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기타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by 쿨펀치 2012. 3. 27.
반응형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3번째 태평전통시장 포스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뽑고, 태평시장 내에서 알아주시는 가게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총 2회에 걸쳐 태평전통시장의 추천 가게들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
사진 자료가 많다 보니 부득이 하게 2편으로 나눠 글을 쓸 수밖에 없네요.

대전태평시장 홈페이지 - 구경가기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1동 333-8 태평 전통시장
TEL : 042-536-8260 상인회

대전 태평시장 찾아 가는 길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이용하는 나만의 팁 TIP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2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 구경가기


 


 


첫 번째 추천가게 두건호텔리어 입니다.
급하게 사진을 찍어서 상호가 잘 못 찍혔네요.

태평시장에 도착  북문을 통해 남문 쪽으로 가시다 보면 위치해 있는 두건호텔리어
시장 한 바퀴 돌아보고 출출할 때 먹을 간신거리를 사기 위해 살짝 들러 봤습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준비되어 있네요. ^^
두건호텔리어 가게 앞은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갓 구운 빵 냄새 ㅎㅎ 달콤하면서 좋은 향기 빵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걸음을 멈출 수 밖에 없네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빵과 쿠키종류가 있네요. 
전 맛있어 보이는 야채빵과 쿠키를 몇 개 구매를 했습니다. ^^

빵 이름이 무엇인지는 모르겠네요. ^^; 갖가지 야채 견과류가 들어간 빵이 이었습니다.
촉촉하고 맛있는 빵 가격도 유명 제과점 보다 싸요.


아이들이 좋아 하는 샌드위치와 햄버거 오홍 역시 직접 만들어 파셔서 그런지 재료가 푸짐합니다. 
편의점 햄버그와 샌드위치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사진으로만 보셔도 푸짐한 재료들이 보이시죠? ^^


두건호텔리어 사장님의 허락을 받고 주방에 입성! 

와우 주방은 원래 노하우가 많아서 허락을 잘 안 해주시는데. 
저에게 허락을 해주셨습니다. 사장님 너무 좋아요! 

매일 매일 직접 빵을 구워 내시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중에도 계속 빵이 만들어 지고 있네요. 

 



인상 좋으신 우리 두건호텔리어 사장님
4월부터는 빵 만드시는 재료부터 체인지 하신다고 하시네요.

요즘 같은 불경기인데도 불구하고 친환경 우리밀로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더 좋은 재료로 맛있는 빵을 만들어 주신다고 합니다.

4월부터 친환경 우리밀로 만들어진 빵은 어떤 맛 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4월에 한 번 더 찾아뵐게요. ^^

두건호텔리어 사장님 인사말








두 번째 가게는 대전에서 유명한 두부 만들어 판매 하시는 즉석두부 입니다.
매일 매일 두 차례 신선한 두부를 직접 만들어 판매를 하시네요.
자 즉석두부 가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대전 태평시장 북문 입구와 남문 사이에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대전에서 10년 이상 두부를 만들어 판매 하시는 것으로 유명한 분입니다. 

태평시장에서 두부로 유명한집 물어보면 다들  즉석두부가게를 추천해 주십니다. ^^

다른 시장에서도 이곳에서 두부를 가져간다고 하네요. 

즉석두부에서는 하루에 2번 두부를 만들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준비를 하셔서 아침 8시 30분이면 따뜻한 두부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오후 1~2시 사이에 한 번 도 두부 생산이 된다고 하네요. ^^



두부 뿐만 아니라 갖가지 음식 재료도 판매하시고 있습니다. 
두부 전문 가게다 보니 두부 재료로 할 수 있는 음식 재료가 많이 있네요. ^^





아침 8시 인데 이렇게 손님들이 많으시네요. ㅎㅎ
순두부 맛도 뛰어납니다. 즉석두부를 찾아 주신 분 살짝 여쭈어 보니 10년 이상 찾아오시는 단골 이라고 하시네요.
와우~  역시 명품 두부는 오랫동안 인정을 받습니다.




우리 어머님도 10년 넘게 이곳을 이용 중이시라고 합니다.
제가 사진 촬영 하고 있는 짧은 시간에 많은 손님들이 방문을 해주시내요. 

인기의 비법은 매일매일 새벽부터 준비하셔서 만드시는 두부 맛에 있다고 생각 됩니다.

 


순두부 인기도 하늘을 찌르네요. ^^



방금 만들어진 두부 금세 동이 납니다.
보이시죠?  몇 조각 안 남았네요. ^^


두부 만드는 공정

두부를 만드시는 공정을 즉석두부 사장님에게 허락을 받고 촬영 해봤습니다.
태평시장을 찾아 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사장님이 허락을 해주셨어요. ^^



간수가 적절이 섞여 있는 순두부 상태입니다.
이러한 상태를 만들기 위해 과정을 담아 보겠습니다.



정성들여 다듬고 준비한 콩을 갈아 줍니다.
예전에는 맷돌로 하셨던 적도 있다고 하시네요.

지금은 기계의 힘을 빌려 갈고 있지만 혼자 많은 과정을 다 소화해 내시려면 어쩔 수 없겠죠.


갈린 콩이 수조안에 모이고 있습니다.



왼쪽은 갈린 콩이 수조에 쌓이는 모습 ,  오른쪽은 간수와 콩이 섞이는 과정


특허 받은 솥으로 옛날 가마솥 두부 만드는 것처럼 직접 불을 지피는 원리와 스팀으로 쪄내는 2중 방식을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한국에 몇 대 없는 솥이라고 합니다.

