니다. 
키보드가 높이가 상당히 높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린 것 처럼 회로가 비닐 회로가 아닌 회로판 기판이다 보니 그만큼
높이가 높아 질수밖에 없습니다.


키보드의 기본 높이가 높아서 굳이 높이 조절 사용 안하셔도 충분합니다.


기본적인 키보드의 높이 입니다.     엄청나죠 일반 키보드에 비해 높이가  ^^


키보드 연결 해주는  USB 케이블 사진에서 보이지만 금장 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신호값 전달에 우수 하다고 하는데 젠더에도 좀 해주지 젠더엔 금도금이 안된 일반 제품 입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키보드에 연결 하시면 됩니다.


미니 USB 케이블에 이렇게 케이블 정리 타이가 붙어 있습니다.
이런 것 전 많이 좋아 합니다.  컴퓨터 장비가 많다 보니 컴퓨터 뒷면 남는 라인들 정리 할때 요긴 하죠 ^^


금장 도금되어 있는 USB케이블과  PS/2 변환 젠다  일반


서비스로 들어 있는 교환 ESC 키캡  & 메탈 스티커


서비스로 들어 있는 메탈 스티커 어디에 붙일까 고민중입니다. ㅎㅎ


청축이 보이네요 저런 식으로 키보드의 특정 키가 고장 나면 사진에 보이는 파란 부위 키보드 스위치를 교환해서 사용 하면 됩니다.  물론 키캡도 종류가 여러 가지여서 키캡 판매센터에서 구매 교환 하실수 있습니다.


키보드 파손 방지로 들어 있던 투명 커버


투명 커버 상당히 좋습니다.  두께가 상당해서 사진에서 보듯이 키보드 사용 하지 않을땐 덥게로 사용 하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마칩니다.


 


 

  처음 해보는 리뷰 입니다.
처음 이다보니 잘했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열심이 하는 모습 보여드릴께요

그냥 가시면 안되요 아래 추천 버튼 꾸~ 욱 눌러 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