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기타

테드 레온시스의 행복수업

by 쿨펀치 2012. 2. 13.
반응형
테드 레온시스의 행복수업


테드 레온시스의 행복수업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세상리뷰쿨펀치 인사드려요.

위드블로그의 BOOK 리뷰어로 선정되었습니다. ^^
참 오랜만에 좋은 내용의 책 리뷰어로 선정되어서 이렇게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복수업 Book 리뷰

행복수업 Book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역시 리뷰의 시작은 상품의 택배 배송부터 시작입니다. ^^

 


오랜만에 전문 서적이외의 책을 배송 받았습니다. ㅠㅠ
전문 서적 아니면 자격증 책만 주로 구매하던 저에게 마음의 양식이 배달되어 왔습니다.


Book 전체적인 디자인은 참신합니다.

초원에 관람용 지프를 타고 있는 사람들이 망원경을 들고 무언가를 열심이 찾고 있으며 지붕위에는 고릴라 한마리가 팔짱을 끼고 한가로워 보이는 사진 ㅎㅎ 

이사진을 보고 책 제목만을 봤을 때,  드는 느낌은 행복을 찾기 위해 너무 멀리 바라보고 있는가?  행복은 가까이에서 찾을 수 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책표지와 제목만으로 본 나만의 느낌 이였다.  책을 읽고 난 후의 나의 생각은 어떻게 되었나....? 
그것은 잠시 후에 ~  ㅎㅎ




행복수업 Book

작가 소개 :  테드 레온시스
저자는 세계적 선풍을 일으킨 AOL의 전 부회장이자 인터넷 산업의 선구자이며, 28세에 억만장자 가된 사람 개인적인 삶과 기업인으로 삶을 오가며 행복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 했다.

역자 소개 :  황혜숙
인트랜스번역원의 영어 및 불어 전문번역가로 활동, 다수의 번역서가 있다.

행복 전도사 테드 레온시스 말하는 행복에 공부가 필요하다.
행복한 사람이 성공한다.
AOL의 전 부회장이던 그가 전하는 메시지 성공을 이루기 위한 6가지 비법을 전하는 행복수업 Book
지금 당장 목록을 작성하라, 다양한 공동체에 관심을 기울여라, 자기표현의 통로를 확보하라, 가진 것에 감사하라, 사회 환원을 잊지 말고 실현하라, 자기의 숭고한 사명을 발견하라 등 총 6가지 행복을 얻기 위한 방법을 제시 한다.


 



행복수업 Book 읽고 처음 행복수업 책을 받고는 이 책은 억만장자 가된 테드 레온시스의 행복 자서전 이겠거니 생각을 했다. 
크게 2부분으로 나뉘어 있는 책 1부 에서는 자신의 성공담과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자서전이 맞다.  

하지만 책을 계속 읽어 나가다 보면. 저자가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의도가 분명하게 표출이 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28세의 나이로 억만장자의 반열에 들었고, 그가 뜻하지 않은 비행기 사고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된 시점에서 행복을 찾는 과정등 작가 자신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과 경험담을 저자 자신이 어떠한 노력들을 해왔으며 인생의 행복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는 저자의 모습을 보고 나또한 지금 저자처럼 행복위해 노력 하는 부분이 있는가? 라는 의문점도 들게 되었다. 

행복수업 1부, 2부 크게 2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행복수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책의 2부분 중 어디를 먼저 읽는 가는 중요치 않다고 생각했다.  

행복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목표를 제시하는 것에는 차이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랄까.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들이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는 볼 수 없다.  

1부 자서전 형식으로 우리에게 행복을 향한 나의 여정을 보면서 
(자신의 행복을 찾는 여정을 다루었다.)

우리가 해야 될 일 행복을 위해 했어야 될 일 놓친 일이 없었나? 타인과의 나의 관계등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
인간은 홀로 살 수 없듯이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면서 시간을 허비 하는 일 없이 자신이 목표로 한 기회를 포착하며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2부 행복을 위해 책을 읽는 독자의 여정 
(책을 읽는 여러분의 행복을 찾는 방식을 다루었다.)

책을 읽는 독자에게 자신의 행복을 찾는 방식을 제시해 주고 있다. 
다양한 경험으로 독자로 하여금 공감을 얻을 수 있게 기술 되어 있으며, 우리가 놓치기 쉽고,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강조 해주고 있다. 

느낀점 
행복수업 책을 보면서 억만 장자가 되는 방법을 생각 하셨다면. 그것은 잘못된 책 선택입니다. ^^;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자신이 행복을 위해 목표와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된다는 점과 행복을 위해 자신이 노력해야 되는 부분을 기술해 놓은 책이라는 점을 알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억만장자가 되는 방법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이 책을 읽고 느낌점이 있어서 노력하고 그 노력이 결실이 되어 억만장자가 될 수 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돈이 중요 한 것이 아니라  돈이 행복을 주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에게는 성공이라는 달콤한 결과 함께였다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행복수업 저자 테드 레온시스 처럼 6가지 방법을 통해 내가 목표했던 것들을 이루어 나가려고 노력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행복수업의 장점

장점이라고 설명 하려니 왠지 상품이 되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네요. ^^;
책을 속독으로 읽다 보면 가끔 중요 포인트를 놓쳐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행복수업 Book 의 경우 아래 사진처럼 중요 포인트는 이렇게 포인트 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 부분을 한 번 더 읽게 되네요. ^^

중간 중간 색상을 달리해서 책 읽는 분들의 편의를 도모 했다는 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행복수업 Book 리뷰를 끝마치면서 ...

이 책을 받고 처음 느낀점 책 표지 디자인에 대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 읽고 난후 드는 느낌은 행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복을 발견하는 순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이 아니며, 자신이 무엇을 하던지 행복하다고 느끼는 순간을 발견함으로써 자신이 행복 했었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부푼 꿈을 갖고 노력 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입니다. ^^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