대기업이나 기타 두부 가공 업체에서는 스팀만으로 콩물을 끊이지만 즉석두부 사장님은 옛날 가마솥 원리를 이용한 직접 열을 가열해 만드십니다. 

역시 옛날 고유의 맛을 유지 하는 이유가 있네요.

 

무명천을 덮은 틀이 준비되었습니다. 


순두부 상태인 두부물?  명칭을 무엇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두부 틀에 순두부 상태인 두부 물을 부어 줍니다.
와우! 김이 모락모락



추운 날씨에도 이렇게 직접 두부 틀에 순두부물을 붙고 있습니다.

 



두부 틀에 모든 것이 준비 되었습니다. 

 



무명천을 덮고 기계로 누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계의 힘으로 물을 빼내고 있습니다.  물이 줄줄 흘러나오고 있네요.




사장님의 제작 영상1

사장님께서 순두부를 무명천으로 싸고 있네요.
순두부물이 얼 만큼 뜨거운지 물어 보니 ㅎㅎ 끊여서 나온 물인데 화상 입을 정도라고 말씀해주십니다. ^^; 

제가 살짝 흘러나오는 물에 손을 대보니 뜨겁네요. 
그 뜨거운 열을 참으시면서 이렇게 좋은 두부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장님의 제작 영상2 

영상을 보시면 기계를 통해 누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물 빼는 작업은 기계로 다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동영상 끝 정도에 두부가 출렁이는 모습이 보일거에요. 

기계로 물을 모두 빼면 두부가 맛이 없어진다고 하네요.
기계로 물을 빼는 작업은 어느 정도만 하고  나머진 옛날 방식 그대로 천천히 물이 빠져 나갈 수 있게 두부순수 무게로만 빼야
맛있는 두부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두부의 무게로 물을 천천히 빼야 맛있는 두부가 나온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맛있는 두부 만들기 오랜 노하우라고 하시네요. ^^

 


두부 자르시는 모습 ^^ 모든 틀을 만들어 정확하게 슥슥 칼질 몇 번에 네모난 두부가 모습을 보입니다.


새벽부터 맛있는 두부를 재공해 주시기 위해 이렇게 뜨거운 열기가 있는 두부를 직접 만들어 주시는 사장님
두부 맛을 보신 분들은 단골이 되는 이유를 알거 같아요. ^^

 

 


아참 즉석두부 가게에서는 이렇게 쿠폰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두부 맛보세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두부 먹어본 저는 알고 있어요. ^^ 너무 맛있다는 것을

 

 

 

세 번째 추천 가게는 맛있는 떡이 있는 다와 떡 케익 가게입니다.
매일 새벽 4시 부터 재료 준비와 떡을 만드신다고 합니다.


다와 떡 케익 가게위치는 북문 과 서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점심 넘은 시점에서 떡이 별로 안 남았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있어서 팔렸기 때문이죠. 


다양한 종류의 떡이 많이 있네요. 



다와 떡 케익 가게에서는 주문도 가능합니다. ^^

 


맛있는 떡을 먹고 싶은 분들은 다와 떡 케익을 이용해 보세요.

새벽부터 좋은 재료로 맛있는 떡을 손수 만들어 제공해주고 있는 다와 떡 케익

사장님도 인자하시고,  이것저것 질문에도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역시 태평시장은 좋은 분들이 너무 많아요. ^^ 


 


네 번째 소개시켜 드릴 가게는 야호만두입니다.
국민 간식인 떡볶이, 김밥, 오뎅,튀김등 다양한 간신거리를 판매 하시는 곳 야오만두 가게에 대해 알아보아요. ^^


야호만두의 위치는 북문 입구에 위치해 있으면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
아주머님과 아저씨께서 손님 맞을 준비를 하시고 있네요.



아침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아직은 떡볶이는 준비되어 있지 않아 떡볶이 사진은 찍지를 못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갓 튀겨낸 튀김들을 보니 식욕이 발동을 하네요. ^^;





오~ 맛있는 오뎅이 반신욕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찍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고생 한다며 따뜻한 오뎅 국물을 떠주시네요. ㅠ,.ㅠ
역시 재래시장의 인정이 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순대. 비닐을 벗겨 사진 촬영을 해보 싶었지만 뜨거운 열기에 선뜻 용기가 안 나서 패스 했습니다. ㅠㅠ
태평시장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려야 하는데 뜨거운 열기에 겁부터 내고 ^^;



야호만두의 가격표를 찍어봤습니다.
모두 저렴한 가격입니다.  ㅎㅎ


 

새벽부터 촬영을 하고 돌아 다녀서 인지 출출하네요. 
ㅎㅎ 만두 5천원 어치 구매를 했습니다.  맛있네요. 

지금 제가 구매한 만두를 쪄서 담아주시고 있어요.


태평시장 이용팁 다들 아시죠?  5,000원 이용 시 100원 짜리 쿠폰 하나
야호만두에서도 이렇게 쿠폰 운영을 하고 계시니 많은 이용을 하시면 장보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사장님 부부 인자해 보이시죠. ^^ 사진 촬영을 부탁 드렸더니 이렇게 바쁘신 와중에도 응해 주셨습니다.

야호만두  사장님 인사말




오늘 소개 해드린 추천 가게는 제가 직접 발품을 팔며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 하겠습니다.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2편에서도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대전태평시장 홈페이지 - 구경가기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1동 333-8 태평 전통시장
TEL : 042-536-8260 상인회

대전 태평시장 찾아 가는 길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이용하는 나만의 팁 TIP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2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 구경가기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