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펀치의 리뷰.체험단/기타

대전 태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by 쿨펀치 2012. 3. 28.
반응형

대전 태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대전 태평시장 최고의 먹거리

안녕하세요. 쿨펀치의 5번 째 태평전통시장 포스트입니다.
오늘은 태평전통시장에서 시장상인들이 뽑은 최고의 먹거리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시장상인 여러분의 추천과 직접 가서 먹어보니 역시 추천되어지는 이유가 있네요.

자 쿨펀치가 소개 시켜드리는 최고의 먹거리를 알아봅시다. 

대전태평시장 홈페이지 - 구경가기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1동 333-8 태평 전통시장
TEL : 042-536-8260 상인회

대전 태평시장 찾아 가는 길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이용하는 나만의 팁 TIP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2 - 구경가기


 


 


추천가게 2편 네 번째 추천가게는 또와식당 입니다.

북문과 서문 이어지는 길에 위치해 있으면 서문에서 가까이에 있습니다.
또와 식당은 순대국밥집으로 유명 합니다. 

저 또한 그렇지만.  시장 상인들에도  유명한 식당입니다.
자 한번 인기의 비법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1:30 분 영업 시작 밤 10:30 분 까지 영업을 하시네요.
아참 포장 판매는 3,000 원 시작으로 손님이 달라는 대로 포장이 됩니다. 

또와식당 간판처럼 순대국밥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또 오게 됩니다. ^^ 


자 순대국밥을 주문해서 대기 중 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아삭아삭 깍두기, 맛 좋은 새우 젓갈, 감칠맛 나는 김치, 얼큰한 맛을 내주는 다대기로 이루어집니다.

전 깍두기와  맛 좋은 새우젓갈  맛있네요. ^^

주문하고 나온 순대국밥
국물이 다른 곳에 비해 상당히 맑은 편입니다. 

맛 또한 깔끔하네요.  다른 곳은 살짝  비릿하면서 담백함을 추구 하지만.
또와 순대 국물은 깔끔하면서 시원한 국물을 추구하네요.


맵지도 않고 시원 했습니다. ㅎㅎ

 


국밥 안에 고기가 가득 ㅎㅎ
이렇게 순대와 고기를 많이 주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다른 곳은 특을 주문해야 하지만 이곳 기본은 사진처럼 뚝배기 가득 알차게 줍니다.

아 아직 밥을 안 넣은 상태 입니다. ㅎㅎ

공기 밥을 넣는 순간 정말 흘러넘칩니다.  그 정도로 가득 주시네요.


자 그럼 또와식당의 가격을 알아봐야 하겠죠?
짠 어떠세요?  4,000 원 이정도 양과 맛에 불과 4,000원 가격밖에 안합니다. 

너무 싸서 물은 셀프 입니다. ^^; 

족발도 너무 저렴합니다.  ㅎㅎ

역시 물은 셀프^^

오후 4시 점심시간이 한참 지났고 저녁 시간이 되기도 전에 평일에 이정도  손님이 항상 게시네요.
그 정도로 인기 있고 맛있는 식당임에 분명합니다. 

순대와 족발 오홍~  맛있어요. ^^ 
순대 일주일에 2번은 먹으러 가는 저에겐 좋은 식당을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가끔 새벽에 순대 먹으로 가는데 이곳은 24시간 이 아니 여서 아쉽기는 하네요. 

솥단지 안에는 맛있는 순대가 익어 가고 있습니다.


반찬과 재료들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 두시고 있습니다.
물만 셀프 일뿐 나머지는 어머님이 직접 가져도 줍니다. 

장사가 잘되셔서 정신없이 재료를 준비 중입니다. 
식당 조리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면 맛도 일품인 또와식당을 이용해 보세요.

순식간에 순대 한 접시가 만들어 졌습니다.  순식간에 마무리가 되어 만드시는 장면을 못 담았습니다. ^^;


탱탱하게 속이 차있는 순대 먹고 나왔지만 또 가고 싶은 충동이 생기고 있네요. ^^

또와식당 사장님 어찌나 쑥스러워 하셔서
동영상 촬영은 못하고 이렇게 사진 한 장으로 만족했습니다. ^^

어머니 조만간 또 먹으러 찾아뵐게요. ^^

대전 태평시장 역시 인정과 맛있는 먹거리로 가득 합니다.
우리의 전통재래시장 태평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세요.

대전태평시장 홈페이지 - 구경가기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1동 333-8 태평 전통시장
TEL : 042-536-8260 상인회

대전 태평시장 찾아 가는 길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이용하는 나만의 팁 TIP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 - 구경가기
대전 태평시장 추천가게2 - 구경가기

 

쿨펀치의 세상리뷰 는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과 VIEW ON 클릭 구독 클릭이 큰힘이되어.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